오리지널때부터 쭉 오크 빼고 세 종족만 했다가.. 한달전쯤?? 부턴가..
오크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블마로 쭉 연습을 하면서 이젠 오크만 하는
오크 유저가 되었죠 ..
언데 삼영웅은 후반에 갔을떄 진정한 영웅킬이 이루어 지지만..
선블마 반지낀 블마는 초중반에 엄청난 영웅킬과 저랩유닛사냥에
아주 큰 활약을 하죠
맵을 하나 예를 들어서 놀우드로 이야기를 해볼께요
놀우드 상점이 4개나 있어서 아주 쉽게 아이템을 구입할수 있죠
초반 빌드는 4알타 중간 피온빼서 버러우 5금광 6금광 7배럭 일꾼은 17까지
그후에 나무.. 40모이면 바로 버러우.. 이런식입니다
바로 나온 블마는 가장 가까운 상점 가서 왼쪽 크립잡고.. 동시에
신발과 반지 하나 구입.. 이 타이밍엔 그런트 한기만뽑고 아템사는데
금을 써야 하구요 나온 아이템은 센트리 와드뺴곤 되도록이면 다 팔아
줍니다... 라실이 나와도..그냥 파는.. 그 돈으로 그런트 뽑아주구요
상점을 3곳까진 이런식으로 돌수가 있습니다.. 반지 3개 신발 한개 포탈한개
그 사이에 그런트가 3기 모이면.. 처음에 블마가 갔던 사냥.. 2마리 남은
몹을 잡는것이죠..그러면 블마가 2랩이 되죠.. 블마의 무서움은 이제 시작
입니다.. 크리 패시브 스킬을 하나 찍는 순간부터.. 그때 정찰 보냈던 일꾼
으로 파악한곳에 블마 혼자서 활동을 하로 가는거죠
이 사이에 홀업과 홀업 중간쯤에 워밀 지어주시구요
가서 휴먼 오크의 경우엔 나무캐는 일꾼을 살짜금씩 잡아주구요
오크가 개인적으로 편하더군요.. 버러우 공격은.. 반지가 3개정도 되면
어느정도 많이 감소가 되구요.. 일꾼이 다 숨어버렸따..싶으면 다시 잠깐 빠지
구요.. 이때 돌아온은 파시어.. 가서 떄려주면.. 파셔도 힘들죠.. 블마는 맞는다
싶으면 윈드로 숨구요 휴먼의 경우엔 아케인 타워가 있어서 맞더라도..
끝까지 일꾼을 잡아주세요 밀리샤로 변신해도 잡아주시구요.. 다만 엠신공만
조심하세요.. 피 많이 줄었다 싶으면 바로 본진으로 튀시구요.. 아메는
돌아 올수밖에 없는것이구요.. 블마 피 관리가 잘되었다면 아메 치고
빠지면서 사냥 못나가게 막아주시구요.. 이때.. 그런트 3마리는.. 계속 블마가
2마리 남겨놓은 사냥터를 돌면서 사냥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꾼도 쏠쏠하게
많이 잡고 피 적게 돌아온 영웅 까지 잡는다면.. 3랩까지도 되는거죠.. 그때
본진은 홀업이 완료 되었구요.. 저는 휴먼을 상대할 경우엔 이때를 타이밍으로
잡습니다.. 버서크업과 동시에.. 나가 세컨 영웅을 뽑고 본진에서 일꾼 세마리
데려오구요 배럭에선 발석차를.. 대동... 나가도 부츠 신겨주어야 되구요
버러우만 안막히구 발석차를 꾸준히 보내주면서.. 일꾼 세마리는 타워를
지어주구요 그러면서 압박을 들어간다는.. 마킹이 나와도 1랩이고.. 타워의 뒷
배경과 윈드와 크리의 블마.. 나가의 콜드애로우면.. 마킹도 즐이죠..
오크의 경우엔 싸움이 코도 싸움이 되는 경우라서.. 교전중에 계속 영웅만
찍어주면.. 인트영웅은 교전에 참가를 제대로 할수가 없죠..
나가와 코도 그런트로 러쉬.. 상대 체제에 맞춰서.. 와이번으로 나오면
비스에서 뱃라.. 맞코도라고 하면 어차피 영웅이 먼저 잡히는 상대가
더 난감.. 이떈 나가 대신 쉐헌의 힐링도 꽤 좋습니다 ..
언데드 상대의 경우엔.. 두곳정도만 잡고.. 피온정찰로 파악한 상대 본진으로
달림니다.. 상대가 언데일땐 상점을 빨리 올려서 맑은 물약 소지가..중요
네루비안타워가 있어도..윈드로 숨어서 들어가서.. 썰고.. 치면..
잡히죠.. 도망치면.. 다시 윈드.. 치고.. 이러면.. 언데의 입장에선 100%
다시 돌아오죠.. 드레드의 슬립만 아니면 문안하죠.. 이런식으로 일꾼 견제..
윈드로 숨으면서 계속 상대가 나가는지 안나가는지.. 꾸준히 견제.. 그런트
3마리는 사냥..그리고 언데드의 경우엔 굴 언데드는 칩튼.. 핀드 언데드는
파시어.. 그리고 블마가 3랩이되고 반지 3개정도 들고 있으면.. 데나도 결코
안심할수 있는 상황이 아님니다.. 리치는 데나의 코일 속도가 못따라 올정도로
빨리 잡히는 상황도.. 블마로 점사가 되면 윈드로 멀리 도망가구요.. 교전시
칩튼은 쇽웨 말고.. 스턴거는.. 그 스킬.. 갑자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_-;
그거와 함께 굴 줄여주구요.. 핀드라면 그런트와 늑대로 핀드 하나씩 점사..
맞는 그런트 뺴주는 컨트롤..힘들지만 필요 -_-;;그러면서 굴언데에겐
포트와 투 랏지 핀드 언데에겐 가고일로의 전환이 우려되기에 원랏지 원비스
닥터보다는 샤먼업으로.. 어댑트만 되는 순간에도..라쉴로.. 핀드 잡는데
좀더 수월하게.. 이런식으로 되면.. 게임이 승리에 가까워지더라구요..
나엘에겐..위습테러.. 좀 위험한것이..비마의 2랩때 호크.. 블마가 윈드쓰면
오히려 뻘쭘하지만 -_-;; 아쳐는 블마로 맞아도 힐포 하나 들고 썰어주구요
그런트도 함께.. 상대가 헌트라면 세컨은 비마 퀼비스트와.. 발석차 나오기전엔
교전보다는 사냥으로.. 그리고 비마가 사냥을 갔다가 다시 되돌아 오도록 하게
하기 위해서 위습테러 자주 들어가시구요.. 2랩이 되면.. 윈드가 없어도 위습은
아주 쉽게 잡히구요 .. 영웅 돌아오면 빠지구요 .. 젤 중요한게 블마 2랩을
만들어 주는 3마리의 그런트의 활약.. 그리고 투워 헌트일땐 타워 2개정도
지어서 버러우 테러 막아주시구요.. 발석차가 2-3대 생산되면.. 랏지를
올리면서 발석차와 함꼐 러쉬.. 일꾼 3마리 함꼐... 이때 판단이 중요합니다
상대 시야가 안다을만한 곳쯤에 타워짓는게 가능하다 싶으면 타워를 지으면서
발석차로 건물 .. 타격.. 헌트 돌아오면 비마 그런트 앞에서 막고 뒤에서 발석차
진형 흐트려 지면.. 당연히 스피드 스크롤 이용 -_-; 진영을 다시 갖추구요
상대가 3랩이 되어서 호크가 2랩이여서 발석차 점사가 들어오면 일꾼 세마리로
수리를.. 타워가 완성이 멀었으면 취소후 발석차 수리 다 되었으면 타워를
믿는.. 타워3개 완성이면.. 나엘의 피적은 아쳐나.. 언아머 헌트는 녹구요..
이런식으로 찌르기 타이밍을 가지게 되면.. 유리하더군요..
너무 4종족 상대하는 제 방법을 다 쓰다보니깐 좀 글이 난잡해 지긴 했지만
나름대로.. 잘 먹혀 들어가는 타이밍이 있더라구요..
당한 몇몇 클랜분들은 RPG블마 어의 없다는 소리도 종종하시긴 하지만
꽤 나름대로 블마를 쓰면서 생기는 나름대로의 극강의 타이밍이...
꽤 좋다고 생각하는 나름대로의 전략입니다 ^^
P.s 다른맵도 그 타이밍이 다 있지만.. 그래도 상점 많은 놀우드라서
더욱 편하더군요 ; 평가 부탁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