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자유인
작성일 2003-11-25 23:07:51 KST 조회 1,108
제목
[vs휴망]휴망 접수하기.
...오랫만에 전략글 하나 올립니다

일단 이 전략은 20렙 중반까진 유효할것 같구요

(현재아디 휴망무패. 그리구 이아디뿐만 아니라 다른아디두 무패)

으음.

일단 4~5인캐기가 가능한 놀우드나. 투리버 중심으로 전개하겠습니다

리플요???? 그런거 없숩니다 ㅡㅡ;; 단골피방 대략 숨겨놓기의압박으로

그런거 보지도 못했씁니다

아까 휴게 전략글을 보니.

리플만 보면 된다 하는분 있던데

리플봐서 처음엔 좀 오를지두 모르지만

리플만 가지구는 엄연히 한계가 있죠

전 리플 한번도 못봤답니다 ㅜㅜ''

연겜두 한두번 해보고요.

옵도 세네번? 그게 끝이에요

잡답이 길었네요 바로 들어갑니다

---------------------------------------------------------------------

1. 빌드 (4.5인캐기 기준)

4금광1알타 - > 6피온 밥집 - > 7피온 바락 - > 8피온 상점(나무 딱 들어맞습

니다) - > 9피온부터 나무 - > 12피온까지 생산

5인캐기면 밥집지은일꾼 금광으로

나머진 다 나무

바락 - > 그런트한마리

12피온후 홀업 - > 밥집(두번째) - > 워밀 - > 밥집(세번째)

워밀은 근접공1업 - > 2업(자원될때) - > 후반끌문 원거리1업

홀업되문 세컨생산후 롯지

대략 이정도 되겠씁니다 본격적으로

---------------------------------------------------------------------

2. 전략

이 전략의 핵심은

1. 일꾼은 최대한 많이 잡아주자

2. 패멀 견제 실패해두 상관없다 놀우드같은데서는 패멀주구 상점다털어도

내가 이익이라 본다(순전히제생각)

3. 한타에서 너무 무리하지 않는다

4. 초반에 늑돌이 경치는 주지 않는다


대략 이정도 되긋습니다 ㅡㅡ;;

본격적으로 들어가자면

일단 선영웅은 파셔고요

놀우드를 기준으로 하자문

일단가까운상점 하나 가져가시는게 좋으리라 봅니다

어차피 견제 빨리가두 패멀하는휴망 뒤치기밖에 더되는데

어쩌다가 좀 못하문 괜히 늑돌이 경치만 주구 아메 렙업밖에 더 안시켜주걸랑요

상점털어서 뭐 라쉴같은거 나오문 대박나죠 견제도 더 좋고

아템만 빼묵구 튑니다

대략 이빌드대로 하문 상점지어지구 바루 파셔나오기땜시

말갱이랑 스피드사구 바로 홀업

파셔는 상점하나잡구 달리는거죠

대략 타워는 멀티에 더 많이 박혀있죠 본진보다는

괜히 무리해서 경치주는것보다는 텅텅빈 본진털어주는게 좋습니다

어쩌다가 풋맨몇마리 잡는경우도 있쬬 그러다가


대략 이러면서 본진에서는 원바락에서 꾸준히 그런트 생산합니다

그러면서 워밀이 완성되문 그런트공업을 꾸욱 눌러주구요

홀업이 되문

1. 칩튼

2. 롯지

3. 필리지 & 공업

이순서로 착착착 진행합니다

밥집은 타밍맞춰서 생산

대략 유닛배분이 40킵 기준으로 영웅2 + 일꾼12 + 그런트6 = 40이 되죠

그리구 롯지에서는 닥터를 눌러줍니다

샤뭉이 좋기두 하지만

샤뭉은 대체로 퍼지용으로 쓰죠 그러나 놀우드같은데에서는

디스펠용병이있쬬

거기다 샤뭉라쉴은 아템라쉴로 대체할수도 있쬬

여건이 되문 본진두 올리구요

50킵 유지시 2영웅 12피온 8그런트 2닥터 = 50이 됩니다

디스펠용병있을시 그런트숫자를 줄이면서 배분하셔도 됩니다

닥터 마스터업 하기전 타밍이 휴망의 가장 취약한 타밍이라구 봅니다

이타밍 후에 가문 밀리기 십상이죠 조합갖춰진 휴망 정말 압박쌥니다 ㅡㅡ

그러나 패멀한 휴망을 예로 들어서 말하자문 이타밍에 라플위주로 생산해두

그런트 숫자보다 두세기 많구

소서가 한두마리 추가될 타밍이거든요

생텀을 파워빌딩했을때 이야기죠

이정도는 충분히 밀수있죠

뭐 라플이 한 네다섯마리 더 있어도

그런트 떡대와 늑대압박으로 거기다 영웅콤보까지

충분히 이길수 있다는..

거기다 닥터의 트랩&와드까지 더하문 엄청무섭죠

여기서 타겟순위는

1. 앞으로 삐져나온 마킹

2. 스피드먹구 달려서 소서

3. 엠신공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 아메

4. 근접전붙었을때 라플

이정도 되겠습니다

--------------------------------------------------------------------

3. 기타

★노패멀스카이다 대처..?

- 대휴망전의 특성상 파셔견제를 먼저가기 십상이기 때문에

스카이 확인은 초반에 가능합니다

그래두 어떤 햏자들은 섞어주는 방식을 택하기 때문에
똑같은 선바락 빌드를 사용하다가 그런트 세네마리부터 헤헌을 섞어주는게

좋습니다 업글도 원거리공업위주구요

그리구 스카이에 쀍라 잘못뽑으문 망하기 땜시

쀍라는 먼저 교전을 붙여놓고 한타붙을때 중간에 박아주는게 좋습니다

스카이는 체제완성이 상당히 느린편이기 땜시.

사냥을 접수하구 칩튼에게 라이트닝오브같은것만 껴줘도

버섯의압박과 칩튼의압박과 쀍라의 압박으로 정리 가능합니다

라이트닝오브가 강추라는./.

★ 한타는 밀었는데 타워가 깔려있구 매지컬이 모인다

- 방법은 하나뿐. 디몰입니다

한타에서 못밀구 포탈타구 병력모으는 휴망이 많은데요

매지컬 모이문 오크는 지상군으론 그다지 방법이 없죠

그래서 디몰이 필요한 겁니다

공1업 디몰의 압박...정말 강력합니다

진형갖춰져있을때 디몰 두마리만 후방지원해줘도///

매지컬반부대정도야 금방 썰립니다

진형이 중요하죠

★ 휴망은 찌르기 안오느냐..?

- 찌르기에도 타입이 있죠

1. 블리겐세

2. 패멀완성후 풋맨과함께 2렙찌르기

3. 사냥좀 돌다가 3렙 밥집테러

블리겐세야 알아서 막으실테구

2렙찌르기 정도야...선바락을 사용하니 그런트 숫자나 풋맨 숫자나 그게그거

여기서 그게그거라는거는 그타밍에 충원되는 그런트를 합해서//

물론 처음에 풋맨 네다섯마리 오문 그런트는 많아야 두세마리

그런테 그런트 워낙 강력함으로...거기다 파셔 견제를 통해 2렙을 만들면

휴망은 상점을 늦게짓기 땜시 피가 달아있는 풋맨과 견제를 온다문

오히려 고마울 따름이죠 체라와 늑대에 끊겨묵는 풍맨들...

3렙찌르기는.....요즘 휴망이 대오크전 상대루

正石이 라플소서죠

풋맨을 쓰는 유저들이 있다고 해도

오리처럼 노배럭 체제가 아니기 때문에

3렙찌르기 정도야///문제없이 막습니다

굳이 이런걸 가지구 테클거실분들이 있으리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 왜 패멀하는 휴망한테 좋은가

- 일단 패멀의 장단점부터 열거해보죠

- 장점
1. 중후반부터 부자휴망이 용이하다
2. 초반엔 취약하지만 중후반부터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물량플레이가능
3. 일단 성공하문 50%이상 승리보장

-단점
1. 초반에 테크가 무진장 느리다
2. 패멀의 특성상 일꾼을 많이 有 -
3. 초반에 유닛추가가 약간 느리다
4. 패멀시 뒤치기 겐세 오문 대략 난감.

상대방 패멀이 성공한다는 가정 하에는.

일단 나무의 압박으로 테크가 엄청 느리죠

패멀를 하는 유저분들 스타일을 크게 두개로 나누자문

1. 패멀후 투배럭 짓구 킵업
2. 패멀후 원배럭후 킵업후 배럭추가

이정도 나오겟는데요

1번스타일이문 초반에 방어하기 그다지 꿀리지는 않지만

테크가 느리기 때문에 대 오크전 소서의 압박으로 인해

주로 2번들 사용하시죠

패멀을 하문 일단 초반에는 유닛추가가 느릴지 모르나.

패멀활성화만 되문 유닛이 쏟아져 나오죠

바로 이 중간타밍을 노리는 겁니다

패멀을 했으문 멀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타워까지 두세개 지어놓으니

당연히 유닛추가가 느리죠 한동안은

거기다 킵이 올라가도 라플보다는 마킹을 빨리 뽑기 때문에

라플두마리정도 숫자가 줄어듭니다

뭐 1렙마킹 볼트는 진형이 갖춰진 한타쌈에선 그다지 효용이없다는..

어차피 파셔는 후방에 있구, 칩튼은 그런트들과 근접유닛 특성상

대형을 유지하문서 싸우죠

거기다 라플소서문 엠신공도 그다지 용이하지 않습니다 하다가 다죽기 십상이죠

결론은 패멀한 휴망일수록 테크와 유닛추가가 느리기 때문에(어느한시점까지는)

정리하기가 쉽다는 점입니다



으으음....

대략 이정도 썻네요 ㅇㅅㅇ;;

의견환영입니다 ㅡㅡ;;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