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rush 란 아이디는 제가 게임 운영 스타일을 크게 바꾸며 새로 만든 아이디 입니다.
빌드오더
5알타
6버로우
7금광
8배럭
12까지 나무
버로우 추가
2그런트 생산
홀업
2그런트 추가 생산
버로우+워밀+부두라운지 삼종세트 건설
홀업후 총 10 그런트까지 생산
업그레이드 쉬지말고 공방2업까지
60/60 에 2영웅 10그런트 2디몰
상대가 스카이로 넘기면 헤헌 10기 추가
전술
초반 늑돌이 그런트 파시어로 일단 동시에 4군데 정찰 일제히 들어갑니다.
늑돌이는 먼곳을 그런트와 파시어는 가까운 곳을 정찰 시킵니다.
정찰 결과 아메가 블리 겐세이 낌새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바로 찌르러 들어갑니다.
찌르러 들어가서 1순위는 타워이고 2순위는 상점 입니다.
무리하게 건들진 않습니다.
약간의 견제후 테번 맵이라면 바로 나가시 추가해줍니다.
일단 나가시가 나오고 나면 상대는 소서리스+라이플맨 체제 갖출때 까지 사냥 못합니다.
초반에 겁을 어느정도 주면서 아메의 체력이나 병력을 상당부분 깎아 놓았다면 체력 회복하느라고 섣불리 사냥 못나설 것입니다.
이 사이에 병력 더욱 모으면서 앞마당과 상대 본진으로 가는 길목의 크립들을 잡아줍니다.
60/60 인구수에 공방 2업 10그런트+2영웅+2디몰 이 마련되면 스피드 스크롤 구입후 주저없이 본진 찌르러 들어갑니다.
자원이 된다면 방어 스크롤도 하나쯤 쇼핑합니다.
이 타이밍이 오크로서 자원이 남는 시기 이므로 바로 멀티합니다.
초반부터 쉬지않고 병력을 모은 오크는 이 타이밍에서 절데로 밀리지 않습니다.
변수는 상대의 심시티와 밀리샤인데 상대가 밀리샤 전부 동원하면 비슷한 병력이 될것 입니다.
파괴 1순위 건물은 상점입니다.
어느정도 병력 바꿔주기하고 바로 본진으로 포탈 탑니다.
만약 적의 상점을 파괴했다면 오크가 힐링쉘 먹는 타이밍에 휴먼은 상점 짓고 있을것 입니다.
본진 도착후 재정비를하며 힐링쉘 마시는 동안 늑대로 멀티 체크와 상대의 테크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상대가 스카이건물을 짓고 있다면 헤드 헌터로 전환해야겠지요.
지속적인 치고빠지기의 플레이로 어느정도 힘싸움을 해주면 본진 자원이 소진될 것 입니다.
휴먼 입장에선 무리해서라도 오크의 멀티를 파괴해야하는데 이때 상대의 주병력을 잡아주면 지지 나옵니다.
뒤늦게 깨달은것인데 후반에 헤드헌터 뽑을 인구수를 20 비워놓는데 14만 비워놓고 2업된 3셔먼을뽑는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아낌없는 지적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건승하세요!
부록
리플레이에 대해서...
제가 리플을 다시 돌려보고 크게 실수한점은 처음 찌르러갈때 배럭을 부술것이 아니라 차라리 상점을 테러하는것이 더 좋았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둘다 다 부수면 대박이겠죠.^_^ㅋ
그리고 남는 자원으로 셔먼을뽑아줬더라면 하는 후회가 드는군요...
오크는 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