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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rthWind
작성일 2003-12-29 16:22:06 KST 조회 1,142
제목
스피릿링크의 효과적인 운영
<자게에 쓴 글 종합입니다.>

스피릿링크는 마법입니다.

당연하지요 -_- 그래서 분산되는 데미지도 마법데미지로 칩니다. 그렇다고
매직타입의 공격데미지는 아니고 스펠데미지, 즉 코일같은 마법의 데미지로
치부합니다.

따라서 스피릿워커가 이써리얼폼이면 데미지 더 받습니다. 링크걸고 워커
이써리얼로 두는 실수 하지 마시길...

그리고 마법이므로 분산된 데미지는 아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프로텍션 스크롤의 영향도 안받습니다. 그러므로 상점가면 플텍스크롤 살
돈으로 100언 보태 힐링스크롤 두장 사세요

스피릿링크는 코일노바같은 마법데미지도 분산시켜줍니다. 언데드전에
영웅이 허무하게 잡히는게 싫으시다면 워커 하나 뽑아서 링크 두번만
여덟마리에게 걸어주면 2/2레벨 코일노바의 450데미지가 영웅에게 337.5
들어갈것이 쪼개져서 56.25% 즉 189로 엄청나게 다운됩니다.

링크는 여러마리 걸면 걸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실전에서 두부대 정도
걸어주면 20마리라고 가정하고 마리당 분산뎀지는 2.5%입니다.
(예/ 아처 한부대의 일점사 데미지가 초당 250이라고 가정하면 6.25)

이정도는 기본 재생율(초당 0.25)로도 커버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헤드헌터
재생업글 마치면 초당 재생율이 1.5로 상승하므로 데미지를 흡수하는데
좋습니다.
(물론 닥터 뽑아서 힐링와드 꼽아주면 최강입니다.)

스피릿링크와 최고의 궁합영웅은 역시 쉐도우헌터입니다. 쉐헌 3랩이 되서
힐링웨이브 2스킬 찍으면 피 간당간당한 유닛을 적절히 치료해주면 안죽는
아군유닛을 볼 수 있습니다. 쉐도우헌터는 마나포션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마나포션의 쿨다운 동안 힐링웨이브 딱 두번 쓸 수 있고 포션 마시면 또
딱 두번 나가면 마나 딱 맞습니다.

2스킬 힐링웨이브의 첫 타겟 치료량이 215 총 치료량이 590정도인데
마나포션 가격이 200원이라면 어찌보면 250원하고 마리당 150치료하는
힐링스크롤보다 쉐헌에게 마나포션 하나 더 주는게 나을때도 있습니다.

대략 후영웅 쉐도우 헌터를 뽑고 랏지에서 워커업글을 하나 먼저 하고 워커
하나 뽑으면서 힐링스크롤 한두장 사면 tier2에서 쓸만한 조합이 나오지만
실전에서 선칩턴이 아니면 화력이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

워커는 노업에 뽑았다가는 마나모자라서 링크 한번 간신히 걸면 쫑이니
반드시 어뎁트 트레이닝은 하고 뽑읍시다. 쉐헌은 일점사대상이니 무적포션
하나정도는 구비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링크 걸고 다닙니다.

거미언데 상대로 효과적인 조합으로 파셔쉐헌칩턴 빠른 3영웅에 그런트워커
인구수 50까지 생산하고 나머지는 전부 와이번으로 채우면 그냥 힘싸움으로
붙을경우 언데 3영웅이 아무리 날고 기어도 거미디스정도로는 기스도 안나는
장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분산된 데미지가 아머 영향을 안받는다는 충격적인 쓰레기성때문에 포지에서
아머업을 하면 손해보는 장사가 되는 결과 공업 공업을 해주고 링크 잘 걸고
힐링웨이브 잘 뿌리면 쓸만합니다.

실전예로 선블마를 써봅시다.

왜 선블마냐고 하신다면... 이중헌님 경기보고 필이 꽃혀서...

선블마 반지랑 신발사는건 아실텐데 첫스킬을 원웍을 찍으신다면 만약 적이
데몬헌터를 뽑고 마찬가지로 신발이랑 반지를 살려고 해도 먼저 선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선블마 후쉐헌 50타이밍 어뎁크워커 하나 마나포션 두개 혹은 힐링스크롤 두장 찌르기가 목표>

일단 후배럭 빌드로 갑니다. 빠른 쉐헌추가를 위해서입니다. 그러면서
초반에 압박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6번째 피욘이 바로 정찰을 가서 적
위치를 파악해주고 블마는 나오자마자 바로 쇼핑해서 달려가 겐세이에
돌입합니다.

최우선 타겟은 적이 사냥시 경험치와 아이템 스틸이며 적 조우시에는 적
피 없는 유닛, 그리고 마지막이 적 영웅입니다. 윈웍 1랩 지속시간은 20초이니
걸고나서 속으로 20을 헤아리고 딱 20직전에 공격을 감행하면 시간을 최대한
끌 수 있습니다.

윈웍콤보 -> 윈웍단축키는 W입니다. 그런데 이게 윈웍걸면 바로 공격을
안하고 멀뚱멀뚱 서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 딜레이가 없이 바로 적을 써는
콤보는 알고보면 간단합니다. W- 쉬프트- 적 우클릭 이러면 만약 적 아메를
추격중이라면 쫒아가면서 윈웍걸고 속도 빨라져서 따라서 명중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발을 신고 원웍 건 블마는 아메가 도망가도 때립니다.

윈웍의 또 다른 장점은 타겟을 잃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적 비마가
아처3 비마 퀼비스트2 이렇게 있을때 윈웍콤보 두번하면 아처 하나 접수
그리고 아처들이 블마를 일점사 할려는 순간 다시 윈웍 -> 따라오던 아처들
타겟 상실 멀뚱멀뚱 -> 20초간 스토킹하다가 풀리기 전에 공격. 치고 피
반 이하까지 버티다 빠지기

이정도 시간을 끌면 아마 본진에는 쉐헌이랑 그런트 두마리가 나올때쯤
됩니다. 그러면 다같이 끌고 꿀물이랑 맑음이랑 스피드스크롤 짐싸서 이제
본격적으로 겐세이겸 사냥을 떠납니다.

쉐헌 첫스킬은 헥스가 좋습니다. 일단 헥스는 사냥시 적 5레벨이하 힐러나
탱커를 무력화시킴으로서 빠른 사냥이 가능하고 적 유닛과 조우시 끊어먹기가 가능합니다.

적 영웅 피가 적다면 헥스 윈웍 스피드스크롤 엠신공 전부 동원해서 재주껏
영웅킬도 노려보심이...

쉐헌블마 레벨3이 최적이지만 너무 타이밍이 늦으므로 어뎁트 워커 합류하는
시점에 힐링스크롤 구입해서 찌르면서 멀티하심이 좋습니다. 블마3랩은
되어야 합니다. 만약 쉐헌이 3랩이 되었다면 마나포션 두개 2랩이면
힐링스크롤 두장이 좋습니다. 일단 링크걸고 블마는 적 인트영웅 킬,
그런트들은 그런트 빼주는 컨트롤 힐링웨이브 힐링스크롤 전부 다 쓰고
그런트 최대한 잃지 않고 포탈

꼴랑 어뎁트 업 워커 하나 있다고 뭐가 다르냐고 하신다면...

첫번째 영웅킬에서 자유롭습니다. 언데드 3영웅콤보를 맞아도 힐링웨이브
한방에 회복

두번째 그런트 빼주는 컨트롤이 쉽습니다. 뺄려는데 어깨치기해도 예전보다
안죽습니다.

세번째 워커 자체의 공격력도 제법 됩니다. 그리고 죽을려고 하면 이써리얼폼

네번째 블마가 적 인트영웅 쫒아다니면 그거 컨하느라 컨트롤이 제대로 하기
힘듭니다. 서로 제대로 컨 못할경우 피 많은 쪽이 승리, 그럼 링크건 그런트
맷집은 상상초월

일단... 재미는 보장합니다. -_-b

대략 어떤건지는 리플레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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