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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auren
작성일 2004-01-04 00:39:12 KST 조회 994
제목
견제영웅 컨트롤 ㅇ3ㅇ/ 에 대해 짤막히 [짤막히는 무쉰]
안녕하십니까. 허접 Tauren 입니다 ㅇ3ㅇ/
일반적인 유닛컨트롤에 대하여 짤막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 체력바를 수시로 확인하자.
일단 유닛컨트롤의 목적은 우리의 유닛은 피해가 없이, 최대한 적의 유닛을 죽이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승리의 목적이기도 하죠. 그러기 위해서 중점적으로 보고 써야 할 것은 alt키, 화면 하단의 보조창, 그리고 화면 좌상단의 영웅의 체력칸을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특히 초보분들은 alt키를 잘 안누르거나 영웅 체력을 잘 확인 안하시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안좋은 습관중의 하나입니다.]

일단 스피드 부츠를 산영웅이 힘 or 민첩영웅이라면 앞에 나서서 싸워도 상관이 없지만, 인트 영웅일 경우 갑자기 뒤로 돌아서는 적 밀리 유닛에 엠신공을 당해 영웅만 죽어버리는 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인트영웅은 절대 앞으로 내보내지 않도록 합시다. [팀플일경우엔 샌드위치 당하는 경우를 감안해 항상 인트영웅은 병력의 중심에 두도록 합시다]

일단 서두는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고, 본격적으로 들어가보자면 기본적인 유닛 컨트롤의 종류에는 누구나 잘아는 일점사 and 체력단 유닛 빼기, 그리고 산개등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ㅅ-;


기본적인 거지만 각 종족의 유닛이 모두 특징이 다르고,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하는 방법에서 천지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오크 유닛의 주요 유닛 컨트롤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그런트의 유닛 컨트롤
그런트는 체력이 700이나 됩니다. 하지만 이속과 공속이 느리고, 꿀단지를 제외한 체력수단이 없는 관계로 초반에 이리저리 치이는데, 이것을 커버해주는 영웅이 '나가'입니다.

나가의 프로스트 애로우는 엠피 10을 먹음으로써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적의 유닛을 잘라먹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을 착용한 나가는 그 효과가 배가 되지요.

특히 이것을 이용할시에 제일 잘통하는 종족이 구울 언데 and 아쳐 나엘입니다. 일단 아쳐나 구울중심일 경우 알트를 항시 누릅니다. 이것은 사냥시에 체력이 단 구울부터 죽이기 위함인데요. 일단 아쳐일경우엔 하이드를 할겁니다. 이땐 바로 다른 아쳐를 타겟으로 지정하고, 체력이 단 그런트는 싸우지 말고 지체없이 기지로 보내시면 됩니다. 나중에 꿀단지로 회복하면 33원을 제외한 167원을 버는 격이 됩니다. 특히 핀드 언데의 경우는 핀드가 다섯마리 모이기 전에 그런트로 잘라주는게 중요한데, 일단 핀드가 일정수 모이기 시작하면 느린 그런트로는 언홀리받으면서 도망치는 핀드를 절대 잡을수 없게 됩니다 [스피드 스크롤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 모릅니다만, 역시 일점사에는 당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거기서 또 해골이 나오면 해골들이 몸빵하는 사이 또 일점사 당하게 되고, 그런트로는 여러가지로 힘들게 되지요.] 찌르기 타이밍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언데의 사냥을 따라다니면서 alt를 누르면서 체력단 핀드를 잡아줍시다. alt가 매우 중요합니다. 후반에는 워낙에 순식간에 그런트가 녹아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상대방이 매지컬을 갖출경우], 체력이 단 그런트를 빼주기 보다는, 힐웨를 잘 날려주거나, 초반에 스피드 스크롤로써 그런트가 싸우기 좋은 '진형'을 갖추는데 컨트롤을 투자하는게 낫습니다. [샤먼보다는 닥터가 그런트의 생존률을 크게 높여줍니다. 트랩이 터지는 순간 10초동안 그런트는 힐링 와드로 체력의 20프로인 140을 채울수 있습니다. 버서커 업이라면 160이 되겠지요. 이 160은 정말 큰 수치입니다.]

2. 파시어 견제
상대가 휴먼일경우 목표순위는 지어지고 있는 타워->건설중인 건물[체력이 그다지 많지 않은]->일꾼->영웅 순입니다 [물론 이것은 상황에 따라 틀려집니다] 언데일경우 일꾼이 중심이 되겠고, [사냥에서 뒤치기라면 구울이 되겠죠], 오크라면 견제보다는 사냥중심이 낫고, 나엘은 위습이나 아쳐가 되겠지요. 물론 건설에 들어간지 별로 안되는 건물은 무조건 쳐주도록 합시다. 이때 중요시 되는 것은 늑대의 부대지정입니다.
항시 늑대 두마리를 나눠 컨트롤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위습 디토에 한방에 KIN되는 늑대들. 늑대 네번 디토 맞으면 상대방 영웅은 약한몹 하나 잡아도 렙업하게 됩니다. 위습을 왠지 늑대 한마리를 위해 디토하기는 좀 아깝겠죠? 체력을 채우려면 금광위습과 바꿔주거나 문웰을 먹어야 하는데 이 모두 나엘에게 손해입니다. 휴먼 같은 경우는 두마리를 뭉쳐서 집중적으로 공격하되, 밀리셔의 공격에 쓸데없이 늑대를 잃지 않도록 합니다. [적에게 주는 경험치는 나에게 해로 돌아옵니다] 공격 많이 당하면 늑대 다시 새로 뽑아주시구요. 언데는 일단 파시어가 네루비안 타워에게 공격을 안맞도록 하고, 견제가 여의치 않다 싶으면 무리하게 일꾼에게 달려들지 말고, 사냥 뒤치기를 중점으로 하도록 합시다. 네루비안타워를 부대지정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늑대 두마리를 모두 얼려 버리는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당할 시 경험치 그대로 헌납입니다.

3. 블마 견제
요새 대나엘전에서 환영받는 영웅중 하나인데요. 디토가 영웅의 마나를 50소모시키는걸로 바뀐뒤에 더더욱 각광받는데 일단 제일 많이 쓰는 나엘전의 양상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첫번째 목표는 '짓고 있는 문웰' 입니다. 물론 짓기 시작한지 별로 되지 않은 문웰이 되겠지요.
기본적으로 나엘은 문웰이 두개가 필요합니다. 초반에 나무가 모자라면 테크에 해가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위습을 많이 뽑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14마리정도 뽑고 있음]
따라서 2번째 or 세번째 문웰타이밍이 막힐경우 상대적으로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못짓게 하면 상대방이 병력 생산을 막을수 있고, 만약 헌트체제의 나엘일 경우 약 1분정도 못짓게 막는다면 와이번으로 필승분위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표는 짓고 있는 문웰, 그리고 다음이 위습입니다. 디토를 맞더라도 위습 숫자를 줄여준다는 명목하에 체력게이지 확인하시고, 200정도 남으면 지체없이 도망칩시다. [괜시리 한대 더치면 위습죽는다고 안빼면 블마가 죽습니다. 엠피를 다시 채우는 클리어리포션은 70원이지만, 블마가 죽으면 210원인가가 날아갑니다. 거기다가 포탈 쓰면 350원이 날아가죠.]

ps. 닥터 tip ㅇ3ㅇ/
매지컬을 중점적으로 쓰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팁입니다.
-눈깔.
블리자드 공인맵핵은 오크에 두개가 있지요. 파사이트와 센트리 와드. 처음에 롯지가 완성되면 트레이닝보다도 닥터 1-2마리를 뽑습니다. 그뒤 바로 전지역에 와드를 꽂도록 합시다.
닥터 두마리가 죽는대도 전지역 리빌하는 돈과 비교하면 훠얼씨인 쌉니다. 일단 목표는 적기지. [눈깔 시야는 넓어서 상대방이 머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죠.]

추가할거 있으면 리플 달아주시면 추가하겠심 ㅇ3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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