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6인의 유닛에게 스피릿 링크를 걸었다고 가정하면 마리당 분산 데미지는
약 3%입니다. 마리당 분산데미지를 전부 합치면 48%이고 게임내부 계산에서
소숫점은 떼므로
<총 데미지의 2%의 흡수효과가 있습니다.>
-단 상황에 따라서 효과는 유동적임
2. 방어타입에 따른 데미지 증가 (예를 들어 물렁살 와이번이 피어싱에 200%
데미지를 받는것) 는 직접 받는 50%의 데미지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와이번이 아처에게 맞는다면 원래는 200%의 데미지를 받아야하지만
50%부분만 두배의 데미지를 받아서 100%데미지 + 분산된 데미지만 받습니다.
따라서 총 데미지는 100% + 분산된 나머지 50%데미지해서 150%데미지입니다.
<스피릿 링크를 걸어주면 데미지를 더 받는 유닛의 경우 1/4의 데미지가
직접적으로 없어집니다>
3. 16인의 유닛에게 링크를 걸었다고 가정하면 직접 타격이 된 유닛이 받는
데미지는 50% + 3%입니다. 그러면 47%의 데미지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골고루 분산된 3%의 데미지를 적절히 처리한다면(힐링웨이브나 스크롤,
옵시디안 스태츄, 힐링와드, 언홀리 오라, 용병 트롤프리스트등으로)
실질적인 아머는 데미지의 47%가 줄어드는 15와 같습니다.
즉 힐링와드를 꼽고 스피릿링크를 걸어주면 걸린 모든 유닛이
<아머가 15 상승하는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스피릿링크가 걸린 아머0인 유닛이 포지에서 방1업해서 아머가 2로
증가한다면 받는 데미지는
50%의 90% 즉 45% + 3% 48%입니다.
이것은 데미지가 52%줄어드는 아머 18과 같습니다.
<방1업으로 아머3이 상승하는것과 같습니다.>
5. 나이트엘프의 페어리파이어에 걸릴경우 유닛이 받는 데미지는 아머가
0인 유닛의 경우 126%입니다. 그런데 스피릿 링크를 걸어주면 50%부분만 126%를 받습니다. 따라서 아머 감소의 영향도 반만 받습니다.
유닛당 받는 데미지는 63%의 데미지 + 분산된 데미지입니다.
16인에게 걸었다면 분산된 데미지는 3%이고 마리당 66%의 데미지만
받습니다.
원래라면 126%의 데미지를 받아야하는데 66%로 다운되므로 60%의 데미지가
다운됩니다. 그리고 분산된 데미지까지 모두 합하면 66% + 48%데미지해서
114%데미지입니다. 그러므로
스피릿 링크는 페어리파이어의 효과를 절반정도로 감소시키고 페어리파이어
걸리고 아처의 일점사를 당하는 유닛의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스피릿링크는 페어리파이어를 상쇄시킬 수 있을정도의 상극인 마법입니다.>
<워커를 어뎁트 업그레이드 해주었다면 페어리 파이어 걸려서 시야공유되는
똥묻은 것도 한방에 깨끗이 해소해줍니다.>
6. 영웅에게 집중되는 마법을 분산시킴으로 영웅의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 대 언데드전에 코일노바 죽어라 맞아도 영웅이 안죽습니다.>
-595번 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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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릿 링크 쓰레기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 읽어보시고 틀린점이 보이면 꼬릿말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