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유저 돌골입니다.
요즘 짜증나는 나엘전 집어치우고 대 휴먼전을 자주 합니다.
초반 빌드는 알타->버로우->배럭->버로우->라운지->배럭->워밀->홀업
->버로우->홀업되면 랏지 요런 순서로 나옵니다.
그런데 휴먼하다 보니까 아크 2배럭 풋맨에 견제는 가능하지만
기지 압박은 상당히 힘들더군요 밀리샤 땜시.. 오크에게 있어서 휴먼 상대
할때 초반 기지 압박을 하지못하면 상당히 힘들다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상대방 휴먼 킵업 생텀 뜨고 소서 튀어나오면 오크는 거의 승산이없게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초반기지압박은 반드시 해야합니다. 제가 고안해낸 그런트
+스피릿워커 조합으로 휴먼 지상군을 위축시키는 전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전술은 당연 지사 스카이휴먼에게는 절대 안먹힌다는것을 알것입니다. 위
에 초반 빌드를 타면서 그런트를 인구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선영웅은 파시어가 적당^^ 그다음 버로우->원배럭이 완성되고 추가
버로우 짓기전에 그런트 1기를 뽑아두십시오
그다음 알타 완성되고 파시어 알타 게이지 1/3 정도찼을때
그런트 뽑기 시작하면 파시어랑 그런트랑 동시에 튀어나옵니다.
일케 완성되면 바로 정찰,견제 들어갑니다. 배럭에서는 그런트 한기 더 추가시
켜주시구요. 인구수에 특히 주의하세여. (피언은 그런트 2개 나오기 전까지
보통 10~11마리가 되게함(금광 5 나무 4~5)
상대방 휴먼은 거의 대부분
이 타이밍에 사냥을 나갑니다. 이기회를 틈타서 상대방 기지발견하시면
피전트 몇마리 녹여주시구요. 상대방 아크 풋맨 or 아크 밀리샤 오면 늑돌이 소
환하셔서 그런트랑 같이 싸워줍니다. 유리하면 되도록 많이 피전트 녹여주시
고 조금이라도 위험을 느끼시면 바로 튑니다.(포탈 금지 파시어죽더라도)
만약 위험하지 않고 휴먼이 바보같이 영웅죽고 풋맨 전멸해간다면
휴먼 gg나오게 그런트 인해전술을 사용해야 합니다.(끝내버리도록)
(저도 이 견제로 초보에게 5분만에 gg 받은적 있음 아마 대부분 님들이 견제
에 끝나는 일은 없겠져?)
흠.. 튀었을때(견제 끝나고)
견제후 본진으로 돌아가면 투배럭 라운지가 모두 지어져있어야합니다.
파시어 꿀통 하나,스스 각각 사가지고 다시 견제 들어갑니다. 버로우 추가
확인(인구수 주의 그런트 인구수 3임..아시겠지만^^)
그리고 상대방 기지로 또 들어가서 압박을 가합니다. 뒷치기 타이밍에 가면
그건 행운이구요 이 견제로 피전트 건물 짓는넘을 위주로 계속 잡으면서
치고 빠지고 하는식으로 계속 짜증나게 해줍니다. 홀업 되기전에 워밀 업되면
그런트 공업 방업 둘다 1씩 해줌
홀업 되기전에 그런트 한 6~7기 정도가 적당합니다.
글구 견제가 통하지 않게끔 된다면 사냥을 해서 반드시 렙업을 시켜줘야합니다
홀업되기 전까지 그런트 8~10마리 보충 시키시구요
홀업되면 바로 그런트 버서크업하시구 견제 or 사냥 들어가세요
킵업이후 휴먼 빌드 상당히 주의해야합니다. 새대가리 건물(드래곤,그리폰 나
오는건물)뜨면 스피릿워커 떄려치고 비스 추가 시키세여 그래서 레이더 체제
로 나가야 합니다. 생텀이 나오게 된다면
망설임 없이 랏지 띄우세여 랏지 완성되면
스피릿 뽑지마시구 마법 연구 1단계(도끼모양) 업해주세요
랏지 하나 띄우실때쯤 자원이 어느정도 받쳐 줄겁니다. 그런트를 적게
뽑았기 때문에 업글 시작되면 남은 자원으로 세컨 영웅 쉐헌을 뽑아줍니다.
첫스킬은 힐링 웨이브 그다음은 헥스 이 두개의 스킬가지고 싸우게됩니다.
나중에 블리자드 같은 기술 쓸때 헥스를 써야하기 때문에 헥스 필수!!
업글될타이밍에 그런트 1부대 이상되어야 합니다. 글고 또 업되면 바로 스피릿
추가 시키시면서 나오는 스피릿 이터리얼 풀어주시구요 합류해서 견제 사냥
들갑니다 .만약 서로 접전하게 되어서 생텀 뜨고 소서,프리 나오면 그런트에
게 슬로우 걸겠죠? 게다가 공격타입이 매직이라서 그런트들이 거의 녹게 될겁
니다. 슬로우에다가 매직타입 공격..... 상당히 위험하기때문에 특히 짜증나는
슬로우를 1업된 스피릿 워커 디스인챈트 가지고 풀어줘야 합니다.
그런트 1부대이상.. 스피릿워커 3마리 정도 되어서 접전하면 금상첨와죠.
스피릿워커 마나보유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한마리 가지고도 디스 한 2~3방
이상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디스인챈트도 마나소비량이 175나 되기때문
에 슬로우 걸린 유닛이 4마리 이상되어야 슬로우 4번정도 쓴 마나보다 적게
쓴 꼴이 되어서 4마리 이상 슬로우 걸렸을때 디스를 써야 효과적입니다.
접전시 요령은
풋맨이나 라이플맨 공격은 거의 무시 하듯이 싸우시고
소서나 프리스트 이넘들에게 체인라이트닝 그런트 몇마리로 도끼질.
스피릿워커 가지고 스피릿 링크로 소서 프리에게 받는 공격뎀지 줄여주시고
늑돌이 발톱질 스피릿 워커 공격으로 소서 프리스트를 되도록 많이 잡습니다.
그런트로 풋맨 라이플맨 공격 버텨내면서..블리자드쓰면 헥스로 취소시키고
이런 식으로 싸우면 거의 휴먼에게 밀리리 없습니다. 밀리면 gg 다!! 라고
생각하시고 싸우세여^^
결국 상대방이 후퇴한다면 슬로우걸린
그런트들 디스로 모두 풀고 스피드 스크롤로 추격합니다. 아직 기지까지가지마
시고 판단합니다!! 기지까지 들어가두 될까? 상당히 유리한가? 아니면
기지까지 들어가면 안되나? 기지에 타워가 깔려있거나 병력이 비등해서
밀리샤랑 같이 싸우나? 일케 판단하셔서 유리하다!!로 판단하셨다면
이런식으로 계속 싸우다가 상대방 병력이 많이 죽어서 상대방이 거의 gg쪽 대
세로 기울어 간다면 필리지 연구하시고 기지압박 체제로 바꾸셔서 바로 쳐들어
갑니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gg를 받아내시고요.
병력은 많이 죽긴 했으나 기지까지는 좀 무리다 싶으시면 적절히 견제하다가
포트업하셔서 타우렌 스피릿워커 체제로 바꿉니다.
이렇게 되면 거의 승산 100%에 가까워지구요 (그리폰 안뜨는 이상^^)
만약 그런트 스피릿체제가 실패했다? 그래서 위기 직전이다?
싶으면 기지로 후퇴하셔서 워치타워 한 3~4개 정도 깔아주시고
그런트 추가하시면서
로 뻐겨주십시오 상대방 나이트나와도 그런트로 이기게끔 그런트를
많이 추가해야합니다.
이전술을 잘 쓴다면 휴먼에게 두려울리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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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만 설명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급하게 썼는데 잘못 말한거 있더라두 태클은 걸지말아주세요 ㅜㅜ
전술에대해서는 태클 걸어주셔두 되요^^
모두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