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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군태
작성일 2004-01-11 23:18:45 KST 조회 1,231
제목
오크 궁극 전략!
궁극 전략이라고 해서 뭔가있나...
써서- 갖춰질 경우 이길 확률이 80%를 넘어가는 전략-! 을 궁극전략이라고 정의내리기로 하죠.


하핫- 누구나 예상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역시나 오크궁극전략의 결론은-! 스피릿워커 + 타우렌!!! 낭만오크!


그러나 지금까지의 워커+타우렌은 대개 노배럭-테크업-랏지-워커-테크업-워밀-토템-타우렌

이었기에(아니라고 하면 낭패),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대처할 수 있는 전략이었죠.

그래서 제가 이 전략을 제시합니다.
참고로 이 전략은 나엘- 오크- 언데드- 휴먼 순서로 난이도가 쉽습니다.(나엘이 젤 잘 통하고, 휴먼이 젤 어렵고..)

먼저 이 전략을 쓰는데 제가 추천하는 선영웅은 나엘-칩튼(오라-쇽웨-오라-쇽웨-오라, 마나번의 압뷁과 물량파워 증가를 위해..), 오크-파시어(정석대로.. 지 쪼대로), 언데드-칩튼(쇽웨-오라-쇽웨-오라), 휴먼-다레(씹화살-셧업-셧업, 폴리모프피해 줄이기 위해) 입니다. 칩튼을 뽑을경우 정기적인 힘싸움(마나번땜에 선오라가 나음..)... 파셔를 뽑으면 꾸준히 견제 해 주시구요, 휴먼전시 다레를 뽑으면 꾸준히 견제에다 한타싸움 때, 사일런스로 소서 몇몇은 봉인시켜주셔야함.. 후영웅은 안뽑아도 좋고(원영웅으로 해도, 얼마든지 할만함..), 적영웅이 AOE스킬 중심 영웅들이면 쉐헌 강력추천합니다.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시작시 땡그런트로 시작합니다.
1,2,3,4금광-5알타-6버로-7금광-8배럭(습관적인 선알타-_-)-9~12(영웅수까지 치면17)나무-나무40되는대로 버로-그런트하나-버로완성후피온하나추가-테크업- 이렇게 갑니다.
그런트 숫자는 4~6,7기 유지해주세요. 2테크될때까지 땡그런트의 힘으로 계속 압박해주시구요.(이 전략의 승패 80%는 그런트로 얼마나 효과를 보느냐하는겁니다.), 좀 밀린다싶더라도, 본진에서 뭔가 하지 않는걸 보여주기위해, 사냥좀 하다가도, 찌르러들어갔다가 포탈타는 등...을 보여줍시다... -_- 밀려도 관심만 끌면 성공한거...(오리지날 왈큐레님의 Huk! huntress를 기억하시길..-_-)


2테크가 올라가자마자, 랏지하나올리시구요, 3테크올라갑니다(후영웅뽑으시려면 뽑으시고-_-), 랏지에선 워커가 빨리나오면 무조건 불리하니까, 어뎁트업그레이드먼저하구요, 워커 나오시면 그런트에 붙여다니시나, 떼어다니시나, 별 상관없습니다. 휴먼전일 경우 슬로우푸는것때문에 필수인데다가 워커가 있어도 휴먼이 절대 의심을 안하니(디스펠수단으로 봄), 꼭 붙여다니시구요, 다른종족일 경우에도 붙여다녀도, 교전 시작할때(미리 링크걸고 다니면, 워커뽑은이유를 들키는 수가 잇음..) 시각적 압박을 주기위해(교전시작시!!) 링크 걸어주시구... 하여간 마나를 아끼지 마십시오.(링크 그래픽이 힐링웨이브와 비슷하기때문에, 그런트+워커에서의 워커는 보조매지컬이라고만 생각함..), 자기가 완전 압박하고 있으면 워커 떼서 구석에 숨겨놓고 엠피 채우는것도 나쁘진 않은 생각... 그런식으로 워커 추가하시면서 워커숫자가 그런트숫자에 도달해갈즈음, 3테크업이 되는데 테크업이 되자마자, 토템짓고, 워커 마스터업하는동시에, 타우렌 펄버업하세요.(울편이 좀 밀린다 싶으면, 타우렌 먼저 뽑으세요. 밀린다 싶을때, 그런트는 막 죽여도 상관없지만(-_-;;) 워커는 이터리얼폼으로 한마리도 죽여서는 안됩니다.-_- 그런트만큼이나 비싸고 마나아까워요), 확장은 되도록 빨리...그런식으로 타우렌을 뽑으면서 적당한 선에서 찌르기를 들어갑니다.


전 보통 타우렌3, 워커4 정도에서 찌르기 들어갑니다. 이정도면 아군영웅 없어도 이길수도 있습니다.-_- 교전시 워커는 코서리얼폼으로 화력지원하되(두당 공격력이 거의 매직공격력20), 적이 워커 일점사하려하면 지체없이 이터리얼하구요,
단 언데드, 휴먼의 경우, 3영웅의 AOE, 폴리모프로 박살이 나니까, 타우렌은 싸우고(폴리모프변해도 깡으로 버티세요-_-), 워커는 미리 멀쩡할때 저~ 멀리 도망가있다가 타우렌 죽으면 잽싸게 와서 타우렌만 살리고 또 잽싸게 멀리 튀세요-_-; 슬로우라도 걸리면 바로 디스인챈트! 타우렌만 살려주면 알아서들 죽여줍니다. 말이 타우렌이지, 스타의 아콘.울트라보다 비중있습니다.-_-;;

2코너 독자들이 물어볼만한 질문들!

Q&A1. 적이 눈치채고, 스카이체제로 돌변하면 어쩌죠?

워커체제를 들키고 눈치채였을때, 울편은 초광속 테크업이었기에, 엄청난 초고수가 아닌이상, 3테크 유닛(그리폰, 프웜, 키메라) 등으로 대처할 수 없습니다.(출현률0%), 보통의 경우, 타우렌이다! 하고 눈치채면, 호크?(-_-; 휴먼의 경우 그타이밍에 공중으로 타우렌을 막으려는 생각을 별로 안함... 폴리모프의 압박이 있기에... 공중고려할필요가 거의 없음), 와이번(꾸준히 힘싸움하는 스타일이기에 본진과 멀찍이 비스터리를 짓지 않는 이상, 몰래뽑아도 한마리라도 알수 있고, 와이번의 경우 보이기 시작했을때 비스터리짓고 뱃라뽑아도 안늦습니다) 가고일(와이번과 마찬가지), 나엘공중(역시나 마찬가지)... 어쨌든 공중이 보이기 시작하면 비스터리지어서 뱃라로 박으면 스스로 자신을 방법시킴..

Q&A2. 타우렌이 죽으면서 적영웅에게 경험치를 퍼다줄텐데, 서너마리씩 살려낸다면, 레벨업해라! 이거 아니오!, 이걸 전략이라고 쓴거요?

괜히 타우렌이 아닙니다! 한번 보시면 압니다.(첨부리플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Q&A3. 타우렌 뽑으려면 3테크가 될 무렵 그런트숫자가 딸릴텐데요.. 타우렌이 나오기 시작할 즈음 완전 밀리지 않을까요?

타우렌 한마리라도 뜨면 그때부터 타우렌은 죽지 않습니다-_-; 혼자 영웅들과 같이 두번째 타우렌나올때까지 싸워줍니다-_-;;


..이정도?

요약하자면

초반 빠른 테크업- 그런트로 힘싸움-밀려도 계속 찌르고 괴롭히기(손해라도)- 2테크업되면서 어뎁트워커추가- 역시 바로 테크업- 3테크업 도중 워밀 추가- 빠른멀티(적한테 많이 압박 안당하면 3테크업후 타이니로도 괜찮음..)- 토템추가- 타우렌추가- 찌르기!!!!(그런트는 꾸준히 찔러주며, 땡그런트 혹은 그런트+워커 인 듯한-_- Huk! huntress자세를 보여야함)


-좋은 글 같으면 점수 좀 주세요^^;; 쓴다고 고생좀 했어요. 점수에 목마른 군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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