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끄적이는 오디세우스입니다. 중복일지도 모르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적어봅니다. 요즘 오크가 휴먼 상대할 때 진형좋은 라이플맨+소서리스+워터엘리멘탈이 받쳐주면 타우렌 나와도 힘들지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것이 초반에 그런트 5마리까지 뽑아주면서 계속 휴먼을 압박하는 겁니다. 맵에 따라 다르겠으나 파시어로 일단 견제를 가주시면서 그런트는 본진에 렐리를 찍어둡니다. 사냥견제나 일꾼견제를 하면 휴먼은 본진을 지키거나(사냥 못하니 원하는 바이지요) 아니면 찌르기를 들어오는데 디펜풋맨이라도 그런트 2마리찍고 홀업하면서 꾸준히 그런트 모았다면 충분히 막겠지요. 여기서 그런트 잃으면 안됩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윈라 나오기 전에 아메가 3렙이되서 2스킬 짜리 워터엘리멘탈 나오면 안되거든요. 원라 2기 나오면 휴먼기지에서 타워 사정범위가 못미치는 곳에서 일꾼견제를 하던가 사냥나가 휴먼의 후속병력을 커트해줍니다. 이 때 아마 메지컬이 렐리로 아메 뒤를 졸졸 따라갈테니 2마리 윈드라이더로 일점사하면 금방 잡을 수 있을거예요. 윈라의 견제와 더불어 사냥을 해서 파시어 레벨이 2.5렙 되면 세컨 영웅도 추가되고 포트리스 눌러줍니다. 휴먼이 마킹과 라이플맨, 소서리스 대동하고 들어오면 영웅스킬과 윈라는 소서리스, 스피드스크롤 받은 그런트는 재빨리 라이플맨 방법해야겠죠. 초반부터 압박해서 아메렙이 2렙정도로 묶었다면 충분히 이때 이길 수 있습니다. 아마 라이플맨은 그런트보다는 윈드라이더 일점사 할테니 일점사 당하는 와이번은 뒤로 빼주고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포트리스 올라가면서 나무가 되면 랏지를 짓고 어뎁트트레이닝하고 포트리스 완성후 샤먼 2기찍고 다시 마스터트레이닝한 후에 찌를 타이밍이 나옵니다. 서드영웅은 테번에서 사서 바로 찌르는게 좋을거 같네요. 통상적으로 지상군 가다가 스카이가는 휴먼은 이때가 제일 약한거 같습니다. 3영웅과 윈드라이더로 대공견제 동시에 블러드받은 그런트방법단이 지상을 장악할 수 있어요.
-핵심-
1. 아메렙을 묶되 그런트 잃으면 즐됩니다.
2. 혹 제플린타고 오는 휴먼은 비스티어리에서 와번말고 벳라이더 뽑아 박아주세요. 재수좋으면 나무위에서 터지고 겜 끝납니다.
3. 처음부터 스카이갈려고 작정한 휴먼에게 위 전략은 힘듭니다. 5기 그런트에 버서커업은 자원적으로 대항하기 힘들게 만드는 독이 되겠죠.
4. 윈드라이더 대신 공업된 디몰리셔로 매지컬 잡는 방법도 있음니다. 단 스카이를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