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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램프∑데아
작성일 2004-01-26 15:13:22 KST 조회 837
제목
종족별로 쓰는 전략입니다. 뭐.. 너무 흔한걸지도;;
아직.. 허접합니다만, 그냥 몇자 적습니다. 조금 도움이되셨으면 좋겠네요.
(빌드 같은건..적지않습니다. 대략의 시나리오 전개정도)

1.휴먼전

휴먼전은 역시 그런트 싸움일듯 하네요. 그런트 2기는 컨트롤 여하에 따라

아메와 풋맨 5기까지 상대가 가능합니다. 물론 늑돌이가 있어야겠죠.

파셔가 나오고 늑돌이와 함께 정찰겸 견제를 갑니다. 바로 옆이 아닌이상

보통 사냥 한군데가 끝날 타이밍이죠. (이때 그런트는 계속 뽑아줍니다.)

상황 파악후, 노려야 할것은 풋맨입니다. 피가 적은 풋맨을 골라 때려주세요

컨트롤로 풋맨을 빼신다면 잡을수 있을경우만 잡으시고 욕심내서 따라 들어

가진 마세요. 괜히 타워에 맞고, 마나만 깍이는 수도 생깁니다. 따라온 그런

트와 늑대로 계속 풋맨만 때려줍니다. (그런트는 최대한 죽지 않도록 하세요.

피가 300정도 남으면 본진으로 빼주는것이 좋습니다.)

아..그리고, 앞에서 풋맨을 잡지 못해도 다른 풋맨을 노리는 이유는 아직은

휴먼에게 상점이 없기때문에 언제든지 본진에 난입해 잡을수 있기 때문입니

다. 이후 홀업이 되면 나가씨와 함께 휴먼 본진으로 난입합니다.(이때 보통

그런트의 숫자는 5~6기정도가 좋습니다.) 풋맨견제를 충분히 해주셨다면

휴먼은 라이플이 나오질 못합니다. 풋맨이 없으면 사냥이 힘들거든요.

(그런트는 필리지와, 버서커 업을 모두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킹이 나온다 하더라도 받쳐주는 유닛이 없기때문에 그다지 힘을 쓰지

못합니다. 이러면서 본진은 포트업과 랏지 한개를 올려 샤먼 마스터에 주력

하시고요.

상대방을 밀지 못해도, 내가 마스터 샤먼이 나올때까지 생텀을 못올리게 하

거나 소서리스가 추가되기 힘들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이정도의 시나리오로 간다면 휴먼전은 대부분 승리하실수 있을거에요.


2.언데전.

저같은경우 언데전은 노배럭, 투비스를 사용합니다. 8기 가량의 와이번이

모이면, 가고일이든 핀드든 두려울것이 없습니다.

1)굴 가골언데

파시어 견제로 사냥을 묶는다. 홀업 이후 세컨은 팬더를 와이번이 4기정도

모이면 상대를 견제해도 좋고, 사냥을 해도 좋습니다. 다만 중요한건 와이

번의 공업을 충실히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가고일의 비중이 높을경우)

3공업, 1방업의 와이번은 영웅 스펠 사용에 따라 가고일을 압도합니다.

최종 병력은, 파시어, 팬더렌, 핏로드 와이번 8기, 뱃라 2~4기 정도입니다.

팬더렌의 술뿌리고 불뿜기, 이후 느려진 병력위에 레인오브 파이어를 시전

할경우 상상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실수 있습니다. (단, 핏로드의 1스킬은

하울오브테러가 좋습니다. 2렙 이상 만들고 들어가세요)

2)핀드 언데

역시 파시어 견제입니다. 홀업후 영웅은 칩튼or나가씨를 유닛은 코도2기

나머지는 와이번입니다. 스피드 스크롤과 함께 달려들어 코도로 핀드 두기

를 먹어주고, 와이번으로 맞상대하게 되면 전초부터 핀드 2기가 줄은 상태

이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써드영웅으로는 쉐헌을. 역시 끊어먹기용 헥스

위주입니다. 이런식으로의 핀드 끊어먹기가 좋겠네요.

3)가고일 언데

땡가고일류는 1번 굴, 언데와 대처가 비슷합니다. 단, 영웅 선택에서

칩튼은 빼줘야겠네요. 핏로드 또는 나가씨가 좋습니다. 그리고 뱃라의

비중이 조금더 크겠네요.

4)터번이 없는 맵

이경우엔 홀업직후가 매우 약한타이밍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배럭을

지어야 하는데요. 영웅은 파시어+칩튼 (+a로 쉐헌입니다.)

핀드전은 4그런트,4와이번,2코도 입니다.

굴,가골에서는 4그런트 4와이번 2뱃라.

온니 가골일경우는 3번의 경우와 같습니다.

3.나엘전

나엘전은 상대 영웅에따라 다르겠는데요.

일단 데몬, 워든, 비마일경우>

조금 도박적일지 모르지만, 간단히 얘기하면 무한견제, 5그런트 2영웅 타워

정도인데요. 상대가 아쳐위주로 뽑을때 상대하기 좋습니다.

키퍼를 사용하는 상대일경우엔 위의 방법. 절대 안통합니다.

이때는 그런트를 깊숙히 숨겨놓고, 후반을 도모합니다.

그런트, 와이번 말이죠. 영웅은 칩튼을 사용합니다.

지상유닛 체제의 나이트엘프에게 이조합은, 컨트롤 여하에따라

극강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음.. 이정도로 줄여볼까하네요. 다만 위의 내용들은 단지 이론일 뿐입니다.

순간적인 상황대처와 상대의 전략을 먼저 읽는게 중요하겠죠. 이것들은

경험으로만 배울수 있는것이겠고요.

어느상대나 중요한것은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런트 위주로 갈때는 방업을

와이번위주일때는 공업을 이런건 기본! 둘을 조합할경우엔, 2방업, 각각 1공업

씩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방업은 공유하니까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허접하지만 리플 동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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