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게 참 궁금 했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하니까
갑자기 태클 거실분이 잇을거 같아서
생각해 본건데요
Q)쉐헌이 있으면 1.4 충분하잔아요?
A)우리가 1.4 한다 쳐도 그쪽에는 레인지유닛들의 강력한 일점사가 옵니다
Q)헤드헌터가 있잔아요?
A)ㅎㅎ 좋은질문입니다 갠적으로 헤드헌터의 1.4는 극강입니다
하지만!!! 어이없는 체력... 아머도 0 데미지감소 0%
Q)그런트 체력도 있고 1.4 하면 금방이던데 -_-?
A)그런경우는 약한 유닛들의 한에서만 입니다 (아처같은경우)
이와 같은 경우들 입니다
오크는 레인지가 있어도 못써먹는 상황인것 입니다
왜 헤헌을 안 쓰게 되는 이유??
1. 그런트로 다음 태크로 넘어가면 그만이다
2. 와번으로도 충분하게 카바 한다
3. 일단 빠르게 태크 타고 공중은 와번과 뱃라면 충분하다
4. 2번 정도의 위기만 벗어나면 필승 분위기다
5. 헤드헌터는 포트까지 업해야 사용할만 할것이다
이외등등 꽤 있고
또 헤헌을 쓰는 유저들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헤헌을 써야되는 이유??
1. 값이적다
2. 다른태크 가도 문한하게 할수있다
3. 그런트가 앞에서 혼자 싸우기에는 너무 힘들때가 있다
4. 업글을 할수록 엄청 쌔지는 유닛들은 레인지 유닛이다.
이와 같이 써야되는 이유는 저의 갠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이말은
내가 헤헌을 주력으로 쓰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크는 레인지 유닛에 대한 발전도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해본 것입니다
타 종족 같은 경우는 나엘은 원래 그렇고 휴먼 : 라플 언데드 : 핀드
오크 : 헤헌?(헤헌을 주력으로 쓰는 오크는 드뭅니다)
그렇다고 휴먼을 생각해 보자
휴먼은 초반에 풋맨을 모은다 오크의 그런트보다는 싼편이다
근데 왜 휴먼은 라플체제가 될때 풋맨은 거이없다
그 이유는 왜일까?
그건 나도 잘 몰르겠다 하지만 예측을 할수있다
1. 사냥하다가 버린다
2. 싸우다가 어느세 없어지고 라플 체제가 된다
3. 찌르기를 해서 풋맨을 없애 버린다
대강 이정도 입니다
그렇다고 오크도 그런트를 사냥하다가 버리고 헤헌 모으면 무지하게
힘들어지고 찌르기 해서 잃으면 뼈 아픕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게 오크는 컨트롤과 운영이 생명인거 같습니다
컨트롤로 헤헌 싹싹 빼주고 그런트도 슬금슬금 빼주고 최강의 컨트롤을
해준다면 거기다 헤헌은 굴과 같이 힐링스크롤의 위력을 마니 보는 유닛입니다
잘만 써준다면 꽤 좋은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오크를 하면서 아쉬운점은 헤헌은 쓴다 쳐도 아쳐 처럼 녹아 버리면
정말 할맛이 안나는거 같습니다
암튼 레인지 유닛은 헤헌도 우리 사랑해 주고 언젠가는 그런트 쓰듯이 헤헌이
주력이 되는 날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