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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calreT
작성일 2004-02-25 12:20:22 KST 조회 1,089
제목
~휴먼전 선홀업 후배럭 세컨 마나칩튼 동반 타워러쉬~
가까운 곳에서 휴먼을 만나면 자주 쓰는 전략인데요..

승률이 꽤 좋은것 같아서.. 한번 해 보시라구^-^

요즘 휴먼 추세가 빠른 홀업인것 같아서 더 잘먹히는듯.

간단하게 쓸게요.

먼저 선파시어 견제 뜁니다. 휴먼이 조금이라도 늦은 타이밍에 타워를 올리면

늑대+파셔로 순식간에 부실 수 있죠. 동시에 아크메이지를 견제합니다.

선마의 경우에는 조금 더 조심. 밀리샤의 동태를 잘 봐주시고..

멀리서 늑대로 긁어주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볼트 던지고 둘러싸이겠다

싶을 때에는 늑대두마리를 당겨와서 파시어의 이동경로(상하좌우) 한쪽을 막아주시고

스턴 풀리면 바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기지에서는 18피온 워밀-> 선홀업다음 후배럭을 올립니다. 견제하는도중에 건물 잘 지어주세요. 인구수 막히는 수가 있습니다'~`;

그런트는 2마리까지 눌러주시고 홀업후 칩튼 찍은다음에 한마리 더 추가, 후에 버서크 업글. 도중에 상점 꼭 지어주시구요.

이때까지도 파시어는 휴먼 기지 근처에서 죽지 말고 꼬장을 부려야 합니다. 무리하지 마세요.

칩튼이 나오기 약간 전 타이밍에 피온셋을빼서 휴먼 본진으로 달립니다.

칩튼이 나올때쯤 그런트는 셋이 모이고.. 나온 다음 상점에서 "마나포션 두개"(핵심!!)와 파시어 힐링할 셀브 구입,
바로 가면서 파시어와 합류한다음 휴먼 본진앞에 진을 칩니다.

같이간 피온 세마리로 적당한 곳에 일렬로 타워를 짓구요. 그런트 계속 생산해서 보냅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교전이 시작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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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1. 돈캐던 일꾼까지 다끌고 풋맨 개떼와 함께오는 유저

이경우에는 칩튼이 둘러싸이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하시면서, 쇽웨를 정확하게 갈겨주시고,

기본마나로 두번쓴다음에 마나포션 먹고 또 쓰고 또 먹고 쓰면 총 5회정도 쓸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풋맨이고 밀리샤고 남아나질 않죠. 걸레됩니다. 그사이에 타워 완성.

아크메이지나 마킹은 렙이 아직 1이거나 갓2가 된 상태라 큰 위협이 되질 못합니다.



타입2. 아메+풋맨소수 컨트롤로 어떻게든 타워를 저지해보려는 유저

이경우에는 휴먼과 오크간의 외줄타기 같다고 해야될까요^^;

기지에 나무캐는 일꾼을 약간 추가해주시고, 짓던 타워를 풋맨으로 일점사하면

취소하고 옆쪽에다 다시 짓고 풋맨과 아메는 쇼크웨이브 세번정도(225dmg)에 걸레로 만들수 있죠.
곁들여 그런트와 늑대들의 타격으로 쓰러져가는 풋맨들..

밀리샤 소수를 섞어나올때에는 그런트와 칩튼을 잘 돌려서 밀리샤 위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밀리샤란 유닛이 공/방/이속은 좋아도 체력은 일꾼을 못벗어나는 수준이라

쇽웨 두번정도만 적중시키면, 싸그리 녹습니다..

밀리샤 학살용 마포 1개는 꼭 남겨두세요..



타입3. 풋맨 소수에 라이플맨

타워짓는 장소를 약간 뒷쪽으로 당겨주시고 늑대와 그런트로 라이플맨을 잘 노려주세요.
아직 롱라이플 업글이 안됀상태라 조금만 신경써줘도 라이플은 픽픽 넘어집니다..



타입4. 노배럭 홀업

GG쳐야죠. 당연히 휴먼이! 아메 견제는 파셔로 잘 막아주시고

칩튼 나오는 타이밍에 찔러주기. 꼭 파셔가 따라오란 법은 없습니다.

쌩까고 블리견제 계속 할 시에는 휴먼본진에 타워지으면서 아메는 파셔로 쫒으시면 될듯.. 밀리샤 밀려오면 쇽웨에 뼈만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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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제가 겪어본 대충의 유형인데요^^; 도움이 돼셨을라나..

몇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1. 상대 휴먼과의 거리가 멀경우에는 자제하시는게 좋구요.

2 .타워가 완성되기 직전 타이밍에 알타에서 세컨마킹이 튀어나오는 수가 많습니다.. 조심.

3. 칩튼이 주가 되는 전략이므로 칩튼이 일점사 당하면 곤란합니다. 피관리에 충실해주세요.

4.풋맨 다수가 보일시에는 쇽웨 날리고 빠져서 다시 날리고 이런식으로 피를 깎아주시면서 접근..

5. 타워는 어디까지나 미끼입니다.. 완성돼면 물론 우리쪽이 필승이겠지만.. 밀리샤나 풋맨을 전멸시키는 정도로도 충분하고요.

6. 사실 타워란게 나무쪽을 많이먹지 금은 100남짓.. 저렴하고 강력하거든요. 취소해도 몇원 손해 안납니다.

7. 그런트의 지속적인 공급 이후에 투배럭 디몰로 끝장을 냅니다.

8. 파워빌딩으로 워크샵을 올리면 디몰이 올때까지 리페어로 버티거나
허점이 보일경우 모타팀만 쓸어버립니다.. 금방죽죠. 후에 디몰로 툭툭 건드리면 됩니다.

타워로 휴먼의 평정심을 잃게하여 무뎌진 컨트롤속의 허점을 무한 쇼크웨이브로 뚫어내는게 목적인 전략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레이를 보고 흉내내는 것보다는 글만 읽고도 자기만의 게임 흐름,스타일로 흡수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연습또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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