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추새가 휴먼이 강새입니다.
첨 패치소식에 암울해 하던 휴먼들이지만,
금새 적응해서 반격해 오네요 ^^;
라이더라는 유닛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공격타입= 공성.
방어타임= 미디엄.
휴먼이 매지컬+라플이 주력이거나 스카이가 주력일때.
라이더는 몸빵으로써 그런트보다 우새합니다.
몇가지 문제 제의를 하자면,
1.라이더는 주력이 될수없다?
우선 갠적인 생각으론 홀업을 먼저해서 늦은 바락이라두 바락은 있는것이 안전합니다.
타워러쉬+버러우 태러가 들어오기 때문이죠.
그런트와 라이더를썩는다?
이런건 의미가 조금다른데요.
그저 라이더 전에 그런트를 안쉬고 뽑느게 좋을꺼 같습니다.
라이더는 사냥시 약새를 보이기 떄문이죠.
2.공격력이 떨어진다?
물론입니다.그런트에 비해 몸빵및 적의 태크의 곤란상황은 얻을수 있으데(건물태러죠^^)
한타 싸움에서 그런트만큼의 화력은 주지 못 합니다.
제 생각에는 라이더 사용시에는 빠른 3단으로 3히어로를 추천합니다.
파셔->블마->칩튼이나
파셔->쉐헌->칩튼이 좋을꺼같습니다.
태번이 있따면 나가쉬->칩튼이 좋겠죠 ^^;
화력은 영웅 스킬로 한다가 이 전략의 포인트라 보실수 있습니다.
주력이 될수없고 공격력이 떨어지기 떄문에 조합이 중요합니다.
초반 그런트+라이더 추가+코도+윈라가 좋을꺼 갔습니다.
요즘 그런트+샤먼을 많이 쓰죠.
그런트는 매직컬에 녹고 샤먼은 라이플에 녹습니다...
정말 50vs50 교전에서 이기긴 어렵죠.
하지만 오크란 종족이 50vs50싸움보단 80vs80타이밍에 힘을 발휘 하는 종족같습니다.
필리지라는 좋은 스킬을 가장 잘 활용할수있는 유닛!
그 유닛을 가장잘 활용할수있는 종족전이 휴먼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요즘 유행하는 블리자드 아매도 쉽게 라이더 라면 막겠죠.
스카이도 쉐헌이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겐적으로 휴먼전에 쉐헌이 좋다고 생각드네요.
세세한 조합은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겐적인 팁을 드리자면,
휴먼전에 견제만해선 절때 승리를 가질수 없습니다.
사냥!
영웅랩이 중요하다는걸 말씀 드리고 싶네요.
견제하고 또 견제 보단
시간을 얻어서 사냥과 확장의 타이밍을 안전하게 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봐지네요.
휴먼은 2단업 후 매지컬 나오기 전까지 인구수와 전투력이 좀 약합니다.
라이더로 일꾼보다는 기지를 노려서 돈을 따옵시다.
라이더 사용시 공업은 비추.
방업과 와이번 코도의 공업 추천합니다.
노 매지컬을 쓰는 이유는 솔직히 프리스트 1단계 업만하면 모든게 물거품입니다. 퍼지로 잡는거 보다 인스네어가 낮다고 생각하구요.
물골램은 그대신 라이더가 그런트보다 오래 견디는걸로...^^;
슬로우걸릴시에도 기동성이 헐씬 좋을꺼라 봐집니다.
여러분들도 이 자료를 바탕으로 많이 실험 해주시길 바래요.
쉽지 않는 휴먼.
방심할수 없는 휴먼.
그리구 우주방어 휴먼에겐 몰래 타워+몰래 바락으로 적기지 먹는것도 괜찮던데요 ^^;
휴먼에게 지지맙시다 우리 오게분들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