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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빛돌.
작성일 2004-03-31 04:15:29 KST 조회 1,181
제목
휴먼전 선파셔 후다레 온리 윈라.
유령.. 입니다만.. 요즘 폐인인 관계로; 하나 끄적여 봅니다.

글재주도 없거니와 스샷도 없지...만!



그렇다고 그냥 가시면 섭하죠 '-'?;;;;



제목 그대로입니다. 휴먼전 선파셔 후다레 온리 윈라.

꽤나 많이 쓰이는거 같은..데(불확실 -ㅅ-;) 전략란에 없는 듯 해서

한번 올려봅니다.



아 맵은 터틀락이 제일 무난. 다른맵도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크리핑같은거에서 터틀락이 최적화 되어있거든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터틀락 대각선 대 휴먼전.'


에 최적화된 전략입니다 ㅡ_-;;


기본적으로 17피온 홀업입니다. 홀업 방법은

4피온 강제금캐기로 조금 빨리 홀업을 하실수도 있고

귀찮으면 그냥 아주 약간 느리게 홀업을 갈 수도 있고요.;

(사실 강제 4인캐기 좀 많이 귀찮죠 -_-)


파셔가 나오면 달립니다.ㅋ0ㅋ 늑돌이는 터락의 경우

파셔 나오자마자 소환하면 휴먼 본진에 도착해서

놀다가 늑돌이 죽을때쯤이면 쿨탐 돌아오기때문에

바로 부르고 달리시면 됩니다.


가서 제1목표는 아케인타워.

못부숴도 좋습니다. 어짜피 극악 견제까지도 필요 없고

적당히 괴롭히면 되기 때문에;

나무채취에 방해.. 정도만 되게 괴롭혀주고요.


무리한 견제도 필요없습니다. 어짜피 다레나오면

사냥레이스기 때문에.. 휴먼이 자기 하고 싶은데로

널널히 나가는것만 막을정도로 사알짝 괴롭혀주세요~


홀업이 끝나고 본진 귀환하며 다레를 고용합니다.

첫스킬은 당빠 블랙에로우.


늑돌이랑 같이 앞마당 거북이를 잡고.


보통 이 타이밍에 휴먼이 찌르기를 옵니다. 병력은

워젤 1~2와 풋맨 4~5정도인데

피적은 풋맨 하나씩 버로우+늑대+해골로 점사해주면

해골 늘어나면서 꽤나 쉽게 막습니다.


비스를 보죠 휴먼이. 휴먼의 선택은??

80%가 호크체제입니다. 그럼 여기서 아싸리 한번 외치는거죠 +ㅁ+b


휴먼 찌르기를 막았으면(보통 풋맨 한두기는 잡죠)


이제 당분간 광사냥입니다....


말그대로 광 사냥 레이스 ㅡ,.ㅡ

코스는.. 앞마당 거북이 남았으면 마저청소

->트롤+오거지역->상점->거북->거북-)상점


이정도가면 3/3정도는 렙이 되고

한번 슥~~ 놀러가서 일꾼좀 잡아주고 뺍니다. 무리는 no.


윈드라이더는 50채워주고 40넘어서 즈음에 포트로 올려줍니다.

중간에 버로 늘려주시면서 오로지 윈라 윈라~



자 그럼 광사냥이 가능하기는 한거냐??네 합니다 ㅡ,.ㅡ


포인트는 둘.

1.휴먼 병력 부재.

스카이를 가는 휴먼은 호크가 모이기 전까지 병력이

매우 허-_-접합니다. 그러면 gogo하면 될꺼아냐?

워젤과 볼트빨에 그냥 먹히죠 오크가 -ㅅ-;

그럼 무슨소리냐? 병력 부재는 곧 사냥스피드가 느리다는 소리죠.

2.소환물 몸빵.

다 아시겠지만 다레의 블랙에로우는 무시할 스킬이 아닙니다.

여기다가 파셔+다레+윈라의 일점사로 인한 정확한 해골 소환은

그 늘어나는 수가 부대지정이 빡실정도죠+ㅁ+b


제가 언급한 사냥 코스에서

어느곳에서도 오버 크리핑은 없습니다.

(다만 트롤2 오거2지역에서의 해골 소환 수에따라 처음 상점은

아주 약간 빡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 힘들지 않아요~)


자 이야기가 한참 샜는데 - -;;;


찔러주고 뺍니다.

크리핑이 주로 중앙과 사이드에서 이루어졌으므로

본진 주변을 크리핑하며 한타싸움을 준비합니다.


이때쯤면 투영웅의 렙은 4/4는 되고 윈라도 잃지 않은 이상

(사실 크리핑도 무난하고 직접 교전도 없기때문에

윈라 잃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윈라수가 8~10기가 되고요. (독뎀에 공업은 기본-_-b)


교전하면. 늑돌이 불러주고 체라 갈겨주고.

호크의 십자수는 먼저 당해줍니다 -.-a



그리고 바로 닭쳐

....


스카이 유저들은 보통 어뎁프리를 운영 안할뿐더러

교전시 사일런스 2렙이면 프리까지 커버되는 진형이 나옵니다.


십자수 없는 호크는 와이번에게 쨉이 안되죠.

뷁라이더 한두기가 있으면 금상 첨화.


지상에서는 남았던 풋맨 하나둘 잡으며 늘어난 해골로

버티고요. 상황봐서 호크씹고 아메 점사 해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스카이체제고 윈라로 인구수 60이 넘었을 경우에는

실제로 거의 질수는 없다고 봐야합니다. 휴먼에 비해

렙이 딸리는것도 아니고 병력의 질과 스킬의 상성에서

압도적으로 위에 있기 때문에....



게임이 말릴 수 있는 것은

1.중간에 없어야할 교전에서 욕심내다가 윈드라이더 다수 상실.

(사일런스 2렙.. 즉 영웅 렙이 4/4가 되기전까진 교전 자제)

2.파셔와 다레가 멋있게 먼저 달리다가 망치맞고 전사.

(자나깨나 할배 조심 - -)

이정도겠네요..

어이없을 정도로 대 휴먼전에는 꽤나 강력한 면모를 과시합니다.

찌르기에 무너지는 윈라체제도.. 사냥 레이스에서 밀리지도,

한타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으니까요....


리플은. 랜덤 아이디로 놀다가 한 경기입니다.

리플은 상대분의 요청이 오면 삭제;


리플에서도 거의 이 전략의 흐름에서 벗어나지 않고

진행되었네요. 중간에 실수로 윈라를 좀 잃긴 했지만 ㅡㅡ;


오히려 라이플+매지컬이 빡샐수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기동성을 이용한 테러로 이득을 많이 보면서

타우렌을 추가해줍니다.



윈라가 70인구선으로 모이면 그 화력은 압도적이므로

왠만한 휴먼 조합은 깨부술수 있습니다.

vs라이플 휴먼전은 다음 기회에~


태클은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제가 고수도 아니며

전략도 다듬을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제가 이런 글을 올린다는거 자체가

신기하고 흥분되네요~ㅎㅎ

다들 건승-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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