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게에 야누스라고 합니다 ~_~
이번에 좀 색다른(?) 전술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름하여 선나가 전진 배럭!!!
밑에 보니 전진 건물에 관한 글이있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제가 이 러쉬 파해법을 찾지 못해서 해매다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무지 세다!!! 라는걸 느끼고 오크로 할때 자주 썻던 빌드입니다...
※ 이 빌드를 다듬에 주신 분은 예전 저희 클랜에 테러블오크라는 아뒤를 사용하신 형님이시구 지금은 Top클랜에 Top.Audi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빌드는 현재 테번이 있는 맵중에 트위스트매도우를 제외한 모든 맵에서 가능하구요... 터틀락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일단 빌드는 4금광 1배럭인데요...
시작하자마자 피욘을 터틀락 중앙 섬으로 옮겨야합니다...
일단 스샷을 보면서 설명 드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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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시 방향의 오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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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시 방향의 나엘입니다
애석(?)하게도 바로 옆자리에 걸려버리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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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시작하자마자 피욘을 섬 중앙으로 Move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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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6피욘으로는 버로우를 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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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위치!!! 잘 기억해 두세요... 나중에 교전중에 엄청 도움이 되는 건물 위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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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은 선비마 빌드로 가고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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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가 90이 되면 곧바로 알타랑 버로우를 동시에 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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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쯤 나엘 본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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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쯤 되면 이렇게 배럭이 완성되어 그런트를 생산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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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트로 나가를 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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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런트와 함께 비마를 죽어라고 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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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중나온 아처들... 하지만 이 타이밍에 그런트가 2기이기에 아처로선 상대하기 힘듭니다...(아처는 3기이거나 많아도 4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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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압박해 주면서 부두라운지를 배럭옆에 건설합니다...(이 리플에서는 다소 실수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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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사냥 뒤치기 하면서 계속 압박...
아처도 좋지만 비마를 죽도록 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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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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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럼머밀을 올립니다...(버로우는 미리 지어졌어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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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포님께서 하도 압박 당하시니까 잠시 정찰 나왔다가 걸려서 오히려 쫒기시는장면... 이렇게 엄청나게 압박감을 느낀다면 이 전략의 50%는 이미 성공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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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다 못해 찌르기 오신 타포님...
여기서도 비마만 노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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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포탈을 타게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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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바로 앞의 거북이들을 유유히 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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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으로 돌아와서 문웰을 마셔보지만 체력이 반밖에 차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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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트가 늘어나기 시작하니 그런트만으론 안되겠죠?? 디몰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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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하고 계신 타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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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본진에만 있어~~~'
본진에 또 깔짝 거려줍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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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아처를 죽이고 저 빈틈으로 나올수 잇을꺼라 생각 했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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갖혀서 못나오네요...(오크의 비애 인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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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이장면... 제가 스샷을 제대로 찍지 못했지만 바로 뒤에 배럭이 있기에 더이상 물러날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저 위치에서 교전을 하게되면 곧바로 디몰이 나오자마자 공격이 가능한데다가 나엘의 조그마한 실수라도 있는 날엔 중앙섬 거북이들이 나엘을 공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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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새 완성되어진 스트롱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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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몰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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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은 팬더 고용~
당연히 술던지기가 첫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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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마의 체력이 초반부터 관리가 잘 안되는 지라 이렇게 도망갈수 밖에 없는 나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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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욘 달리기 직전... 버서커업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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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 나엘 본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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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욘들 돌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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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도 피할수 없는 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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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도록 비마만 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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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와중에 타워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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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 배럭이기에 디몰추가 타이밍도 한타이밍씩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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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체력관리가 잘 되지 않는 비마... 그리고 타워를 일점사 하시는 타포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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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초반부터 죽도록 비마를 노려서 체력관리 안되게 한 결과가 이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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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마가 죽고 타포님 GG
아직 명확하게 어느 인구수에 홀업을 해야할지 럼머밀을 지어야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지 제 감으로 '이 쯤이면 되겠지...' 하고 짓는겁니다...(이부분은 오크 유저분들께 맡길게요 ^_^;;)
이 경기의 경우 처음부터 타워러쉬를 간다고 선언하고 한 게임입니다...
보통 타워러쉬의 경우 타워에 대비해서 나엘들이 아처를 상당히 많은 양을 뽑게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그런트의 압박이 무지 심합니다...
결국 헌트를 가야하지만 한타이밍씩 빠른 견제와 압박 그리고 디몰...
게다가 초반부터 몰아치는(?) 그런트 때문에 본진밖으로 나갈수가 없습니다...
운영에 따라서는 충분히 극복도 가능합니다만... 저때까지는 제대로된 파해법을 저도 몰랐기에 제가 쓰면서 다른분들에게 조언을 구할 시절이었습니다 -_-;;
지금은 파해법을 몇개 알아내서 잘 쓰지는 않습니다만 깜짝전략으로서는 충분히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전략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수 잇는건
뭐니뭐니해도 극초반에 가장 강한 유닛이라 할수 있는 그런트로 상대방에게 엄청난 압박감을 줘서 심리적으로 유리할수 있다는점...
상대가 사냥을 못해서 영웅 렙이 낮다는점...
그리고 배럭과 상점이 상당히 전장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기에 병력 충원과 아템의 활용이 극대화 된다는 점을 꼽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역으로 단점도 존재 하죠...
상대방의 영웅 렙이 일정수준 이상 오르게 되면 쉽게 막힌다는점...
아이템의 운에따라 쉽게 막힐수도 있다는점...
심리전을 잘하시는 분들은 별로 압박감을 안느끼신다는점...
결정적으로 전진배럭이기에 본진이 오픈된다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중간에 제 본진에서의 전투에서 비마만 죽도록 노려서 포탈을 타게 만든겁니다...
이 전략 꽤나 오래전에 알던 전략이지만 파해법을 몰라서(제가 주종이 나엘이라 ㅡ_ㅡ;) 해매다가 얼마전에 몇가지 파해법들을 알게 되고, 또 많은 오크 유저분들이 전진 건물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길래 한번 써보앗습니다...
제가 글 솜씨가 없어서 좀 난잡하긴 하지만 리플을 한번 감상해 보시고 여러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제가 항상 나엘만 하는게 아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