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 워크가 이번에 패치되었네요. 이동속도 패치에 이어 윈드 워크 패치~
블마를 더 활용하라는 블리자드의 메시지?
어쨌건 윈드 워크가 좀 애매한 기술이죠. 전 평범한 오크인이라 굉장한 컨트롤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착실한 컨트롤을 한다고 하는데 블마는 좀 난감할때가 가끔 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윈드 워크를 쓰고 바로 상대방 유닛을 어택 시켜 놓으면 0.5초정도인가, 명령을 씹어서 선입력이 안 먹는 사태가 발생하더군요. 아마도 윈드 워크 스킬 발동후 0.x초 대로 명령을 무시해버리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블리자드팀의 프로그래밍 능력을 의심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거지요. 설마 그게 의도적이었다는 얘기는 아닐테고... 더구나 윈드워크를 쓴 상태에서는 명령 없으면 자동으로 싸우지도 않지요.... 명령이 떨어질때까지 계속 대기상태..
결국 전체병력이 치고 박고 하는 상황에서 윈드워크 스킬 한번쓰고 어택 잘 못 찍었다가는 짧게는 3초에서 길게는 10초(ㅡㅡ;)까지 블마가 노는 상태가 발생하더군요. 다 허접한 저의 실력 탓이죠.
그래서 생각했죠. '이런 미친.... 블마를 어케 안 놀게 할 방법이 없을까? 다른거 컨트롤 하기도 바쁜데 윈드워크 써놓고 잠시 기다릴수도 없고... 그렇다고 눌러놓고 다른거 컨트롤하고 오면 시간상 손해고.... 울트라다~~'
그러다 문득 생각해보니 Shift 를 누르고 하면 될거 같더군요. 그래서 윈드워크 쓰고 바로 Shift키 누른후 마우스오른버튼으로 적 클릭. 그랬더니 윈드워크 발동되고 잠시 경직후 가서 착실하게 때리더군요. 그냥 선입력 되게 해놓지 이게 무슨 허둥지둥인지....
하여간 워크래프트 만든 팀의 프로그래밍이 스타팀보다 떨어진다는 소문도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다는.....
윈드워크 쓴후 Shift누른상태에서 명령주면 기다림없이 모든 명령을 끝낼수 있습니다. 허접한 조언이지만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남깁니다.
그나저나 블마의 체력은 안 올려주나? ㅡㅡ; 심심하면 죽어서...
한분이 피하기 용이라고 적으셨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인트영웅이나 언데전에서 데스나이트를 쫓아다니며 때리는 역으로 블마를 서드영웅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이 테크닉이 꼭 필요하답니다. 블마 렙2만 되어도 상당히 상대영웅 잘 죽입니다. 매직 이뮨 포션 먹고 달려들면 거의 대책없죠. 데스나이트 도망다니다 자기 유닛 커트롤 못하고 그런 경우도 가끔 발생해서 전 블마를 써드영웅으로 잘 뽑습니다. 왠만한 인트 영웅은 싸우지도 못하게 만드는데 정말 최고지요.... 물론... 체력이 딸려서 잘 죽지만 상점만 있다면 아템좀 착용해서 잘 살면 됩니다. 블마.... 써드영웅으로도 나름대로 좋습니다.
추신- 윈드워크 맞습니다. 제가 잘 못 알고 있었네요. 지적해주신분 감사합니다. 오타 수정하였습니다. 저번에 워커라고 해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본인이 기술명보다 게임을 더 즐기는 사람인지라 잘못된 명칭을 사용하였습니다. 사과드립니다.
추신2- 저는 나이가 28인데..... 초딩이라는 말은 좀 그렇군요. 제 글이 거슬린다면 그것도 사과드립니다. 저는 단지 블레이드 마스터 팬으로서 글을 올린건데 좀 부족했나보군요. 모두들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