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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ell.Oxen
작성일 2004-05-16 12:18:44 KST 조회 1,413
제목
빌드오더를 만들때의 유용한 팁!
음 -,-.. 글 연속으로 세개 썼는데
세개 다 여러분들의 호응을 못얻고 말았군요 T_T
음.. 이번글은 뎃글 많이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음 빌드오더 만들기인데요 --....
일단 결과부터 말하자면
빠른게 좋다는겁니다 (퍽퍽)..
이렇게 쓰고 끝나면 맞아죽겠지요?--;

음.. 단 빠른게 좋다는것에서 조건이 있습니다...
손해보지 않는한 빠른게 좋다는것이지요.......
무슨말인지 이해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오크유저니 알타와 버로우를 짓는 피온이 있죠?
버로우가 빌드타임이 짧아서 알타보다 늦게 짓는게 보통인데요
6번째 피온을 금광에 넣으면 금광에 4마리가 케개 되죠...
그렇다면 여기서 버로우가 완성되기 전까지 모든 피온을 나무로 보낸다면
버로우를 늦게 지었어도 버로우완성한 피온을 금광에 넣으면
손해볼게 없다는겁니다

정리하자면
버로우 늦게 만든것의 금 숫자 = 버로우 일찍 만든것과 같다

이겁니다 --; ...

이제부터 실용에 쓰이자면 언데드의 빌드오더에서 들 수 있습니다..
보통 굴빌드오더는
크립트 -> 지구랏 -> 알타 순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빌드오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손해보지 않는 한 빠른게 좋다..
그러니
크립트 -> 알타 -> 지구랏 순이 더 좋다는겁니다..
구울을 한마리 찍으면 인구수가 9가 되는데요
그때동안 위의 크 알 지 순서에서 지구랏이 완성되기때문에
기존빌드에서 영웅이 조금이나마 더 일찍나오는 빌드오더가 되는겁니다..

꽤 유용했죠?-,-;..

또한 이런것도 있습니다...

워크는 스타와 달리 꾸준한 생산력이 필요 없다는겁니다 --;;
이론상으로 말입니다--;;
돈이 남지 않게 유닛을 뽑고 싸우는타이밍이 같을때란 조건이 있을때 성립하죠...
한마디로 금광을 먼저 많이 캐는쪽이 타이밍이 더 빠르단겁니다....

이번엔 나무로 가보죠... 나무는 일반적으로 워밀이 가까울수록 빨리캡니다..
그러면 워밀을 일찍지으면 빨리케겠네요-,-;;
맞습니다.. 금광에 손해보지 않는한 빨리 짓는다면
손해안보는 빌드오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이 적용되는 빌드오더는 몇개 없습니다...
제가 만든 그런트 5 트롤 10 타워러쉬에는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제 빌드오더는 7피온까지 금광넣고 8피온에 워밀을 먼저짓고
배럭을 두개올리는 순서이지요.....

하지만 또 변수가 있겠죠-,-;..

이제 모든 변수를 써보죠..
일단 첫번째 변수로 견제가 있겠죠!
아무리 손해를 안보더라도 배럭 늦게 지었다가
빨간피에 데몬 오면 깨집니다--...
두번째로 테크가 있습니다...
금광이나 나무에 손해를 보더라도
빨리 만들고 빨리 띄워서 빨리 가는 그러한 빌드오더가 있겠죠-,-
세번째 기타에서는 일꾼 숫자 맞춰서 돈을 아낀다던가--;;
그런것이겠죠-,-;;..
특히 강조하고 싶은것은-,-

크립트 지구랏 알타 빌드오더는 영웅 타이밍이 손해보는 빌드오더이다!
이거입니다 --;.. 제가 아는것은 이정도밖에 없지만요;;
여러분이 이걸 잘 적용시키면 여러분이 쓰시는 빌드오더에서
많은 결점을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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