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오전에서는 아상하게도 코도 많이 뽑는분이 잘 안보이고
거의 그런트 혹은 그런트+레이더 싸움으로 가는듯 보이더군요.
하여간 몇번의 플레이 결과 오오전에서 스피릿 워커의 활용도가 보이는 듯 합니다.
일단 초반 테크는 홀업 후배럭을 합니다.
아예 노배럭으로 가면 타워에 밀리고. 중반 워커 추가 후 교전에도 그런트가 있는쪽이 좋습니다.
그런트 수가 좀 적더라도 방어에는 별 지장이 없고.
상대 본진 근처에서 새로 짓기 시작하는 건물 위주로 파시어로 견제를 해주다가
홀업이 돼면 2랏지를 올려서 워커를 3~4기 뽑아줍니다.
이쯤에서 한번 찔러주면 좋은데요. 워커 어뎁업까지 이타이밍에 끝내놓으면
오오전 병력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파시어 울프를 봉쇄할 수 있구요.
내 병력 수가 적어보인다 해도 스피릿 링크의 힘으로 병력 손실 없이 적 유닛을 끊어줄 수도 있고.
그런트 상대로 워커의 공격력이 원체 좋습니다.
더군다나 버로우 파괴에도 발군의 공격력을 보여주죠.
교전시 피없는 워커는 이터리얼로 바꿔주시구요. 마스터 업이 돼어있다면
죽어도 죽어도 살아나는 워커를 보여줍시다.
본진은 포트업과 함께 위닥을 먼저 준비해주시고. 후반엔 샤먼으로 갑니다.
그런트는 1배럭에서 꾸준히 뽑아야 하구요.
이후 후반 교전에서 워커의 디스 인첸트가 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위닥 와드 쌈질에서 밀릴수가 없죠.
간단히 정리하자면 그지컬 중간타이밍에 워커가 끼는건데요.
워커가 끼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그런트 상대로의 강한 화력
-스피릿 링크로 아군 유닛 생명연장
-상대 파시어 울프소환 원천봉쇄
-후반 매지컬 교전에서 디스인첸트의 지원
유의할점은 상대방이 디몰을 뽑을경우.
멍하니 디몰에 맞고있으면 매지컬 녹아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