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블레이드씰" 님이셨나요? 윈웍 렙업 블마 글을 써주셨었는데
그 글을 보고 뭔가 떠오르는게 있어 언데, 휴먼전에 활용해 보았습니다.
언데, 휴먼전에 블마가 안쓰이는 이유가 중후반 코일, 볼트에 녹기 때문인데.
그런 의미로 컨셉을 끊어먹기, 상대 사냥 저지... 쪽으로 잡아봤습니다.
초반 빌드오더는 좀 개선을 해보았는데요.
5알타 - 6버로우 - (여기부터 4인캐기 계속 해주셔야 합니다) 7나무 - 8배럭 - (여기서 나무가 30이 됩니다) 9상점 - 10 나무 - 11 나무 - 12 나무
- 나무 40이 모이면 두번째 버로우를 지어주시고. 알타 완성후 나온 피언은 금광으로 넣어줍시다. 계속 4인캐기 하면 손아프니깐.
그러니깐 포인트는 통상 금광으로 들어가는 7피언을 나무로 돌려서 상점을 만들 자원과 타이밍을 버는거죠.
배럭에서는 그런트를 계속 찍어주시고 블마가 나오면 힐링쉘브 하나만 사서
어콜 견제 혹은 파란지역 사냥을 해줍니다.
한군데정도 사냥을 마치고 나면 언데드가 사냥하러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타이밍 상으로 언데드는 핀드 2~3기. 우리는 그런트 3~4기가 됩니다.
전혀 꿀리지 않으니 본진으로 고이 밀어넣어 드립니다.
그리고 상대 본진 가까운 지역부터 사냥을 독식
백팩등을 십분 활용해 죽치고 다니면서 나오는 병력은 레이더로 끊어먹기.
뭐 대충 이런 스토리 이구요.
초반 언데드 사냥하러 나올때 밀리면 말짱 황이지 않겠나...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저도 그런트와 블마를 함께 잘 안써봐서(기껏해야 오리지날때 나엘상대 몇번)
상당히 의외였습니다만 충분히 본진으로 밀어넣어 드릴 화력이 나옵니다.
괜시리 늑돌이로 경험치 주는일도 없고. 일점사 당하는 그런트만 잘 관리해주시면 초반부터 힘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힐링쉘브로 초반부터 뻐기기 사작하는거죠. 사냥 못하게.
저도 아직 몇게임 못해본터라 빌드라든지 타이밍이 잡히진 않았지만.
여러 유저분들이 봐주시고 뭔가 가능성이라도 찾으시면 좋겠네요.
특히나 백팩의 활용은 충분히 연구해볼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리플 - 상대분이 선데나에 네온데드를 생각하셨는지 빠른 홀업을 갑니다.
그만큼 진출이 늦어져 왠만한 사냥터는 다 빼앗기고 렙차이가
벌어진 상태로 쥐쥐.
둘째리플 - 상대분 광렙을 생각하셨는지 선다레, 데나 라는 저로서는 처음보는
영웅진, 사냥터 빼앗기면서 레벨차가 벌어져 결국은 언데 본진을 휘젓습니다.
셋째리플 - 핀드, 마스터 밴쉬로 그런트를 가져가는 상대분.
하지만 테크를 갖추는 동안 레이더 때문인지 진출 못하시다가
레벨 차이가 벌어집니다.
넷째리플 - 로템에서 패멀을 성공한 상대분. 뒤늦게 멀티는 따라갔지만
빠른 확장에 힘입어 그리폰, 호크를 상당수 갖춥니다.
블마, 칩튼의 오브와 뱃라이더로 커버가 가능하리라 생각했는데
교전도 전에 접속끊김 으로 디스패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