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AlwaysO.K
작성일 2004-10-29 10:40:57 KST 조회 1,597
첨부
제목
요즘 종족별 유형 *부록[O vs U] 터틀락 2비스 운영 (리플有)
요즘 종족별 유형 *부록[O vs U] 터틀락 2비스 운영 (리플有)

요즘 오랜만에 다시 적응하려니 매우 힘들더군요...
며칠동안 종족별로 느낀점이 있다면...

휴먼- 젤 힘들어 했던 종족인데 휴먼전을 상대적으로 많이 연습하다보니
이제는 비교적 상대하기 제일 무난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언데드- 예전에는 제일 쉬웠는데 이제는 젤 어렵더군요...
오크가 인트(지능) 영웅 뽑을 경우 막상막하로 운영하더라도 후반에 상대
영웅렙이 높아지면 그냥 녹아내리더군요;;;
언데전은 테크트리나 빌더보다 운영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되도록이면 상대영웅 4렙선에서 치명타를 줘야 한다고 봅니다.
장기전 생각하신다면 덱스(민첩) 영웅을 뽑는게 좋다고 봅니다.(궁시렁궁시렁)

나엘- 여전히 동물농장 류와 그의 변형된 전술이 강세더군요;;;
별로 크게 변한점을 못느꼈습니다.

오크- 눈에 띄게 변한점은 안티 파시어 유저들이 늘었다는것 입니다.
더이상 선블마는 사파가 아니더군요;;;
그리고 초반 그런트 머릿수 세기에 중반 코도 or 레이더 싸움이 일반적이더군요.
딱히 어떤것이 강하다 말할수 없지만 첫 교전할때 고도의 마이크로 컨트롤을
잘 하는 사람이 상당히 유리한거 같습니다.
테크나 운영 보다는 컨트롤 싸움위주인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느낀점입니다.
한동안 워크 쉬면서 머리도 손도 많이 굳어진 느낌입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오게 게시판에 살면서 여러 고수님들의 글들을 보며 다시
다져나가야 겠죠. >_</
아... 중헌님 은퇴는 충격이였습니다. ㅠ_ㅠ
오크의 큰 별이 사라졌군요.
그래도 오크님들 화이팅 입니다. >.</*

---------------------------------------------------------------------

방금전에 만든 따끈 따끈한 리플입니다.
개인적으로 타워류 전술을 싫어하는(다른사람이 쓰는건 좋음) 저로써 언데전
에서 비스테크를 즐겨탑니다.
제가 언데전에서 그런트보다 윈라를 즐겨 사용하는 이유는...
교전시 그런트의 경우 장시간 교전을 합니다.
그런트는 맷집이 좋고 뎀지는 약하기 때문이죠.
어깨치기의 압박 때문에 점사도 힘들고(3마리만 붙여도 버벅)...
언데는 자연스럽게 옵시 추가되는 시점에 오크가 2업글 마스터 닥터 나오려면
진짜 빡세고 힘듭니다.
얼추 비슷하게 싸우다가도 갑자기 디스 몇기 뜨면 급속도로 언데에게 기울기
쉽상입니다.
그런트는 거의 초반 압박이나 맷집용으로 많이들 쓰지요.
제경우 언데드와의 교전은 짧고 굵게 하는 것이 오크에게 유리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윈라를 즐겨 사용합니다.

제가 자주쓰는 몇가지 팁이 있다면...

1.초반 50 업킵까지는 다른거 다 제쳐두고 윈라만 뽑는다.
50 타이밍까지는 상대가 핀드체제일 경우 교전을 피합니다.
50 타이밍에서 상대 핀드 끊어줄 자신 있으시면 교전 하셔도 무방합니다.
조금이라도 불리하다 느낌이 드시면 윈라 한두기 잃더라도 포탈 타세요.
윈라 한두기 아까워서 전 병력 다 잃게되는 경우가 많지요. ^^;

2.섣부른 테크는 타지 않는다.
노배럭 테크이므로 초반 홀업이 끝날시기에 많은 자원이 모여있겠지요?
이때 욕심 부려서 랏지나 기타 건물들을 짓는 분들이 계시는데...
윈라 전술은 화력 집중 입니다.
홀의 테크는 타시되 건물은 2비스가 확실히 안정될때까지 늘리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시간을 벌어라...
먼저 찌르지 않으면 찔립니다.
초반 본진방어는 타워 하나면 충분합니다.
오크의 최고 장점은 초반 영웅 생산이 가장 빠르다는 것이지요!
퍼스트 영웅나오자마자 초록클립 상대 마시고 상대 사냥 방해및 채취방해
하러 달립니다.
괜히 초록크리핑 해서 상대 영웅 쉽게 3렙 만들게하지 말아야겠죠? >.<
1차 견제후 상대는 타워 완성후 병력을 모아 크리핑을 시도할것 입니다.
이때 오크는 투비스 건설중이겠지요.
이 타이밍에 세컨영웅과 합류해서 사냥방해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세컨 영웅은 쉐헌이나 나가시 처럼 끊어먹기 할수 있는 영웅이 좋겠지요?

4.사냥은 2비스 활성화된후부터...
비스에서 2윈라 나오면 이때부터 사냥 레이스와 눈치 싸움 시작됩니다.
우선 앞마당 초록클립 가볍게 녹이시면 그 사이 윈라 두마리 더 나옵니다.
윈라 4기면 거의 전지역 사냥이 가능하겠죠?
터틀락의 경우 상점두곳을 먼저 클리핑하면 시야가 확보되므로 뒤치기
나 상대의 동선파악에 유리해집니다.
최소 한곳은 먹어줘야 합니다.

5.멀티체크
중반 2비스 활성화 되면서 노른자부위만 골라 사냥 했다면 중후반부터는
멀티 체크에 신경을 씁니다.
멀티 체크를 하다보면 상대의 병력 규모나 동선도 알게되니 일석 삼조이죠>.<

6.마무리
상대가 방어타워로 도배를 할경우 무리해서 들어갈필요가 없습니다.
언데의 방어타워는 매우 강하지요.
여기를 윈라로 뚫으려는것은 자살행위 입니다.
안들어가고도 이길수 있다면 들어가지 마십시오.
상대가 죽어도 안나온다면 유닛 100/100 채우고,풀업그레이드하시고,
상점아이템 최고급으로 맞추시고...리트레이닝하시고...
그래도 안나온다면...
상대 입구근처에 타워도배하고 배럭짓고....
그래도 안나오면 디몰 몇개 뽑아서 툭툭 쳐주면 지지 나옵니다.

아...
쓰다보니 엄청 글이 길어졌네여...
엄청난 스크롤의 압박을 이겨낸 당신은 진짜 싸나이~
행복하세요 $>.</$

---------------------------------------------------------------------

<<리플에 대한 추가 답변>>

-: <무식한블마> 님 리플에 대한 답변

컨 좋으신분들은 동물적인 감각으로 알아서 컨 잘하시겠지만...
저 같이 굼뜬 사람들은 전투보다 전쟁에 치중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핀드 언데전 몇가지 팁을 적어보겠습니다.

1.진형은 좁은 장소일수록 유리하다!

윈라는 공중유닛이고 핀드는 지상유닛이므로 당연히 좁은 장소에선 핀드나 상대 영웅이 버벅거리겠죠? ^o^+

2.교전 전에 항상 늑돌이를 던져라!

서로 갑잡스레 조우해서 붙을경우는 서로 어느정도의 모험을 동반한 교전이므로 이 부분을 제외한다면...
교전 전에 상대 영웅렙과 보유 아이템을 반드시 숙지하고 싸우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무적포션이나 500힐링포션을 장비하거나, 초반 광렙한 영웅을 점사하는건 바람직하지 않겠지요.

3.소규모 교전과 중규모 교전과 대규모 교전의 유닛구성과 컨트롤 방법은 달라야 한다!

소규모 교전- 세컨 나오기전의 교전의 경우 늑돌이 던지는 정도의 자잘한 신경전 정도가 되겠지요.

중규모 교전- 50킵업 정도의 교전의 경우 쉐헌의 헥스와 순간적인 화력으로 앞서거나
뒤쳐진 핀드 한두기를 끊어주고 윈라가 웹에 걸린 상황을 봐서 포탈을 타거나
스피드 스크롤을 사용하여 빠집니다.

대규모 교전- 80업킵의 교전에서 윈라만으로는 좀 부족합니다.
윈라앞에 핀드의 진형을 흐트려줄만한 몸빵유닛을 섞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자원이 허락된다면 타우렌 소수를 섞어주는것도 좋구요...
여의치 않은다면 그런트 몇기를 섞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늑돌이+밀리유닛은 어택땅! 영웅과 윈라는 점사!

4.그 밖에...

대규모 전투시 저의 경우 일반적으로 이렇게 컨트롤 합니다.
늑돌이 정찰- 늑돌이 재소환 +밀리유닛과 함께 어택(이 타이밍에 방어스크롤
사용)- 가장 앞에 나온 핀드 헥스- 윈라+영웅으로 헥스 안걸린 핀드 점사- 그 사이에
웹걸린 윈라에 힐링웨이브- 헥스 쿨타임 끝나자마자 다른 핀드에 헥스- 다시
다른 핀드 점사(이 타이밍에 회복스크롤 사용)- 웹걸린 윈라에 힐링웨이브- 방어스크롤 재사용
머 이런식으로 컨해줍니다.
프로텍터,힐링 스크롤은 각 영웅당 한장씩 미리 구비해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