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
오리지날의 네게이션 완드를 빼았고 대신
"옛다.니들도 디스펠러 하나 넣어주마'하며 집어넣어주신 스피릿 워커....
허나 스피릿링크마저도 디스인챈트에 디스펠 되버리고,
무엇보다 인구수 3이나 잡아먹고, 디스펠을 쓰기위해선 어뎁업을 해줘야 한다
는것이 크게 작용하여 현재 프로즌이후 거의 버려진 유닛으로 불러지고 있죠...
허나....
나오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마나 많이 잡아먹어서 그렇지...
일단 디스인챈트 자체는 매우 좋은 기술이라 생각합니다.
비록 워젤은 샤먼의 퍼지만큼 효율적으로 잡아줄순 없지만,
슬로우.... 특히 2아켄에 어뎁업된 소서가 5~6마리가 넘어가서
슬로우가 아주 '오라'처럼 모든유닛들에게 슬로우가 걸리는
초 난감한 상황에서는 퍼지로 일일이 풀어주자니 마나의 압박이 장난이
아니고,그 마나로 라쉴걸어주랴, 퍼지로 워젤 끊어주랴때문에
슬로우를 제때 컷트못해주지만,
모든유닛들이 슬로우에 걸리는 이런 낭패같은 상황엔 디스인챈트만큼
좋은 기술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자카드와 스카이의 경기를 보자면...
스카이는 1경기부터 5경기내내 2아켄에 다수의 매지컬을 확보하여
전투를 하였다. 소서가 대충 5~6마리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정도의 소서숫자면 오크는 아주 환장하죠 -┏
2경기였을겁니다...
황태민선수가 스피릿워커 어뎁업을 하고있더라구요....
물론 그전에 경기가 끝나서 스피릿워커를 못봤지만...
황태민선수도 2경기같은 상황이라면 샤먼 3~4기보단 어뎁업된
워커 1~2마리가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에 워커를 누른것이었죠.
워커의 단점이 인구수를 많이 먹는 유닛인데....
이건 그만큼 능력치가 높기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워커는 어뎁업을 한 이후의 능력이 발휘되기에 어뎁업된
샤먼과 워커의 능력치를 보자면,
샤먼은 체력 375에 마나통이 300
워커는 체력 560에 마나통이 450입니다.
체력은 그런트만큼은 못하지만 그래도 레이더수준의 체력을 갖고있으며
마나통은 450이나 됩니다.(샤먼보다 150이더 많다)
이건 디스인챈트가 마나를 많이 잡아먹기에 무뇌자드가 특별히
워커의 마나통을 늘려준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체력도 레이더수준이기때문에 샤먼수준의 체력을
생각하다간 큰코다치죠...
타우렌테크를 탈때 워커가 마스터업을 한다면야 두말할 나위가 없고 -_-
어차피 스피릿링크는 디스인채트를 걸면 바로 풀려버리기 때문에
디스인챈트 쓸 마나를 위해서라면 스피릿링크는 상대가 소서가 없는 이상
쓰지 않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스피릿링크가 나쁘다고 생각하는것이 아니고,
어차피 디스인챈트를 쓰면 바로 풀려버리기때문에 마나낭비라 생각이 듭니다;;
마나 75면 조금만 마나재생갖으면 디스인챈트 한번더 쓸수있는 마나가 되죠.
물론 워커의 디스인챈트를 프리의 디스펠이나 디스의 디바우어매직,
나엘의 어볼리쉬매직에 디토네이트같은 다른종족의 디스펠능력보다
한수위라고 생각하는건 절대 아니구요...
다만
왜 무뇌자드가 네게이션 완드를 뺏어가고, 워커를 주셨는가...
이건 무뇌자드가 오크의 단점이 디스펠러 부족이라는걸 알기에 워커를 주신것
이며.
오크 유일의 프리스트 수준의 광역디스펠러이기에
무뇌자드가 마법 디스펠 해보라거 워커를 주셨으니, 한번 무뇌자드가
네게이션완드 대신에 선사한 워커의 디스인챈트에 많은 연구를 했음 합니다.
그리고 워커의 디스인챈트를 어뎁업을 해줘야 나온다고 불만이신분이 계신데,
휴먼의 프리스트도 디스펠을 쓸려면 어뎁업을 해줘야 하며,
프리가 디스펠쓰기 전까진 휴먼도 마땅한 디스펠러 없습니다 =ㅛ=
결국 워커와 쎔쎔이다 이말씀...
악플,무플은 사양이고요.
이상 휴먼전에 워커 2~3마리 써서 꽤나 이득본 인간의 헛소리였습 -_-b
(태클 사양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