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무런 보조유닛없이 구울로 스파이크바리케이트가 된 오크건물을 무턱대고 때리는건 자살행위다. (일반적으로 최고16의 데미지를 반사시킨다고 한다-수정1)
2. 어보미네이션의 디시즈클라우드의 경우 나엘전에서 특히 아쳐를 상대할때 의외의 위력을 발휘한다.(초당 1의 데미지라고 하지만 실제 회복속도를 생각할때 초당0.7~0.8의 데미지로 생각하는것이 속편하다)
3.1렙 데스나이트로 위습을 잡을때는 먼저 때리고 코일을 날리도록 하자.(코일을 날린뒤 때리려고 하다 디토를 당한다면 엄청난 손해다.그외 2렙이상의 데스코일이 되었다면 위습은 코일한방. 아낌없이 날려주자)
4.캐니벌라이즈나 데스엔디케이를 도중에 멈추고 이동시키고 싶다면 [s]를 눌러주자.
5. 인스네어에 걸린 공중유닛에게는 임페일이 맞는다.(!)-(수정2)
6.2레벨 캐리언비틀은 노업된 구울과 맞먹고 3레벨 비틀은 풀업된 구울보다 강하다. (상점에서 파는 재훈련의 책을 생각해보자)
7. 소모형아이템(완드)의 경우 충전시간은 사용한 영웅에게만 해당되므로 2명의 영웅이 있을때 서로 주고받으며 아이템을 사용하는것도 가능하다. (해골완드1개를 서로 주고 받으며 쓴다면 2개의 효과를 낼수있다.)
8. 에어리어서클에 걸린 가고일에게 안티매직쉘을 걸어주면 움직이지는 못하지만 데미지는 입지않는다.
9. 미트웨건의 시체발굴을 통한 구울시체와 그레이브야드의 구울시체는 리절렉션으로 살아나지 않는다.(어디까지나 중립시체이므로)
10. 안티매직쉘이 걸린상태에도 아군유닛에게는 데스코일과 힐링스크롤의 영향이 미친다.
11. 데스엔디케이, 로커스트스윔은 매직이뮨을 무시한다.(물론 데미지성 궁극기는 모두 매직이뮨을 무시한다)
12. 커럽션오브의 방어력하향효과는 마법이뮨에게는 통하지않는다.
13.처음 변신한 디스트로이어의 멸망의오브의 오토캐스팅을 켜놓는다면 다음에 변신하는 디스트로이어의 멸망의오브는 저절로 오토캐스팅이 활성화되어있다.
14. 미트웨건과 스켈톤메이지는 구울,어보미등과 업그레이드가 공유된다.
15.애니메이트데드로 살린 매지컬유닛들은 기본적인 마법밖에 시전할수없다.
16. 더이상 상점에서는 디스펠완드를 팔지않고 스켈톤메이지의 경우 일반적인 범위디스펠에 한번에 죽지않는다.
17.일루전완드나 미러이미지에 의한 허상은 경험치를 주지않는다. (용써서잡는추태를 벌이지말자)
18.안티매직쉘은 범위디스펠계열로 풀린다(!)
19.에너지가 상당히적은유닛들을 리추얼하는것은 오히려 마나적으로 손해다.
(상대방에게 죽기전에 처리한다는 느낌으로 한다면 모를까)
20. 리치가 어느정도 레벨이 되고 옵시디언스테츄가 추가되었다면 상점에서 재훈련의 책을 살것도 고려해볼만하다.
21.데스코일은 주로 아군유닛을 치료할때쓰는것이 효율적이나 한번에 죽을정도로 적은 에너지의 적이있다면 아낌없이 써주는것이 좋다.
22. 임페일레벨1의 데미지는 50. 노바레벨1의 범위데미지와 같다.
23.휴먼과 오크는 언제나 자동회복되고, 나이트엘프는 밤에만 휴먼과 오크에비해 2배회복되며. 언데드는 블라이트 위에서만 회복되나 휴먼과 오크의 8배정도 빠르게 회복된다. 새크리파이셜스컬의 위력을 잘생각해보자.(언홀리오라와 겹치면 회복속도는 재생스크롤과 맞먹는다-수정3)
24. 새크리피셜스컬로 깔아진 블라이트는 밤낮이 바뀌었는데도 건물이 없다면 사라지고 그외의 블라이트는 디스펠로 해제가 가능하다.
25. 유닛상으로 이겼는데도 가드타워가 워낙많아서 유닛이 들어갈수없다면 프로스트웜이나 디스트로이어로 일점사를 해주자.
26. 언서먼을 하는도중의 건물은 매직이뮨상태이다.
27. 언서먼을 하려는건물이 손상이 되어있다면 수리한뒤 언서먼을 하는것이 자원상 이익이다.
28. 캐리언스웜은 교전처음쓰는것보다 많은 유닛들의 에너지가 250이하로 달아있을때 쓸때 효과가 최고이다.(노바-임페일-스웜의 콤보는 상당할수밖에 없다)
29.스파이크카라페이스와 프로스트아머의 조합이 되었을경우 데미지감소 최대 80%이상 가능하다.
30. 마운틴자이언트는 레지스턴트스킨이 업글이 되지않았다면 포제션이 가능하다.
31.3렙이상의 드레드로드와 언홀리프렌지의 상성은 기가 막히다.
32. 애니메이트데드로 살아난 유닛들은 분명무적이지만 디스펠계열로 데미지를 줄수있다. 하지면 역시 데스코일로 회복이 가능하다.(잘한다. 블자)
33. 리치(노바)-팬더런(브레스오브파이어)-드레드로드(캐리언스웜), 네크로(크리플)-핏로드(하울로브테러), 크립트로드(임페일)or드레드로드(슬립)-다크레인저(라이프드레인)등등 중립영웅들과의 스킬연계도 생각해볼만하다.(-수정4)
34. 초반휴먼상대시 놀워든보다는 트롤프리스트가 효율적이다.(어쨌거나 사두자-수정5)
35. 임페일로 스턴걸린 유닛에게 다시한번 임페일을 시전하면 반드시 빗나간다.(팀플시주의하자..돌아가면서 써야지)
36.어택땅을 찍고 공격했을시 공중유닛들은 지상유닛중 공중공격을 하는유닛중 가장공격력이 센 유닛을 공격하는것을 유념해두자.(가고일컨트롤이 필요하다)
37.공격하고 있는 옵시디안스테츄는 B나 C나 S를 눌러주면 다시 회복을 시작한다.
38.네크로의 라이즈데드의 경우 오토캐스팅보다 수동입력이 더 빠르게 병력을 만들수 있다.
39.크리플은 영웅보다는 일반유닛들에게 우선순위로 걸어주자.(그래야 일반유닛들은 먼저잡아 해골을 뽑을수있다.)
40.마운틴자이언트는 시체가 남지않는다.(애니데드는 모르겠지만 라이징데드로 해골을 뽑을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