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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ATH-Knight
작성일 2003-10-27 23:52:47 KST 조회 1,035
제목
터틀락 비마 핀드 전략
터틀락이란 맵이 참 언데드 하기 힘들조

사냥부터 맵거리도 먼데 떨어지면(대각선위치)

초반 우리 데나형님 견제도 신통치 않고

근다고 리치나 드레를 뽑자니 초반

사냥감이 신통치 않고......... 하지만 나에리나

오크 휴먼은 초반 비마, 꿀단지, 재생 스크롤(맞나?)로

편하게 사냥을 하고 초반에 버티기 힘든게 언데드입죠

그래서 등장한것이 바로 터틀락 선비마 핀드 전략 입니다(두둥!)

우선 초반빌드는 크립트-> 지구랏-> 그레이브-> 알타->상점->지구랏

순으로 짓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있는데 초반에 에콜을 1마리 더 뽑고

그레이브를 올립니다 에콜을 한마리 더 뽑는 이유는 초반 정찰과 비마를 뽑기
위해서 입니다(주변에 없으면 에콜은 다시 본진으로 돌아옵니다)

정찰후나 도중에 비마를 뽑아서 올타이밍이면 핀드가 한마리 나오는데

비마와같이 사냥을 하면서 1렙 거부기 2군데를 먹으면 렙2가 됩니다

그럼 호크를 뽑아서 정찰을하면서 상대 테크를 따라가면서 사냥하거나

견제를 가면 됩니다 특히 오크전에서 진가를 발휘하는데

버로우 시멘트 업이 되어있지않다면 헤비아머인 오크버로우는 매직데미지인

호크와 데미지 좋은 핀드에게 녹습니다(상대편 포탈타기 전에 적어도 1~2개이상 버로우 파괴가능!!!!)

나엘전 같은경우 대부분 선비마 아처+헌트체제인 분들이 많죠 그러므로 터번이 하나있는 터틀락같은경우 심리적인 데미지와 빌드가 꼬이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선영웅이 늦게 나와서 사냥도 늦게 가야만 한다는....


하지만 이 전략의 단점은

1. 초반 데데전에서 거리가 가까울 경우 낭패!
2. 상대가 우리보다 먼저 비마를 뽑으면 낭패!
3. 비마가 초반에 죽으면 낭패!
4. 상대 체제가 핀드와 상극이면 낭패!

등이 있는데

대충 1번은 넘어가시고

2번은 바로 언데드 영웅이나 다레 핏로드를 뽑아서 만회하시면 됩니다 특히 데데전일 경우 그냥 팬마를 뽑아도 무방합니다

3번은 컨트롤 좋으신분들이나 물약빨로 버티면면 충분히 넘어갈수 있고

4번은 바로 구울체제나 상극인 체제로 바꾸시고 재훈련의 책을 통하여 스킬을
좀더 화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바꾸시면 될것 같습니다


* 초반에 뽑은 에콜로 몰래멀티를 시도하는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그리고 리플은 가장최근에한 오크전이고 맵은 플루드레인(맞나?)입니다

역시 선비마고 허접하지만 그래도 조금 웃길수도 있습니다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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