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산언데 KingOfWar3입니다 ^^
우선 전략내용을 이야기하기 전에 모두가 궁금해할것 같아서 올립니다
온게임넷 2차리그 예선정보
http://www.warcraftleague.net/league_solo/league_2nd.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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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크 게시판은 지금이면 패치 이야기로 시끌벅적 하지만 디아패치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이러다 패치 1년가는거 아닌지..'라는 말을 수많은
유저들이 불평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종족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언데드가 오크에게 우는 소리를
하는거 같더군요. 다른종족에게는 최강인 '프렌지구울'체제가 오크에게는
그리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의견들이 다분하기 떄문인거 같군요
실제로 구울을 잔뜩 모아서 가면 체라+쇽웨 콤보나 와이번 등에
쉽게 녹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흔히 사파언데드 라고 불리우는 '핀드체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hapter 1.빌드오더 / 초반운영
건물은 크립트>그레이브야드>지구라트>알타
순으로 짓습니다. 크립트가 완성되고 구울 한기를 뽑고 잠시만
기다리면 그레이브야드가 완성되고 바로 핀드를 찍을수 있습니다
어떤 유저분은 핀드를 더 빨리 찍기 위해 애콜라이트를 처음에 한기만
찍어놓고 그레이브야드를 짓는 분들도 있더군요. 그건 취향대로입니다.
첫번째 핀드를 찍고 나면 자원이 100골드 정도 있을텐데 150골드가
생기자마자 지구라트를 지어주면 두번쨰 핀드도 거의 나오기 직전에
찍어줄수 있고, 두번째 핀드를 찍고 데스나이트를 찍으면 바로 인구수가
'20'이 채워집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를 드리자면 데스나이트
찍는거 잊어버리는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 주의하세요!!!
두번째 지구라트가 완성되면 구울 한기를 더 추가해주고 본진에
있는 구울 한기를 정찰을 보냅니다. 구울이 정찰을 가는것은
너무나 당연히 있을 배럭을 보러가는것이 아니고 상대위치를 보는것입니다
터틀락 옆자리가 나왔다면 네루비언 타워를 과감히 찍으세요
터틀락 옆자리에서 바로 달려온 파시어가 와서 애콜라이트 한기 잡을떄쯤이
되야 (컨트롤 안하면), 데스나이트가 나옵니다. 데나가 가끔 더 빠른 경우도
있죠 그리고 파시어 견제가 신경쓰인다면 본진이 멀더라도 네루비언 한개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이유를 들자면 슈마배 온게임넷 프로리그
개막전 '이중헌 vs 프레데릭요한슨' 전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_-;
데스나이트가 무난하게 나올시점이면 핀드가 두기이고 추가 구울 한기가
나오고 있을것입니다. 나무캐는구울은 세기면 후반에 프웜뽑지 않는한
늘릴일이 없을것입니다, 핀드를 열심히 보아주세요
다시 위로 돌아가서 데스나이트가 나와서 핀드 두기와 함꼐 초반 사냥터지역
들을 사냥해줍니다. 물론 어깨치기의 압박이 심한 그런트지만
스피드스크롤까지 지닌 오크의 그런트들을 상대로 견제를 하려면
언홀리 오오라는 거의 필수입니다.
데나가 2~3렙이 되고 홀업중일때 찌르기를 한번쯤 들어가주는것이 좋습니다
버로우따위-_-에게 녹는 경우도 있는 구울과 달리 핀드는
버로우에게 75%의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버로우 상대로는 상당히 좋은
맷집을 자랑합니다. 버로우를 괴롭혀주다보면 상대 병력이 방어하러 올것입니
다. 대부분 파시어와 그런트 몇기가 오겠죠.
기억하십시오, 늑돌이는 두기가 되어도 워터젤리만큼 좋은 맷집을 가지지
못합니다. 즉, 사냥터의 크립들이 강력해지면 강력해질수록 어느정도의
그런트 데미지는 불가피하죠. 그렇다고 꿀딴지를 남발하기엔 아까운 느낌이
듭니다(오크해봐서 알아요 -ㅅ-)그 포인트를 노려서 그런트 한두기만
딱 잡고 빠집니다. 여기서 절대 무리하면 안됩니다.
어떤 사파고수분은 '핀드 컨트롤만 잘하면 그런트는 스피드스크롤 써도
못이긴다' 라고 하셨지만, 평균적으로 초반에 핀드가 그런트 이기기가
쉬운것은 아닙니다
물론 그런트도 마찬가지지만 핀드는 한기 잃을때마다 가슴이 찢어집니다
핀드를 사랑해서가 아니고 핀드가 돈을 많이 먹어서죠.
리치가 추가될때까지 가급적이면 전면전은 피해줍시다.
Chapter 2. 중반운영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