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성격의 글이 이미 추천전략에 있지만 업뎃판이라고 봐주세요
어떤 분이 쓰셔서 추천전략에 있긴 한데 제 나름데로 또 정리해봅니다.
Vs 언데
1. 상대의 위치를 알아야 하는 정찰은 필수. 사파나 정차를 체크하기 위하여 상점을 지은 이후 구울은 반드시 정찰을 시킨다.
2. 먼저 찌른쪽이 유리하다.
3. 찌르러 갈때 양이 보이거든 살며시 죽이고 해골만든후 쳐들어가자
4. 상대와 내가 같은 선리치일경우 사냥 뒷치기를 했을시 리치를 노려주고. 맞조우를 해줬을시 구울에 노바를 써주자.
5.시체가 보이자 마자 해골을 소환하는 것이 순간 교전에 승패를 가른다. 구울 체력 체크했다가 시체보이면 바로 클릭해주자.
6. 먼저 찌르기가 유용한 것은 상대의 에콜을 잡을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의 본진으로 밀고 들어갔다면 구울은 구울끼리 싸우고 해골들은 뒤로 돌아서 에콜테러를 해준다.
7. 터틀락에서 상대가 가까운 거리인데 그레이브를 빨리 올리고 선크로에 비틀을 잔뜩 소환해가면서 러쉬를 기다리고 있다면. 오히려 먼저 쳐들어 가야 한다.
가만히 두면 해골까지 소환해서 진짜 제대로 한방을 온다 ㅡㅡ;;;
8. 놀우드 같은 경우. 정찰만 제대로 했다면. 사파도 괜찮다.
9.거미는 구울에 강하다. 프렌지 된 구울은 구울이 아니므로 무효 ㅡㅡ;
10. 상대가 선데나 일 경우엔 쌈싸기를 시도할것이다. 재플린을 필수로 사고 재플린이 없으면 무포, 인비지포션, 텔레포트 스탭등을 구비하라.
Vs 휴먼
1. 패멀이 가능한 맵에선 선알타를 쓰는게 여러모로 정신건강상 몸에 이롭다.
2. 핀드를 쓰는데 스펠뷁이 쌓이면 초난감 이다 ㅡㅡ;; 이럴땐 아크메이지를 노려서 한번 돌려보내고 추후를 노리거나. 구울을 몸빵세워주는것이 좋다.
3. 스펠과 영웅이 맞짱뜨는 상황은 없어야 한다.
4. 상대가 패멀을 했을시 때 풍맨으로 우리 본진에 죽치기 시작하면 난감하다. 이 풍맨들은 디펜업을 할것이므로. 가격 비싼 스피릿 타워 말고 저렴한 네루비안 타워로 각자 다 다른 풍맨 지정 공격으로 하나씩 잡아주자.
풍맨을 열심히 돌려주는 휴먼이라면 냅다 아쿠메이지를 감싸서 돌려 보낸후 우리도 멀티를 시도 하는 편이 좋다.
5. 호크 4~5마리정도는 오브낀 영웅과 장풍만으로도 카바가 가능 하다.
6. 인비지에 걸리면 임페일은 맞지 않는다. 엄한데다가 임페일 쓰지 말자
7. 마킹은 오리때만 못하다. 코일노바후 임페일. 그리고 일점사면 곧 죽일수 있으니 기회를 봐서 제깍제깍 죽여주자.
8. 써드로 팔라가 있음 무효
9. 휴먼이 멀티에 타워를 지겹게 박아놨다면. 앞에서 프로텍션 찢고 디스로 부셔주자. 디스로 부시면 타워가 녹는다;
10. 해골완드는 돌려쓰기가 가능하다. 교전시엔 죽어라 해골을 불러내고. 영웅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을경우 옆에 토스해서 또 쓰고 또쓰고 하자.
11. 어보미가 나오고 구울이 섞이면. 라이플로써는 낭패다.
Vs 나엘
1. 비마는 웬만하면 감싸지 말아야 한다.
2. 감쌀땐 텔레포트 스탭이 있나 확인 한다.
3. 여유만 있다면 안티쉘을 옵시에 씌워라 옵시테러로부터 해방된다.
4. 초반에 상점 스킵하고 홀업하면 하이드에 방법당한다. 반드시 상점을 짓고 테크를 타던가. 부득이 하게 테크를 해야할 상황이라면 상점이 있는 곳에서 더스트 어피런스를 미리 구입해두는 편이 좋다.<상점 없는 곳에선 반드시 하나 구입해두는 게 좋다.>
5. 상대가 인트(나가)나 어질영웅(데몬, 워든)을 뽑을시 세컨은 리치가 좋다.
6. 압박형태의 투워 나엘인것을 확인했을경우엔 절대 망설이지 말고 블랙시타델이 된후 프렌지가 되기 전까지 싸우지 말아라.
7. 프렌지는 됐는데 옵시 타이밍이 미뤄졌다면. 힐링스크롤이 대용이 될수 있다.
8. 워든의 쉐스는 포탈을 타도 계속 독이 퍼지므로 체력없는 상황에 포탈탔을때 옆에 영웅이 힐링스크롤을 찢어주는 편이 좋다.<옆에 영웅이 없다면.포탈을 안타는것이 좋다. 어차피 경험치는 포탈타도 상대에게 간다>
9. 하이드 된 유닛은 인비지된 유닛과 마찬가지로 임페일이 안통한다. 하이드한 워든이나 헌트 프문따위에게 괜히 똥꼬찌를라고 했다가 마나만 날린다.
10. 재플린 있는 맵에선 좀 아깝지만 보험으로 금광뒤에 스피릿타워를 건설해 주자.
11. 프로게이머들이 뽑는 2마리정도의 소수 가고일은 페어리를 잡기 위한 것이다. 우리도 따라하자
12. 멀티가 되있을시 아머가 2일땐 네이쳐 업이 안된상황 새퍼 두기로 처리 가능하고. 7일땐 네이쳐 블레싱 업이 완료된 상황 2기를 박아도 새퍼만 아까워 진다. 리빌을 한후 갖다 박자.
13. 피가 잔뜩 있는 비마는 맞서싸우기 보다 재우는 편이 좋다. 그 소환물도 마찬가지 때문에 드레드가 필수적이다.
14. 써드는 웬만함 크립트 로드!+_+ 진형을 파괴한다는 것은 상상이상의 교전시의 효과를 발휘한다.
Vs 오크
1. 대부분의 유저가 선 파시어인데 지구랏을 앞쪽에 배치하여 네루비안으로 바꿔준후 견제가 오면 늑대 한마리에 맞춰놓고 늑대를 일점사 해서 처리한후
그 다음은 파시어로 표적을 바꾼다. 대개 2번째 울프를 잡으려 들면. 이미 재소환이 되는 경우가 많다.
2. 맞는 에콜은 뱅뱅 돌려주다 100정도 체력이 남았을때 코일을 던지자. 웬만하면 블라이트 위라 굉장한 회복력을 보이기 때문에 견제에 당황하고 코일을 난사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3. 적당히 견제를 물리치고 나면 파시어를 감싸자.(울프 두번정도 소환한 상황)
돌려보낸 후엔 당장 사냥 고고.
4. 홀오브 데드가 될시에 상대도 거의 비슷한 타이밍에 홀업이 완료된다. 오크는 언데와 홀업 타이밍이 비슷하니. 정찰을 해서 롯지인지 비스터리인지 확인한다.
5. 정찰은 일루전완드로 보내거나 해골이 좋지만. 여의치 않을땐 아예 찌르기를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상대가 돌아오거든 도망쳐라;)
6. 프렌지 이전의 구울은 나잘것 없는 하나의 종이 조가리다;
7. 워스톰프+체라+트랩이 나올쯤엔 우리도 밴쉬로 대항하자. 괜히 프로게이머들 따라하느라 찰나의 타이밍을 재면서 할 필요는 없다. 템플 여유는 충분히 생긴다. 상대가 뭘하던 구울+옵시는 가끔 자살행위.
8. 뱃라로 계속 갖다 박더라도 두려워 하거나 분노하지 말고 가고일을 꾸준히 뽑아주자. 그놈들 그냥 두면 ㅡㅡ;;; 후에 금광이 위태롭다. <혹은 와이번 떼가 다니기 시작한다.>
9. 뱃라가 불지르기 시작하면 타워도 별로 소용이 없다. 본진으로 귀환하고 웹개발후 핀드를 뱃라에 맞춰 한기~두기 금광뒤에 배치시켜준다. 낌새가 영 금광테러류 같다면. 핀드를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좆타;
10. 핀드쓰는 언데드는 오크에게 그다지 힘을 쓰지 못한다. 몸빵이 충분한 전략으로 나갈시에만 핀드를 쓰자
ex)선크로 비틀+해골 몸빵일 경우.
선데나 구울+해골 몸빵일 경우.
11. 디스에게 뱃라이더가 날라온다면 뱃라이더에 코일노바 날리지 말고 노바로 침착하게 늦춰놓은 후에 디스가 한방에 안죽게 코일로 치료해둔다.
12. 그런트가 설치는 것도 한때다 아무리 도발적으로 와도 구울을 소비하지 말자;
13. 퍼포용으로 프웜도 가끔은 생각해볼만 하다.
14. 프렌지 이전에 정히 싸워야 겠다면 상대의 매지컬이 어댑트일때 합의를 보는 것이 좋다.
이상이였습니다. 아마 중복되는 내용도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제 실전 바탕에서 느껴본 것들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