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언데드와 휴먼에겐 민첩영웅이 없을까요?
왜냐하면 언데드와 휴먼에게는 "힐" 이라는 개념의 영웅기술이 있기 때문이죠.
팔라딘의 홀리 라이트와 데나의 코일
이런 상황에서 만약 언데드나 휴먼에게 블마나 데헌, 워든 비스무리한 민첩영웅이 생겼다고 봅시다... 완전 사기 영웅컴보죠.
팀플 많이 해본분들은 아시겠지만 팔라 홀리 라이트 빨로 싸우는
나엘 민첩영웅 진짜 무섭습니다. 도데체 안 죽죠. 민첩영웅들은 방어력이
좋고 또 약한 체력을 무마시키기 위한 기술 (블링크, 이베이션,
미러 이미지 ...) 이 있기 때문에
뒤에서 200/400/600 체워주는 힐이 존재하는 한 사기죠.
오리때의 물약데헌이 이름을 떨친 이유역시 "힐"...
쿨타임 적은 레벨3 홀리라이트가 데헌에게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대헌혼자
1대1 솔로에선 혼자 몸빵 다 해 먹죠.
요점은 기본아머도 높고 이속/공속도 빠르면서 이베이션, 미러 이미지 따위의 기술을 남발하는 민첩영웅들이 뒤에서 순식간에 높은 체력을 채워주는 "힐" 종류가 뒤받침이 될 경우엔 사기영웅이 되는 순간이죠.
그런 이유로 인해 언데드나 휴먼에게선 민첩영웅이 존재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잠깐!!!!!!!! 태클걸기전에
1. 언데드 민첩영웅 있는데요?
중립 영웅인 다크 레인져는 말만 민첩이지 거의 지능영웅쪽에 가깝죠. 나엘의 프문처럼 몸빵용이 아닌 후반 레인지 서포터... 이런 애들을 몸빵시키면서 뒤에서 치료한단는 건.... 아무래도....
2. 크로 방어력 높은데여?
크로 스파이크드 캐러패이스 + 3/5/7 방어력에 +3/4/5 기본아머 되면 방어력 10에 도달하죠. 마킹역시 이너파이어나 아바타가 되면 방어력 +5가 되죠.
이런 영웅들 뒤에 레벨3이상의 데나나 팔라가 있다면 이번 게임 이기시기
굉장히 어려울 겁니다.
하지만
휴먼 고랩 팔라딘 보기가 쉽지 않고 (선마킹 세컨팔라때나야 레벨4 -5 정도 만들 수 있고 서드로 뽑으면 레벨3을 넘기기 전에 게임이 대부분 끝냐죠)
같은 이유로 고랩 크로도 보기 힘들죠. 3영웅이 좋긴 좋지만 레벨업이 정말 더디죠. 더이상 사냥으로 레벨 6이 될 수 없 수 없으니...
크로는 선영웅으로 잘 뽑질 않고 팔라는 고랩이 되기 힘드니 고랩 마킹+팔라나 데나+크로는 좀 무리가 있죠.
하지만
만약 민첩 근접 밀리영웅이 있으면 선영웅으로도 나쁘지 않으며 초반 빠른 사냥이나 견제로 우위를 쉽게 잡을 수 있으니 좋죠
3. 오크에게는 힐링웨이브가 있지만 블마 하나에게 힐을 집중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홀리나이트나 코일같은 효과는 절대 볼가능 하죠.
4. 더욱 중요한 건
워낙 아메 + 마캉 + 팔라/블메/중립 이나
데나 + 리치 + 크로/드레드/ 중립
컴보가 죽이너무 잘 맞아 도데체 새로운 민첩영웅이 낄 자리가 없죠,,, 너무나 행복한 고민~~ 아 휴먼/언데드 영웅들 넘 좋은데 누굴 먼저 뽑아야 할 지 모르갰따!!!
지금까지 읽어 주셨다면 감사. 그냥 밑에 "왜 언데에 민첩영웅이 없을까요" 에 대한 제 견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