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전략연구실에 올리는게 맞는거 같아서;;
포성글 이라 생각되시면 둘중 하나는 자삭하겠습니다 ㅇㅇ;;
우선 결론부터 말하면 서로 비슷비슷 하죠
슬로우하고 블러드는 워낙 비교가 많이 되는 마법이라
패스 -_- 하고
슬로우랑 커스를 비교해보면..
슬로우 25% 공속감소 이속 60%감소 (맞겠지 __;;)
커스 33% 미스확률
한 유닛이 1분에 열대를 때린다고 치죠 ㅇㅇ;;
슬로우에 걸린 유닛은 1분에 열대를 못때리고
7.5대를 때리게 됩니다
커스에 걸린 유닛은 1분에 열대를 때릴수가 있지만
미스확률이 33%이기 때문에 대략 6.6 대를 때릴수가 있죠
공격력 면에서 커스가 더 좋아보이지만은
슬로우에 걸렸을때 이속 60%감소가 진형을 갖추는데
상당한 무리를 줍니다
특히 밀리유닛은 한 유닛을 때리다 다른 유닛으로 타겟이
옮겨졌을때 그 유닛을 때리러 가다가 레인지 유닛에
시체로 변할수도 있지요
따라서 커스랑 슬로우는 교전시 영향은 비슷할수가 있지만
슬로우가
교전후에 상대가 이기고 쫓아오지 못하게 만들고
상대가 패퇴할때에는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쓰임새가 더 다양하다고 볼 수 있지요
커스와 블러드러스트
커스 33% 미스확률
블러드러스트 40% 공속 증가 이속증가도 좀 있었던거 같지만 잘 모름 ㅇㅇ;;
커스에 걸린 유닛이 10대를 때리면
33%가 미스가 나기때문에 6.6대를 때리는거구요
블러드러스트는 유닛이 10대를 때릴시간에
14대를 때릴수가 있는겁니다
둘이 합산에서 + - 효과를 따지면
한 유닛이 블러드와 커스가 동시에 걸렸다고 합시다
우선 블러드가 걸렸을때 10대를 때리는 유닛이
14대를 때릴수가 있죠
그런데 14대 중에 커스가 걸렸음으로 33%가 미스가 나니까
정확히 9.33333333333333333333333 대를 때리는겁니다
여기서 결론을 내리면
커스는 마나 소모량은 비슷하지만
마스터마법 블러드러스트를 무력화도 아닌
공격으로만 따지자면 오히려 약화 시키는
마법이라는거죠
물론 블러드에는 이속하고 몸집이 커지는 부과가 있긴하지만..
포성글 소리 들을까봐 조금 추가해놨음 -_-;;;
아무튼 밴쉬 커스 자체는 좋은 마법이라 이겁니다
후반에 조합을 필요로 할땐 밴쉬를 애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