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페스트 구울로 나갑니다. 히어로는 데나나 크로를 뽑구요.
개인적으로는 크로를 좋아합니다.
하여튼 그런 다음 구울 6~7를 생산한 다음 1~2기를 나무 생산에 넣고요 크립사냥을 나갑니다.
이때 본진에 크립트 2~3개 그리고 지구라트 5~6정도 있어야 하구요. 홀 오브 데드는 어떻해서라도 올리셔야 합니다.
자원이 좀 남으시다면 그레이브 야드도 올리시면 좋겠구요.
그리고 선 영웅 랩이 3~4정도 되었을때 중 영웅을 한마리 더 뽑습니다.
이제 본진 테크트리는 어느정도 있는대요.
크립트 핀드+가고일+구울 아니면 크립트 핀드+옵시바인 스테츄+구울 아니면 크립트 핀드+네크로 맨서(이때 매이지 스켈레톤 업글은 필수입니다.)+구울
이도저도 싫으면 옵시바인 스테츄를 조금더 많게해서 조금씩 구울+크립트 핀드+옵시바인 스테츄+가고일+네크로 맨서<=====이렇게 해서 가보세요.
만약 적이 휴먼이고 마킹을 선 영웅으로 뽑았다면 공중적인 크립트 핀드+가고일+구울로 가고요 그렇지 않을경우 크립트 핀드+옵시바인 스테츄+구울로 가세요.
오크도 휴먼과 동일합니다.
같은 언데드일 경우에는 음......적이 공중전으로 나올때는 공중적인 크립트 핀드+옵시바인 스테츄+구울로 대응하시고요 지상전으로 나올때는 옵시바인 스테퓨+크립트 핀드+구울로 나가세요.
나이트 엘프가 좀 문젠데요. 한 중수정도의 나엘유저들은 마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본진 방어엔 문웰이란 마나와 체력회복을 손쉽게 해주는 건물이 있는데다가 여차하면 뿌리 업되는건 다 뿌리 업시켜서 방어를 하기 때문에 매우 곤란합니다.
여차해서 실수하면 아무리 컨트롤 잘 하고 종족공략법을 마스터 하고 있는 고수라도 일순간 유닛하고 영웅 모조리 다 잃고 지지 치거든요.
그래서 나엘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멀티를 한 1~2쯤은 세우세요. 기동력 빠른 구울들과 크립트 핀드 그리고 네크로 맨서 를 고블린 수송선에 태운다음 옆구리같은 조금 치사한 기술로 적 본진의 중요 건물을 타격입히세요.
이때 뭐 적의 본 병력이 이쪽으로 온다거나 해서 빼려고 하지 마시고 최후의 한 언데드까지 적의 중요 건물을 부수는데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뺄려다가 잘못하면 바로 게임 끝이거든요.
그리고 적에게 기습대가 공격을 당할즈음 해서 본진의 지구라트있잖아요. 아무래도 한 10~11정도 있겠지요? 한 2~3개 더 심고요. 한 8~9정도를 스피릿 타워로 만들고 나머지를 네루비안 타워로 만드세요. 블렉 시타텔은 기습대 갈즈음에 이미 올렸겠죠?
여기까지 잘 성공했다면 적이 나올 길은 몇가지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2가지인데요. 한 초보나 중수들은요 다시 기습대가 올것 같아 본진방어에 전 병력을 다 모아서 방어에만 힘쓸겁니다.
그때 재빨리 빠르게 옵시바인 스테츄와 구울들 그리고 어보미와 크립트 핀드를 최대한 빠르게 모으세여. 특히 어보미와 구울들을 조금 더 많이 만드세요.
자! 이렇게 해서 언데드 초보 유저들을 위한 공략 (1)이 끝났군요.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완벽하고 손쉬운 전략을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