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맵은 붙은자리일수록 더더욱 좋습니다
1:1맵일수록 좋다고 생각해도 좋죠
1:1이 아닐 경우
게임 시작할때
애콜3마리
구울1마리 가 주어질겁니다
거기서 애콜1마리를 떼어서 그 애콜로 정찰을 갑시다
상대 기지가 보이면 거기서 애콜로 일꾼을 때리면서(컨트롤 해주면서)
구울도 데리고 옵니다
구울 데리고 갈때는
배럭류의 건물과 알타가 완성되지 않았을때 갑시다
터번맵에서는 영웅이 빨리나오는듯 해서 오래 지속되기는 힘들듯 합니다
노터번에서는 상대 기지에서 더 놀아줄수 있죠
1레벨 영웅의 빌드타임이 55초이기에(선영웅도 동일)
알타가 완성되도 50초 이상은 놀아줄수 있죠
이 리플에서는 선마킹(두번째 흔들기)이어서
쉬웠던듯
초반에 흔들어버림(리플이름)에서는 상대가 선비마 나엘이었습니다
이 리플에서는 데나가 아처와 3:1로 뜨기도 합니다(해골완드 동반함,나무&아처의 M신공,에인션트 아님)
초반에 애콜과 데나가 같이 아처 한마리 잡고요(애콜이 매우약한 허스칼이 되기도 함,상성상 레인지 킬러임)
선마킹인 리플은 터틀락의 붙은자리라서 가능했죠(10시(나), 11시(적)
선비마에서는 운영을 불안정하게 해서 불안정했지만
고수분들이 쓰면 상대 유닛이 남아나지 않을듯 합니다
빌드는 평범한 빌드를 쓰는데
빌드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선알타를 쓰는 빌드의 경우(알타>지구랏>크립트)
영웅이 빨리나와서 경험치는 먹을수 있는데
구울 나올때까지 버텨야 하기때문에 건물짓는데 제한이 있습니다
적기지에 있는 구울로 그 기지의 나무를 캐서 E신공을 해버리면 대략..
선크립트를 쓰는 빌드의 경우(크립트>지구랏>알타)
구울이 빨리나와서 테크트리나 그런데는 별 지장이 없는데
영웅이 늦게나와서 경험치가 없습니다
꼬이는 빌드로
크립트 - > 알타 -> 지구랏
이렇게 하면
애콜5마리+구울=7 이 되서 지구랏 나올때까지 영웅 묶입니다
알타 > 크립트 > 지구랏
이래도 영웅 묶입니다(지구랏 나올때까지 묶임)
애콜5마리와 구울의 압박으로 영웅이 안나오죠
구울은 나오는데
그러니 평범한 빌드의 장단점을 얹고 살아야 하니 ㅡ
붙은자리 아니면 효과보기 힘듭니다
터틀락을 예로 들면 나는 11시인데
상대는 4~5시라면 거리상의 장애가 있어서 힘듭니다
붙은자리여야 효과를 많이보죠
컨트롤 잘 해주면서 일꾼도 때려야 합니다(애콜도 싸워야 한다는 뜻)
휴먼의 경우 밀리샤 나오면 애콜 뺍시다 구울은 돌고 돌면서 밀리샤로 변신시키세요(그동안 나무 조금캐거나 묶임)
나엘의 경우 위습만 노립시다 위습을 살리는 컨트롤을 하더라도
나무캐는것을 방해했다는것에 의의가 있죠
죽이지는 못하더라도요
오크와 데데전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는데
데데전은 구울때문에 힘들것이라 봅니다
오크는 버로우의 압박?
보충리플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