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Abbak_Elf
작성일 2004-02-19 17:07:43 KST 조회 1,434
제목
vs 휴먼. 그 파헤법!
오리지날때 부터 우리 언데드를 계속 갈구었던

짜증나는 휴먼... 오크 샤먼 패치가 되면서

오리지날 마지막 순간에는 나엘밖에 상대가 없었쬬.

마킹 크랩에 녹는 굴을 보면 가슴이 찢어졌습니다 ㅜㅜ;;

하지만 확팩에 넘어와서는 언데드가 절대로 꿀리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레더 몇판하고

"휴먼이 뭐가 약하냐 ㅡㅡ;; "

하는 생각을 했는데요...

레더를 마니 뗘보니 이제 휴먼전 확실한 파헤법을 약간이나마

깨달았습니다. 저의 깨달음을 약간이라도 초보분들에게 알려주고자

이 글을 씁니다.


<체제>

무조건 정파여야 합니다. Tv 에서 어떤 언데드 선수가 사파로

어던 휴먼 방법하는 것을 보고 저도 어설프게 사파를 사용했지만

사파는 슬로우, 블리에 아주 개됩니다. 경치만 되죠. ㅡ_ㅡ;;


<빌드>

빌드는 정파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혹시나" 해서 감히 체제를 적습니다.

초반 빌드 순서는

크립트 - 지구랏 - 알타 - 상점 - 지구랏 - 홀업중 그레이브야드(가장 일반적)

입니다. 굴은 초반에 7~8마리 뽑고 홀업합니다.

크립트가 완성되고 굴이 1~2 추가되는 시점에 굴 하나 정찰은 아시죠?

그리고 데나가 나오면 사냥하면 안됩니다. ㅡㅡ;;

네크로맨시 완드 들고 휴먼으로 뜁시다.

지금쯤이면 휴먼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냥을 하고 있거나

아케인 타워를 빨리 박았다면 나갈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냥 풋맨 소수로 찌르기 하는 분도 있더군요 ㅡㅡ)

본진에 눈치빨로 쓱 봤을때 유닛이 없으면 주의의

가장 약한 사냥터로 뜁시다. 사냥중이라면 몹이 피 100이하로 가는 즉시

코일로 경치 스틸을 합니다. (풋맨을 커트하면 매우 좋곘지만 휴먼들

기본이 워엘 몸빵사냥이기 때문에 불가능)

또 코일 쿨탐이 되면 워엘 피 봐서 워엘킬해주고...

본진에서는 굴로 가장 약한 사냥터로 가서 사냥해줍니다.


Tip. 초반에 데나는 부대 1, 본진굴 7마리 정도를 부대 2로 해준후

데나는 견제를 하고 본진굴은 약한 사냥터에 가서 사냥한다.

이때 데나는 돌아다니면서 견제를 하면서 부대 2를 누른다.

그럼 맞고 있는 굴 피가 달것이고 그 굴만 더블클릭후 본진으로

보내면 데나와 굴이 따로 다니면서 굴을 잃지 않고 사냥할수 있다.


어쨋든 이렇게 계속 견제를 하면서 휴먼이 킵업이 되고 데나피가 많이

떨어지면 본진으로 온다. 괜히 마킹나오면 볼트맞고 M신공 당하기 떄문이다.

여기서 좀 따로 컨트롤 해주는 플레이가 필요한데....

홀업이 끝나고 굴을 1부대까지 충원한후 슬레터 - 리치 - 시타델 순으로

올려준다.(저는 이렇게 하지만 순서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홀업중 돈이 되는되로 최소한 굴 1/1 업을 갖추도록 합니다...

자 이제 그러면 휴먼을 괴롭혀 줍시다. 데나와 굴 소수로 상대가 나가있을때

본진으로 들어가 줍니다. 본진에는 아케인 타워가 있겠죠.

그럼 데나는 아케인 타워 사정거리 밖에서 있고 굴로만 피젼트를

학살해줍시다. 피젼트가 죽는대로 네크로맨시 완드를 사용하고

이렇게 계속 죽여줍니다. 피젼트 피해를 입은 휴먼은 포탈을 타거나

가까운 곳에서 걸어오겠죠...

포탈을 타는 기미가 보이면 굴을 E키를 눌러서 본진으로 귀환시키고 데나는

살짝 더 빠져줍니다. (완전히 안빼는 이유는 포탈 타고 왔을때 굴들이 볼트

나 워엘에게 맞고 죽을수 있으므로 코일 사용)


Tip. 공격 나갈때 굴이 꼭 나무를 들고 있도록 합시다. 이것은 공격이나 후퇴

할때 굉장한 Advantage가 될수 있습니다. 오리지날때 나무신공을

기억하시나요? 굴이 나무를 찍으면 일꾼 본성을 발휘하며 상대를 그냥

뚫고 나무를 캐로 가고 상대 영웅에 도달했을때 M신공 하는것을!

지금은 나무신공은 안되지만 나무를 회수할 때는 일꾼 본성을 발휘합니

다. 그래서 견제를 한후 E(나무회수키)를 누르면 상대가 포탈을 타서

앞을 막든 피젼트가 걸리적거리던 무시하고 후퇴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타이밍은 시타델업이 되어 프렌치업. 3영웅이 다 네크로맨시 완드를

들고 있으며 굴업이 1/2 정도. 옵시 2마리로 딱 인구수 50을 마추었을때.

(애콜5(5) 굴1부대(24) 옵시2(6) 3영웅(15) / 50)

아참! 3영웅중 새컨은 리치 써드는 크로가 좋답니다^^

크로의 임페일은 프렌치업 굴과 정말 잘 어울리거든요...

그리고 마지막 러쉬를 할때 디스업을 눌러주고 가세요.

그러면 나중에 나 병력도 다 죽고. 상대 병력도 다 죽었을때 디스 변신 시키

면 상대는 gg 나온답니다 ㅎ


<교전중 팁!>

1. 보통 찌르기를 들어가면 상대가 포탈을 타던지 걸어온다.

그냥 걸어오면 좋겠지만 포탈을 탔는데 상대 병력이 휴먼 건물

사이사이에 있어서 굴로 피해를 주기 힘들다면 뒤로 빠져서 상대 휴먼 유닛

이 딸려나오게 한후 싸워야 합니다.


Tip. 이때 휴먼 병력은 (소수 풋맨) + 라이플맨 + 소서 + (프리스트)

에 마킹과 아메입니다. 초반에 견제를 꾸준히 잘하셨다면

마킹 렙 3을 못넘을것입니다. 그냥 데나렙과 마킹렙이 비슷하다면

이길수 있습니다. 아메는 솔직히 렙이 높든 안높은 상관 없습니다.

(렙이 5라서 블리3스킬 날려도 임페일로 스탑합시다. 마나가 없어도

굴은 빨라서 괜찮죠. 슬로우 걸리면 아니지만...)


근데 상대 소서가 많아서 굴과 해골이 심각하게 느리다...

이때 마나를 채워주던 옵시를 디스로 합시다. 디스로 디바우어 매직 후

애니힐 오브로 상대 유닛을 조져줍시다 ㅡ_ㅡ 복수

교전중 팁인데 너무 딴대로 빠졌네요.

싸울때 영웅은 절때로 아케인 타워 사정거리 밖에서 싸우고

코일은 주로 굴을 살리는 용도가 아닌, 상대 피 없는 유닛을 줄여주거나

노바와 함께 영웅 마무리로 씁시다. 어차피 굴은 해골로 다시 살아다니때문에

그리 상관없죠. 굴이 죽으면 죽는데로 굴을 추가 합니다. 계속!

굴을 추가 안하면 자원만 싸이게 되고 이는 좋지 않죠. 굴 업은 계속 시켜주고

"여기서 끝내겠다!" 하는 마음으로 찌르는게 좋습니다.

교전중 영웅이 죽는 불상사는 없길 바랍니다. 특히 데나나 리치가

죽으면 질 가능성이 크므로 데나라고 너무 앞에서 싸우지 말고

리치가 뒤에 있어도 세심한 배려(?)를 합시다.


<영웅의 스킬>

별거 없죠.....

데나 : 코일 - 언홀리오라 - 코일 - 언홀리오라......

리치 : 노바 - 리추얼 - 노바 - 리추얼....

크로 : 임페일 - 캐러페이스 - 임페일(캐러페이스)....

영웅은 계속 완드질하고 쿨탐이 될때마나 코일,노바,임페일 갈켜주시고요..


<휴먼이 이렇게 나오면...>

초반찌르기 : 초반에 찌르기 오면 굴과 데나로 침착하게 블라이트 위를

맴돌며 휴먼 병력이 감히 오지 못하도록 해준다. 그레이브

야드에서 해골을 뽑아 위협하는 것도 효과적!

중반찌르기 : 라이플맨이나 소서가 수가 적다. 하지만 프렌치 업 안된 상태

에서 싸우면 위의 찌르기떄의 타이밍을 놓친다. 조심!

시타델 업이 거의 됬으면 기다렸다가 프렌치나 크로를

기다린후 싸운다. 그게 아니라면 스피릿타워를 밖는 수 밖에

없지만 이 상황에 오지 않도록 견제를 해야한다.

패멀 : 패멀 공략은 너무 쉽다. 그냥 굴 다 끌고가서 해골과 난리를 치면

된다. 초반에 휴먼 병력이 적고 밀리샤로 가까운 금광 지역을 사냥했

다면 70%는 패멀이나 찌르기를하면서 동시에 멀티가 아닐까 생각.

멀티에 타워가 지어지기 전에 공략 들어가면 좋다.

스카이 : 상대가 스카이를 가는데 본진에 아케인 타워 하나 달랑 있다.

그러면 그냥 굴하고 리치 기다렸다가 해골과 난리를 쳐준다.

끝내면 좋고. 최대한 피해를 주었지만 스카이 병력이 슬슬 나오

기 시작했다면 크립트 1개 추가후 가골 모아서 끝낸다.

패스트 나이트 : 멀티가 없다면 나이트 나와도 별거 아니다. 하지만 그냥

어택땅하면 망한다. 굴로 나이트 무시하고 라이플맨과

소서를 잡아주고 나이트를 상대한다.

선 마킹 : 선 마킹이면....... 계속적인 찌르기. 하지만 사냥 데나 솔로 뒷치기는

위험하다. 자칫하면 볼트 M신공 당하기 때문에. 마킹은 느리므로

본진 찌르기나 본진 유닛과 함께 사냥 뒷치기만 한다. 둘다 사냥

못할 경우 아픈건 선 마킹 유저다.


에휴... 정말 기네요. ^^

사실 이런 이론은 하나도 필요없습니다.(확실하지도 않지만 ㅡㅡ)

오직 연습뿐이죠.

이거 읽으시느냐 수고 많으셨습니다.

택흘 환영이고요... 그냥 요즘 휴먼전이 쉬워서 적은거니까

너무 구박주지 마세요. 그럼 안녕히계세요. ㅎㅎㅎ


Battlenet 아이디 : Cova.Cookie(클랜 : 서버는 clan cke)
만나면 인사 가끔식 하고요... 이 아디 외에 7개 있고
이 아디 렙이 낮을은 이유는 클랜에 들면서 클랜원끼리 연겜하기 때문 ㅡㅡ;;
그리고 렙 높은 아이디도 있어서 연습하니까 너무허접으로 보지 마세요 ㅎ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