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생각난 가장 중요한것이
1. 풍맨을 줄여 줘라.
저희 클랜에서 젤 잘하는휴먼 형에게 물어봤더니, 풋맨을 과하게 뽑으면 말리는데 상대방 견제를 버티기 위함으로 풋맨은 잃어서는 안되더랍니다.
풋맨을 잃은상태로 상대방이 압박해오면 풋맨을 더 뽑아야 되고 금부족으로 여러 에러가 생긴다더군요.
한마디로 풋맨을 줄여주는데 성공하면 더 뽑도록 압박을한다!
2. 물량이 아닌 테크승부다.
땡굴 한부대보다 디스 3기가 더 무섭다더군요.
슬로우를 공격력으로 변환시키는 무서운 ㅎ
프렌지 업도 한몫하겟죠?
갖춰지기전에 싸우면 좆치않다는 겁니다. 사냥뒷치기같은경우는 예외지만
3. 핀드는 쓰더라도 적당히쓴다.
핀드는 스뷁과 슬로우, 마킹 , 블리 기타등등 휴먼이 쉽게 제압할수 있는 스킬, 유닛들이 많습니다.
4. 상대가 호크를 많이 모았는데, 대공능력이 없거나, 가고일이 몰살당했다.
상점을 하나 더 올리고 오브를 갖춘 3영웅을 만듭니다.
그리고 일점사에 대비한 무포를 구매합니다.
어설프게 가골모아도 경험치만 주게됩니다. 차라리 구울모으면서 핀드한두기를 웹용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5. 상대가 라플+매지컬을 갖춘다면 서드크로가 매우좋다.
임페일이후에 파고들어가서 뒤부터 파먹는 크로의 임페일은 정말 좋습니다.
없어서 몬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1렙으로 나오면 마나포션을 하나 꼭 쥐어줍시다.
6. 정찰을 뒤늦게 가서 상대의 패멀을 발견, 또는 몰래멀티를 뒤늦게 발견했으며, 타워를 다 뽀시고 멀티를 밀 능력이 없다.
이상황이면 같은실력이면 거의 이길 수가 없습니다.
맞멀티를 하거나 사냥뒤치기등 요수를 노려보는 수 바께 없으며, 나이트보다는 그리폰이 자주 오므로 정찰 후 가고일, 그리고 서드 다래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충이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