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밑에오크파해법을쓴 엘릭서입니다
요즘 세컨아디로 겜을하다보면서 느낀점을 써봅니다
초중수유저(렙30이하)와 여러겜을하다보니 느끼게된점이..
첫번째가 초반일꾼정찰이외의 정찰은 잘안해준다는점입니다..
뭐 제가 언데드이다보니 초반유닛과 빌드만정찰해도
나중에 뭐로갈지는 다예측할수있지만서도...
그외의 사냥루트정찰이나 멀티정찰은 안한다는점입니다..
전 상대방하고 붙어있을경우 상대방과 제일먼지점의 금광을
세컨영웅나오자마자 사냥한후 블라이트를깔고 50/50채우기전
지구랏지을타이밍에 지구랏을 그쪽에짓고 안정적인멀티를 즐기는편입니다
언데드는 유닛수와 아템빨이 상당히 작용을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비슷한컨트롤이면 상대방보다 금만많으면 이기지요 ㅎㅎ
상대방이 제멀티를 알아챌때쯤이면 제멀티지구랏 타워업완성되고 잘돌아가고
있을때쯤이더군요..
여기서 제가하고픈말은 상대방멀티정찰이 중요하단점과 언데드에게 멀티는
휴먼만큼이나 중요하단점을 말씀드리고싶어서입니다
*언데드 50/50은 어떤종족보다도 막강합니다 이타이밍에 멀티는 필수입니다
*다른종족의 멀티는 언데드보다 빠르게 방어체제가 갖춰집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멀티정찰은 필수입니다
*자원은 전략게임에서 많은가능성과 행동루트를 제공합니다
*상대방이 나보다자원이많으면 상대방의 선택반경이넓어지고 그만큼 우리의
승률은 적어지게됩니다
*하지만 언데드가 상대방보다 자원이많을경우엔 승률이선택반경과 승률이
높아지는정도가아니라 거의필승을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글의요점은 초중수유저들은 정찰이 더디다는점이고 멀티가늦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한거구요
많은언데드유저들이 겜끝날때까지 멀티하나 제대로못돌리고 끝내는걸 많이봐왔기때문에 쓰는글입니다
이상 엘릭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