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흔하지는않습니다.
언데드는 랜팀 아니면 솔로에서 핀드쓰는 유저가 구울에 비해서 적으니까요.
하지만 항상 게임에는 변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도 현직이 랜팀유저기 때문에 자연히 솔로에서도 핀드빌드에 손이 가네요.
지금까지;헛소리고-0-
데데전 핀드싸움은 초중반은 거의 비슷하구요 후반가게되면 조금 갈립니다.
초중반에는 데나+해골+핀드로 사냥을 하셔서 데나 3렙을 먼저 찍는게 중요합니다. 1렙코일과 2렙코일의 차이는 너무나 크기 때문이죠.
상대편도 핀드언데드라면 재플린 구입 안되는 맵이라면 홀업중에 본진에 난입해서 일꾼잡고 금광깨는 일은 거의 없으니까, 해골완드 아까지 마시고 광렙사냥하셔서 최소한 데나 3렙은 찍어주세요.
그리고 데나 체력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사냥하면서 그냥 데나 하나 앞에 세워두고 사냥하시는분 있는데, 그러다 싸움붙으면 데나 피 없어서 밀립니다.
초중반 핀드싸움은 핀드잡는거에 목적이 아니라 최대한 데나의 체력을 줄여놓는거에 의미가 있으니까요, 언데드도 초반에는 특별한 회복수단이 없습니다.
그냥 블라이트 위에 서있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본진에 박혀있어야 하는데,
그만큼 손해가 있거든요.
아참,한가지 알아두시면 좋을 팁이 있는데요.
데나가 3렙되기 전까지는 핀드에게 코일을 주지 마세요.
무슨 말이냐 하면 핀드 체력은 550입니다.
초반사냥할때는 차라리 구울보다 오래버팁니다.
그래서 핀드로 적당히 몹한테 맞아주면서 핀드의 체력을 주황색~노란색 정도로 유지하면서 사냥하세요.
괜히 핀드가 조금 체력달았다고 위험하다고 1렙코일 던져주는거 손해입니다.
제가 다음에 시간나면 리플도 첨부하겠습니다.
데나+핀드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냥하는 방법을요.
여기까지는 홀업 전이구요.
홀업이 끝나시면 리치 누르시고 슬래터하우스 하나랑 지구랏 안막히게 하나정도 추가해 주시면 될겁니다.
여기서부터 서로의 빌드가 갈리게 될 수가 있는데요.
1.리치후에 빠른시타델후에 3영웅+ 다수의 디스확보
이게 제일 많이 쓰입니다. 디스가 핀드에게는 상성상 불리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또 웹걸려서 제대로 때리지도 못하고 그지되는거아니냐-_-
하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그거는 디스가 2~4기 정도 소수가 모인 상태이구요.
디스 6기이상 모이면 상당히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디스 다수가 모이기 이전까지는 2~3영웅에 핀드6기정도에 옵시 두개로 버텨야 하는데 이때 만약에 2크립 물량핀드들어오면 그냥 밀려버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난하게 디스가 6기 이상 모이면 이길 확률이 매우 높아지죠.
물론 상대편도 이런 빌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후반까지 컨트롤 싸움이지만요.
2.세컨추가후에 빠른시타델후에 3영웅+어보미
이건 별로 많이 못보았는데요. 이런 빌드를 사용하면,
지상전에서는 압도합니다.하지만 역시 테크가 빠르기 때문에 중반에 들어오는 한방에 밀려버릴수도 있는데요. 솔직히 디스테크보다는 별로라고 생각//
상대방이 스카이로 가게되면 바로gg;
디스가 나와도 밀리고 프웜이 나와도 밀립니다-_-비추천;
3.세컨추가하면서 2영웅 2크립 물량핀드
이렇게 하시는분 상당히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테크가는 상대방에게 갑자기 1부대 가량의 핀드가 갑자기 들어오면 난감하죠.
하지만 이렇게 가는 테크는 중반에,상대 언데가 빠른테크 가는 도중의 약한 타이밍을 한방에 노리는 것이므로 만약 이때 별로 피해를 못준다면 게임에서 이기기 어려워집니다. 주로 이때 쳐들어갈때 멀티 하나 소환시켜놓고 들어가죠.
어차피 자기는 테크가 느리기에 멀티 하나 먹고 물량으로 승부하는게 유리하니까요.
데데전은 서로 초반에 상대 본진에 들어가서 우선 구울or핀드인지를 살피고,
선영웅만 알아봐도 웬만한 빌드+주력유닛이 보이기 때문에 그 후에는 거의 정찰을 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 엽기전략에 피를보기도 하는데요;
ex) 구울+네크+미트웨건-_-
12시기에;대충대충써봤습니다.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두서없이 막 적은거 같네요.
정작 필요한건 말안하고 쓸데없는거만 말한듯-_-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