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얼마 전부터 대 오크 휴면전 선 드레 광이 된 유저인데요..
쓰기에 꽤나 좋은 거 같지만 드레가 별로 인기가 없는지 사람들이 거의 쓰지
않더군요..
패치 전에는 렙이 한24정도 됐는데요..고수는 아니죠, 그렇다고 쌩 초보도 아니고..이런 글 올려서 비난 받을 군번은 아닌거 같습니다 ㅋ
하여튼 그때부터 쓰기 시작 했지만 쓰면 쓸수록 정말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휴먼전 아메 찌르기나 파셔,블마 찌르기에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있고.
휴먼전 필수가 되어버린 듯한 데나 견제도 패치 이후엔 의미가 없는거 같에요.
선드레의 장점은 무엇보다 초 중반 한타 쌈에서 절대 꿀리지 않는다는 거죠.
선데나 후 리치의 화력도 좋긴 합니다만..
리치가 상대방의 행동을 무력화 할 수 없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우리의 병력도
상대방에게 큰 피해를 입게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선 드레 전략 이전에 저도 오크 상대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어떤 멋진 분이 '네온 데드'란 전략을 만드신거 보고 혹시 나도 여러분들에게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올려 봅니다.
일단 오크의 기본 스타일이 배럭을 빨리 만드느냐 아님 홀업을 해서 비스티어리 체제를 가느냐 인거 같은데..
두 체제 모두 유연하게 플레이 할 수있습니다.
일단 파셔 견제 빠른 배럭이다!
그럼 파셔 슬립 엠신공으로 간단히 홀로 보냅니다.
그런트랑 같이 온다! 그럼 홀 주위레서 뻐팅기면서 외로운 그럼트 한마리씩
슬립 엠신공 해줍니다.굴들은 다 나무를 착용하고 죽지 않게 컨트롤 해주세요.
어쨋든 내 쫓았으면 사냥을 준비 합니다.
홀 업은 굴 5기 정도 타이밍에 시작해 주시고..(빠른 데나의 추가를 위해)
굴 5마리와 사냥을 시작해 주세요!
굴의 시체 먹기 업은 필수입니다.
사냥중에 굴의 피관리는 필수입니다!시체먹기와 e신공을 적절히 이용하세요!
왠만한 오바 크리핑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3렙은 빨리 만들 수 있습니다.
드레는 3렙 부터 지존 강해지는 데요..
이유는 슬립의 자는 시간도 늘지만 더 큰 장점은 마나 소모량이 줄어 든다는 것과 벰파 오라 2레벨 이상의 강력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하기 때문입니다.
홀 업이 끝나면 바로 데나를 추가해 주세요. 누가 뭐래도 데나는 여전히 언데의 기둥이기 때문에 없으면 안됩니다.빨리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시타델 업 후 그 뭐시냐.. 옵시 나오는 건물 지어 주세요.
그러면 아마 슬슬 오크와 다시 한번 교전할 타이밍이 나오는데요.
그런트와 파셔 칩튼과 붙을 꺼예요.
교전 직전에 프렌지 업글이 완료 되고 데나와 굴 한부대, 옵시 한마리 정도가 추가 될 텐데
드레드의 역할은 칩튼 무한 습립입니다.
굴은 적진 깊숙히 파고 드는 것이 중요 하구요.
1렙 또는 2렙 데나는 굴의 피 관리를 해주시고. 스크롤을 적당히 써주시면 첫 교전은 우리의 승리로 끝나 있을 겁니다.
그럼 이제 오크의 멀티를 체크하세요!
해골을 이용하든 어떻하든 간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있으면 반드시 부시고 없으면 아주 나이스입니다.
그 타이밍에 제대로 멀티방어가 가능한 오크는 거의 없습니다.(교전에서 밀렸으니)
일단 멀티가 없으면 본진으로 가십쇼.
아마 윈드라이더나 그외 레이더 등을 뽑고 있을껀데. 수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슬립으로 씹어 버리세요!
그러면서 동시에 멀티까지 뜨면 오크에게 절대 질 수 없습니다!
또는 빠른 홀 업 이후의 패스트 윈드라이더다!
그럼 구울 뽑는 걸 그만 두고 가골로 갑니다. 이번엔 파셔를 재워야 겠죠?
비슷한 수의 가골과 윈드라이더의 싸움에선 벰파 오라가 있는 가골의 압승입니다.
포탈을 파셔가 들도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적은 도망도 못 가고 외지에서 객사하겠죠.
그럼 이제 뱃 라이더를 뽑기 시작 할텐데 우린 이제 잠시 빠져서 웹 업을 한 핀드를 서~너기 모아 주세요.
그럼 다시 교전에서의 압승 행진은 이어지고 지지를 받아 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50 타이밍에 견제을 가든 오든 간에 반드시 교전을 할 것!
멀티는 상대방의 멀티를 부시거나 견제 가면서 할 것!
적에게 두기 이상의 벳라이더가 있을 경우 섣불리 교전을 하지 말 것!
등 입니다.
대 휴먼전 입니다..
더이상의 데나 견제는 진절 연덜머리가 난다!
1렙 또는 2렙때 오는 아메 견제 정말 짱난다!
1렙 노바는 너무 약하다!
마킹은 짱난다!
라는 취지로 시작한 선 드레 인데요..
휴먼전 선 드레는 오크전보다 수월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킹은 칩턴보다 화력이 약하며 50 타이밍에 오크보다 좀더 약한 병력들과
교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굴로 게임을 끝장 낼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저도 휴먼 전 만큼은 선데나 후 리치가 짱이다 라고 생각 했던 유저지만..
패치 이후의 데나 견제가 전보다 어려워진 점과..
순전히 개인적인 일이지만 언젠가 휴먼 멀티를 견제 하던 중 포탈 타고 돌아온 적의 병력에 1렙 노바를 날린 후 ALT 키를 눌러보니 '아 시발 졸라 약하네'
라고 생각한 것 때문입니다.
"휴먼은 디스펠이 있기 때문에 슬립이 효과가 없지 않느냐?"
라고 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2렙 이상의 슬립은 절대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디스펠이 되도 2렙 이상의 무한 슬립은 마킹으로 하여금 교전에 참가 할 수 있는 시간을 극도로 줄여 버림으로써 뱀파 오라 받은 굴을 적은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2렙 이상의 뱀파 오라의 강력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드레가 4렙 이상이 되어야 겠지요.
물론 휴먼을 라플 맨 80 채울 때까지 가만히 내버려 두면 이길 없죠.
몇 번이나 말씀 드리지만 오크나 휴먼이나 50 타이밍에 꼭 교전을 해라!
그리고 데나는 최대한 빨리 추가 해라!
초반 사냥중 시체 먹기와 e신공을 이용 굴의 피 관리를 철저히 해라!
교전에서 승리하면 반드시 적의 멀티를 체크하고 때려 부셔라!
입니다.
테클 걸으셔도 좋지만 제가 정말 좋다고 느끼기 때문에 이렇게 적은 것이니
한번 진지하게 고려해 주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