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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sparil
작성일 2004-10-01 00:43:31 KST 조회 1,641
제목
밑의 russia105 님의 글을 보고 저도 한번 선다래 핀드 팁 비슷하게 써봅니다;
우선 선다래 핀드에 끌리시는 분들은 작성자 zard77로 검색해보시길 아주

자세히 나와있네요

russia님은 데나의 코일로 생존률을 높이는 방향을

선호하시는것같은데(또 언홀리로 기동성 극대화의 장점이 있겠네요)

전 세컨 리치로 무한노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냥 제 의견을 적자면 선다래 핀드는 최대한 공격적으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최대한 적들을 빨리 죽여야 최대한 빨리 더 많은 병력을 얻는다고

생각하거든요 ^^; (그냥 취향 차이일 뿐입니다 그렇게 생각해주세요;;)

그래서...다래가 가장 강해진다고 생각하는 타이밍인 3렙 (둘째로 강한

타이밍은 다래가 6렙일때인데요 포제션의 형님뻘 아니 밴쉬 다래 둘다 여성이

니까 언니뻘인가? 참을 얻지만 가도 5렙이지 6렙은 잘 안되더라구요 저는;;)

떄 최대한 피해를 주는게 좋지않나 싶어서 초반을 위한 2굴빌드를 씁니다

(다만 핀드 3마리까지찍고 굴 하나 더뽑습니다 정신력 문제도 있고 은근히

나무 많이 필요하거든요)

음 두서없네요; 아무튼 그래서 전 업글을 할때 공업만 올인입니다 그리고

공격에 관계되는 헤이스트글러브나 어택클러는 팔지 않습니다 하다보면

적들이 피가 안보이게 도망가는 경우가 가끔 생기거든요 그런 경우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또 조금이라도 빨리 해골을 얻기위해서죠.

블랙시타델이 완성되면 리치에게 커럽션오브 끼워주시구요.(그렇지만

왠만하면 후반까지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끝장을 보는게 나을듯)



아무튼..그래서 대략적인 겜 흐름을 얘기해보자면



1. 빌드

초반

2굴 빌드 3굴 빌드 상점의 추가 여부 많습니다 전 2굴에

상점 없이 합니다 처음엔 상점 지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상점지을

돈 나무에 해골막대 살 돈 너무 초반에 크다싶더군요 잘만 한다면 그거

쓸 기회도 없구요(블랙애로땜시 시체를 못쓰죠 그레이브야드에서 쓰는거

외에는.....)

중반

홀업도중에 상점짓고 홀업 완성되면 바로 슬러터 짓고 리치 뽑습니다

이때 버로우업도 해주시길 추천합니다 이미 핀드는 뽑을만큼 뽑은뒤라

업킵 깰거 아니면 옵시 뽑으면 정신력 딱 50 근처 되거든요 이때 안해두면

너무 중요한 교전이 다 끝나버려 허무해질 수도 있습니다 웹은 눈치껏

하면 되구요 나무 150 압박이 꽤 커서 항상 해두기가 좀 그렇네요

리치는 나오면 돈이 있다면 해골완드(다래가 가끔 허우적거릴때도 있고

슬립이라든가 일점사 당해서 도망갈때 등등 블랙애로우를 못쓸 때가

생기거든요) + 힐포 + 마포를 삽니다 업글은 저도 때에 따라 달라서

뭐라 말씀 못드리겠네요; 초반에 나무가 굉장히 부족해서....


후반

교전에서 이득을 챙기셨다면 멀티를 뛰셔도 되고 그게 아니라면 50에서

쌓인 돈으로 어보미나 디스나 프웜 눈치껏 섞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누누히 강조하지만 후반까지 가면 좀 이기기가 힘듭니다 그전에서 충분히

이득을 쌓아오지 않았다면....


2.사냥

russia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 선크로 비틀핀드와 비슷하죠 몸빵이

해골이 된다는게 다르죠. 팁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좀 사냥속도가 느리더라도

강한 립을 쏠 때는 블랙애로우를 잠시 꺼두시길 추천합니다 항상 켜두면

맵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찌만 퍼스트 도시락 세컨도시락 쓸고나면

마나가 한 150 정도가 됩니다 좀 낮다싶죠 약한 크립은 순식간에 죽어버리니

강한 크립 쏠때는 아무리 둔한 분이라도 왠만하면 끄고 켜기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면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는다면 리치가 나올때쯤이면

다래는 4랩입니다. 리치 추가되면 다래는 해골 한 서너마리정도만 뽑아두고

경험치를 리치에게 몰아줘서 빨리 3랩을 만들도록 합시다 데나라도 마찬가지

겠네요 코일 2렙되면 회복량이 확 느니까...


3. 교전

대원칙은 항상 일점사를 해야하고 노바는 일점사 갈긴놈이 도망가기 전에

갈기는겁니다 시작하자마자 갈기고 일점사하면 적들이 그 유닛을 빼기 쉽고

그러면 상당히 심리적 타격이 큽니다 또 버로우 컨은 적들이 일점사를 하는

근접유닛이나 아니면 장거리라면 주황색 쯤일때 버로우 하는거고 적들이

골고루 치는 근접유닛이라면 빨피일때 버로우 해도 괜찮다는것 상당히

어렵지만 버로우는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하고 최대한 핀드를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핀드의 전투력을 살릴 수 있지만 그만큼 어렵죠 이정도까진

솔직히 저도 힘들고 그냥 버로우하다 죽지 않도록 살려서 버로우만 잘

시켜도 굉장히 게임이 쉬워지는게 체감됩니다 핀드가 줄지를 않거든요


대휴먼전

우선 교전 시작하자마자 영웅과 매지컬이 옹기종기

모인곳에 사일 갈기고 시작합니다 핀드는 가장 약한 유닛(풋맨, 언아머 매지컬

일점사하구요. 아마 초반엔 디펜풋맨 나중엔 스펠브레이커로 갈텐데요 디펜

풋맨은 너무 많다 싶으면 빼거나 포탈타고 리치가 추가된 상태라면 노바의

힘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스펠브레이커는 이 조합을 상성상 완전방법하지만

강한 면이 좀 부족해서 버로우컨 하기도 쉽고 좀만 버티다 어보미 추가되면

쉽습니다


대나엘전

데몬헌터가 보이면 바로 사일런스해버립니다 사정거리가 더 길기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다음은 약한유닛 즉 아처나 헌트를 일점사합니다

적들이 아처일때는 다래 3렙 찌르기로 상당한 이득을 거의 볼 수 있을듯

합니다 헌트 다수일때는 무리하지 마시고 핀드를 모두 살린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서로 상성상 녹이기때문에 중간에 만나면 거의 바꿔먹기가

되기 쉬운데요 이러면 나엘이 원하는 시나리오가 되버립니다 나엘은 어차피

후반에는 녹는 헌트 홀가분하게 갈아치우고 정신력도 줄었겠다 노업킵으로

손쉽게 고급유닛을 뽑게되거든요 반면 우리는 핀드가 죽었다 하면 굴과

달라서 복구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러니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적당히

적당히 하시면 됩니다 곰변신 하기 전의 클로에게 사일 걸면 역시 좋구요

핀드에게 좋은 조합이 아처탈론이라고 들었는데 다래리치 라인이면 아처탈론

적어도 제가 지금까지 만난 상대들은 쉽더군요 탈론도 언아머구 아처도 너무

쉽게 죽어서 해골이 아주 많이 불어나기때문에....위습에게 사일 걸면 디토도

못한다더군요


대언데전

상대가 핀드라면 교전을 피합니다 항상 말해왔뜻 맷집좋은 유닛들에게

약하거든요 굴이라면 일점사로 아주 손쉽게 처리하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후반이라면 프렌지 굴을 조심하세요 특히 임페일까지 나오면 이기기 힘듭니다

데몬과 마찬가지로 다레에게 매우 위협적인 드레는 보이자마자 사일입니다

상대에게 드레가 없다면 좀 기다려서 적들 영웅이 모일떄 한꺼번에 걸 수도

있겠습니다 눈치봐서 데나를 슬립하고 다른 영웅 죽이기처럼 데나에게

사일걸고 다른영웅 죽이기도 가능할지도?(그치만 무조건 유닛먼저 죽이는게

좋기때문에 허를 찌르는게 아니라면 이때쯤이면 거의 모든 유닛이 청소됬겠죠)


대오크전

오크에겐 비추.....(그런트 맷집의압박) (죄송)



4. 다래 핀드의 약점

극초반

초반견제에 너무나도 압도적으로 약합니다 모든 사파 체제중 감히

가장 약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초반 데몬 스토킹 당하면

초암울모드 돌입 목성 찍고 토성 돌아서 저멀리 천왕성까지 갈 준비

해야할지도 대휴먼전은 사냥레이스를 하지 견제올 일은 그다지 없을테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정찰간 애콜로 길목같은곳에 배치시켜서 온다 싶으면

네룹타워 하나만 지어도 거의 무조건 막습니다 대언데전은 상대가 굴로

찌르기 온다 싶으면 눈딱감고 스피릿타워 두개 박아버립니다 그런데도

상대가 무리하게 찌르면 그겜은 감히 이겼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굴은

초광속으로 우리편 해골이 되거든요 그 속도는 보시면 동의하실거라봅니다

일점사당하는놈을 자기네 기지로 빼고 말고 할것도 없음 ㅅㅅ

오크면 대부분 블마나 파시어일테니 돈아깝다 생각치마시고 전진네루비언

하나 무조건 박는거 추천이구요 대 나엘은 눈치껏 네룹 하시면 됩니다

헌트리스면 스피릿타워 하나만 해도 거의 못들어올겁니다

아처면 사냥레이스일테구요


아무튼! 대나엘전은 잘되면 대박이지만 상대가 데몬이면 거의 쪽박 찰

각오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초반 방어는 저렇게 하면 대충(-__) 되고

상대의 스토킹은 어쩔 수 없이 이겨내야합니다(무성의한거 인정)


극후반

눈치빠른 상대는 후반을 도모합니다 다래가 강한 타이밍을 잘 버텨내고

고테크유닛 즉 나이트 어보미 곰(곰이면 그래도 나은데 마자면 완전 그겜은

지셨다고 봐도 될듯) 이런것들이 나오면 거의 이기기가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어느세월에 그걸 해골로 만들겠습니까 제가 오크에게 이 전략을 비추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오크는 초반유닛 그런트가 한 맷집 하죠


즉, 다래의 약점 극초반과 극후반중 극초반은 데몬 그놈 하나만 빼면

거의 막는게 가능한데 극후반까지 어쩌다보니 왔다면 역시 대처방안이

있습니다 ㅎㅎ 그치만 말이 번드르하게 대처법이지 거의 최후의 발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반 대처법 1번은

교전따윈 집어치우고 완전견제모드 돌입입니다 적들

심시티가 핀드가 기어들어갈만하다 싶으면 핀드까지 동원하고 아니면

(솔직히 아닐경우가 훨씬 많습니다만;)

영웅 둘만 텔포스탭 가져가서 일꾼만 학살합니다 첫타겟에게 노바먹이고

해골로 만들면 그다음부턴 미친듯 가속도가 붙습니다

가장 잘되는게 휴먼 피전트입니다 그치만 이것도 나엘위습은 시체가 없고 언데드는

얼음타워와 나무캐는 굴 몇기의 위협 오크는 버로우로 대피시키기 등등

역시 힘듭니다;; 그러니 발악이죠 ㅎ;;

대처법 2번은

어떻게해서든지 다래만 6렙만들어서 참질 하는거죠 뭐 블랙애로우는 버리고

재수련책으로 빨대 꽂아서 아무튼 발악을 해서 6렙을 만들었다면

상대가 가진건 고급유닛뿐이니 뺏을건 널렸죠 뭐 뺏고 튀고 뺏고 튀고....이것

역시 상대가 광분해서 타워가 깔린 우리기지로 돌진해오길 바랄 뿐 좀만 침착

하게 대응하면 결국 힘들지않을까 싶네요

아! 무! 튼! 결론은 후반까지 끌고가지 마라 입니다 사냥할떄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았더라도 나 역시 상대에게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했는데 후반이 되어

버렸다 하면 한타싸움에 허무하게 무너지는게 다래... 포인트는 다래가 3랩

됬을때, 또 리치와 옵시가 나오자마자 한판 크게 벌려서 거기서 무조건

큰 이득을 챙기자는것...

쓰고보니 엄청기네요 ;; 시간도 다 갔고;

리플은 대언데전과 대오크전인데 두분 다 솔직히 그다지 잘하시는것 같지는

않네요^^; 저도 중하수에 불과하지만....그냥 선다래 운영이라든가 이정도로

빌드 정도만 본다 이정도로 쉽게 보시면 될듯합니다

대언데전은 리치 나오고나서 너무 엄청나게 큰 이득을 봐서 바로 기지로

침략해 허무하게 이긴거고 대오크전은 만만하다 프웜 준비한 올인러시로

힘겹게 이긴거네요

리플 다운로드 0 은 상관없지만 설마 이렇게 길게 썼는데 꼬릿수 0은

아니겠죠;;;;;;;

그럼 모두 안녕히


아참 대전하신분이 요구하시면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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