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필자는 오크유저임을 밝힙니다.
고로,
태클을 걸어도 할말은 없슴둥..;;
But, 직접 써보고 올리는거니까 불가능하다,라는 말은 없으면 좋겠습니다.
시작!
_______________
1. 빌드오더 & 전체 마인드
일반적인 빌드로 갑니다.
크립트-지구랏-알타-돈 150 모이면 다시 지구랏-구울-상점
나무 돈 다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
팀플같은 경우에선 나엘이나 오크라면 견제를 오기 마련이죠.
어차피 언데는 후알타기 때문에 견제왔다가 엠신 맞고 집에 갈수도 있죠.
데몽이면, 같은 팀에게 부탁해서 나엘쪽으로 견제를 해달라고 하세요.
이 전략에서 요점은 드레광렙+타이밍스크롤러쉬입니다.
그만큼 사냥이 중요하기 때문에 드레의 천적인 데몽이나 구울 끊어먹는 기타 잡 영웅들을 묶어놔야 하고, 특히 제가 같이 플레이한 나엘이라면 원워헌트로도 충분히 상대방 기분 나쁘게 할수 있습니다.
한분은 견제만 쭉 다니시면서 이쪽의 사냥 방해요인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사냥코스
1]가다가 크리터 때려서 해골 소환(드레+구울5+해골2)
2]앞에 놀두마리 잡고 다시 해골 소환(이때쯤 본진에 다시 구울 3마리)
3]바로 상점으로 달려서 사냥
-여기서 사냥 뒷치기 운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타이밍이 상당히 빠른 타이밍이고 설사 뒷치기 왔다고 해도 어차피 하이프리스트 먹고 바로 째도 상관없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여기서 해골 한둘 죽고 그다음 처음 소환한 해골이 죽으며 컨트롤 도중 본진홀업 눌러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4]다음 상점으로 가서 버서커에게 슬립걸고 역시 하이 프리스트만
-해골 중간에 소환못합니다. 쿨탐도 있고 크리터도 없기 때문에, 그리고 이 타이밍에 상대방하고 조우할 가능성이 큽니다. 울편이 견제를 하기 때문에 1:1 상황인데요. 진형 안잡혀 있으면 바로 하이프리스트만 먹은후 엠신공을 합시다.
-두번째 상점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견제하는 파트너 불러서 보초 세워놓고 먹었습니다. 힐와 나오면 대박-*
여기서, 홀업후에 나무를 100정도 받아서 투템플 원슬래터를 올립니다.
총 유닛 구성은 옵시세기(마나+힐+유닛공유하고 파트너에게 한기)+네크 4-5기+나머지 구울로 49 채우시고 애콜로 멀티 뛰어놓고 찌릅니다.
가면서 본진상점서 장판, 상점서 프텍+힐스를 삽니다. 이베이젼 같은거 팔아버리면 살수 있구요. 파트너 불러서 다른쪽 치라고 합시다.
언데드-오크-휴먼-나엘 순으로 찌릅니다. 파트너보고 딴쪽 치라는 것은 포탈
을 태우려는 의도이고, 언데드가 가장 앞인 이유는 네크들이 아장아장 걸어가서 야드에서 해골만들면 대박이기 때문이죠 -_-v
3. 전투상황
우리쪽 유닛구성은 앞에서 말했고, 파트너의 유닛구성은 111처럼 윈라나 히라가 활개 못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상대중 한명이 본진으로 귀환하면, 바로 파트너는 우리부대와 합류하여 다른쪽으로 찌릅니다.
상대방의 병력이 오면 프텍스크롤을 쓰고, 어택땅 찍은후 칩이나 리치등 AOE영웅을 슬립걸어줍시다.
2렙슬립은 난전속에서 빛을 발합니다 *=_=*
컨트롤하기 무지 바쁩니다.
어택땅 찍어주고, 네크로로 R 눌러주고, 드레드로 슬립 걸어줘야 합니다.
워크 겜상에서 가장 어지러우면서 가장 현란한 손놀림이 필요한 컨트롤입니다.
이 전략 쓰시면서 APM 200 넘게 나오신다면, 땅 여러번 찍으신 분들일껍니다.
영웅 M신공 안해요? 이러시는 분들.
해골들이 알아서 칠거 없으면 영웅 때리게 되 있습니다.
본진에서는 시타델 업 하신후 템플 하나 팔고 슬래터로 바꿔서 쫑파티 못끝냈으면 투슬래터 보미짱으로 전환하시면 되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4렙으로 뱀파2렙까지 찍어서 보통 한타 끝나면 6만들고 오는 편이죠.
인페르노 하나만 있으면 상대편 영웅 하나는 내내 도망만 다녀야 될겁니다.
4. 카운터 전략
Q.노배럭 윈라는 어떻게 해용?
상점을 짓고 드레가 나오기 때문에, 장판들고 타워가시면 됩니다. 우리팀도 견제하려고 초반에 유닛을 제법 뽑기 때문에 노배럭 혹은 노워 만나시면 1승 챙기시는 겁니다.
Q.영웅 견제를 못 막겠어요.
할말없습니다. 엠신공 연습밖에는 없죠. 주로 키퍼헌트나 파시어 정도인데,
파시어야 슬립걸고 두들겨 패면 되고, 키퍼헌트라면 울팀에게 나엘 괴롭히라고 해주세요. 초반에 나엘이 프텍을 짓기에는 부담이 많이 되죠.
Q.이 전략의 카운터는 뭔가요?
전에 한번 봤는데, 타우렌 갈려고 아예 흰소 뽑아서 델꼬 다니시는 분 봤구요.
이런 경우에는 그냥 세컨 리치 뽑아서 화력형으로 전환하거나 온니디스로 나가시는게 속 편합니다.
아니면 상대나엘이 위습데리고 포탈타서 디토로 해골 없앨수도 있는데요.
이걸 대비하기 위해 우리쪽이 찌르기 전에 한번 반대쪽 상대편을 흔들고 오는 겁니다. 포탈값 350이 갑자기 생기기는 조금 힘들죠. 그타이밍에 테크타면서 자원 모으기도 애매하구요.
부족한점 후에 보충하겠습니다.
강조하지만, *오크유저*이므로 중간에 타밍 삑살날수도 있습니다.
ㅜ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