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ch)ripper- 아이디를 사용한지 너무 오래되서,
렙따가 심하지만 그냥 쓰겠습니다;
솔로에서의 핀드사용에 대해서 먼저 쓰겠습니다.
1. 초반 운영에 대한 간단한 Tip.
핀드를 사용하신다면 데나견제는 포기하십시오.
견제를 생각하면서 핀드생산에 들어가면 엄청나게 테크 느려지는것을
직접 보실수가 있고, 특히 야드가 늦어지기때문에, 핀드가 우선 느리게 나오고,
나무가 멀리 위치한 맵이라면 나무채취도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 견제가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면 핀드 숫자에서도, 테크에서도, 레벨에서도
밀려버리는 상황이 벌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핀드는 견제보다는 사냥이 우선이다.
핀드는 영웅렙이 받쳐줘야 강한 화력을 낼수 있습니다.
핀드 1~2기가 나오고 영웅이 나오는 동시에 해골완드를 이용한,
핀드의 장점인 빠른 사냥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핀드 한두기로 견제가는것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데나+핀드2기로 나엘 본진에 들어갔다고 생각해보죠.
위습 2기 이상 잡기 힘들겁니다. 게다가 상대가 선데몬에 헌트를 생산한다면,
위습 한두기 잡고 데나 체력과 마나 바닥나고 핀드까지 잡힐 수 있습니다.
오크전도 마찬가지죠, 핀드2~3기 가지고 가야 버로우 하나 깨기 힘듭니다.
휴먼전과 언데전도 여러가지 상황이 벌어질수 있지만 생략하겠습니다.
데나+핀드는 최소한 2렙, 견제를 강하게 맞지 않는다면 3렙까지는,
사냥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3) 사냥할때 데나혼자 몸빵하지 마라.
저도 핀드 처음에 사용할때는 그랬습니다.
데나 마나는 풀이고, 핀드 체력은 거의 달지 않았지만,
데나3렙 찍고 나오면 데나가 빨피라 그 후 견제나 교전에서 상당히 불리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요.
사냥시에는 데나는 초록색 정도의 크립에게만 몸빵을 대주고,
주황색 이상 크립부터는 해골과, 핀드를 이용해서 최대한 데나의 체력을
관리해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핀드는 체력이 바닥이라도 죽지만 않게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코일이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플레이해주는것은 옵시가 나오기전까지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냥하시려면 뒤치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데나가 피가 간당간당해서 돌아다니면;;
옵시나오기 전까지 초반 영웅 체력회복이 어려운 언데는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냥시에는 데나가 3렙이 되기 전까지는 긴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핀드에게 코일을 주지 않는것이 좋을거라고 봅니다.
요즘은 오크전에 블마가 자주 튀어나오니 사냥할때 조심하세요~_~
3) 핀드를 이용한 견제.
견제는 최소한 데나가 2렙에 핀드4~5기정도 모인 상황에서
견제플레이를 해주는것이 제일 무난할거 같습니다.
오크전이라면 짓고있는 건물이나 버로우 테러를 1순위로,
그리고 가다가 상대 병력과 마주칠때 피없는 유닛 일점사와 코일을 던져서
잡아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무리할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휴먼전은 마킹이 나오고 소서가 뜨는순간 견제는 끝입니다.
그리고 휴먼은 언데입장에서 안가도, 패멀을 하던가 뭘 해도 ,
아메+디펜풋맨으로 한번씩은 오게 되어있으니 풋맨을 잡아주거나,
아메 피가 적다면 영웅킬을 노리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아무리 피통이 적은 아메라도 초반에 핀드한테 몇대 맞는것으로는
쉽게 죽지 않으므로, 풋맨숫자를 줄여주는것을 1순위로.
But 상대가 키퍼,데몬 헌트나, 선마휴먼이라면 그냥 사냥모드 계속 하세요.
4) 상대의 초반 패멀.
휴먼의 패멀이나, 나엘의 워짓고 빠른 패멀하기 정도가 되겠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휴먼이 맘먹고 패멀하면, 언데본진에서 영웅나와서
막대사고 초록색 크립 잡으려 할때 아메 2렙되어있고 피전트가
열심히 파워빌딩을 하면서 아메+풋맨은 찌르기를 들어옵니다.
핀드의 단점이 바로 이것인데요.
초반 패멀을 막기가 거의 불가능하다는겁니다.
핀드로 건물때려봤자 건물에 불내기는 할수 있지만 깰수는 없습니다.
상대가 패멀이라면, 무리한 견제보다는 사냥을 통한 영웅 레벨업 후에,
세컨을 동반해서 한타이밍 러시를 하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솔직히 저도 여기서는 확실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패멀하는 휴먼,나엘전은 승률이 매우 저조합니다.
과외해야해서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