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선알케로 존X 달리는 야매땧입니다.
게시판 돌아댕기다 보니 선알케의 대한 이야기가 많아 지는 것
같아 기쁩니다. (선알케로 언대동단결(/+.+)/)
우선 한가지 말씀드릴 것은 알케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공격알케(애쉬드붐)
2.회복알케(힐스)
애쉬드와 힐스를 같이 키운다는 건 제 생각엔 잘 안맞을 것 같아 이렇게
나누었습니다. 힐스를 쓰는 동안 알케는 멍하게 약만뿌리니까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공격력이 아깝습니다.ㅡㅡ;
자아 그럼 여기서 설명해드릴 것은 무엇이냐 바로 '공격알케'입니다.
(뭐 어차피 이것 밖에 할줄 모릅니다. ㅡㅡ;)
그렇다면 공격알케 최대 장점을 무엇일까요.
바로 미칠듯한 화력!!!
또 그럼 공알 최대 단점을 무엇일까요.
그건 미칠듯한 방어력 ㅡㅡ;
다들 알고 계실 테지요.^^
그럼 알케의 스킬부터 한번 보시것습니까?
일단 공알의 꽃 '애쉬드붐'입니다.
일단 방어력을 -3 / -4/ -5 로 깎아 줍니다.
또 데미지를 목표유닛을 중심으로 범위 공격해서
15초간 5 / 10 /15 로 줍니다. 주변의 유닛은 데미지가 약간 더 적지요.
다들 생각하시기에 단순히
75 / 150 / 225 의 피해를 입는 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절대 '오산'입니다.
초간 데미지 이기 때문에 회복까지 고려하면 잘 드러 맞지 않지요.
게다가 영웅은 마법데미지 감소가 방어력에도 해당합니다.
('-2.1' 등등의 소수점이 찍힌 데미지 감소 ㅡㅡ;)
그러나 애쉬드붐은 이런 단점따위는 신경안써도 될만한 극강스킬입니다.
일단 애쉬드붐은 교전 바로전에 한번 사용하신후 1번 쓸 마나를 남겨 놓으시고 쿨타임되는 데로 마구마구 뿌려 줍니다. 왜 한병을 남겨 놓았냐고요?
남은 한병은 잔병처리용 입니다. 빨피 되서 도망가는 유닛에게 써주면 아주 좋습니다. 이게 15초간 지속되어서 체력이 줄어드는 줄 눈치를 잘 못체거든요.
(특히 애쉬드 맞고 윈드워크 써써 도망가는 블마나 포탈쓰고 튀는 영웅들이
본진에서 죽었을때 그 쾌감은 쉐스의 2배입니다.)
항상 리플을 봐야지만 영웅이 전사하는 걸 확인해도 정말 짜릿합니다. +.+
아참! 잔병처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이제 캐미컬로 넘어가 볼까요?
캐미컬은 이동속도를 50% 올려주고 공속을 25% /75% /125% 높여줍니다.
캐미컬도 마찬가지로 교전 바로전에 한번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깐 교전전에 잘 컨트롤 해주면 알케가 약병 던지고 바로 캐미컬로 변한다음에 약병이 촤악 하고 퍼지는 순간에 상대편 병력에 붙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이건 자주해보시면 알거에요^^)
캐미컬이 그렇게 좋은 극강 스킬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신가요?
네 그럴 겁니다.ㅡㅡ; 적어도 교전중엔 좋은 스킬이긴 하나 극강의 스킬은
아니지요.
그!러!나! 캐미컬은 잔병처리용이나 도주에 탁월합니다. 교전은
패배해도 약삭 빠르게 잘도 도망가는 알케를 보시면 아실 겁니다.
게다가 추격할 때 애쉬드붐과 함께하면 왠만한 지능영웅은
체력이 풀로 차있어도 알케혼자 잡습니다.ㅡㅡ; 게다가 도망가는
공중유닛중 체력이 비교적 낮은 유닛은 2~3기는 거뜬히 잡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랜스뮤트............
굳이 설명하지면.....
항상 영웅은 클때로 다 컷지만 노멀티의 뒷심부족으로 고민하셨던
언데드 가족여러분...
멀티 안해도 됩니다. ㅡㅡ;
스킬들을 주욱 살펴봤네요. 참고로 알케 신발은 택이가 권투하는거
계속 보고싶으신 분들은 안사셔도 되고요.ㅡㅡ; 그렇지 않으시면 빨리
사면 빨리 살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커랩션 오브는
알케의 아템빨이 공격력 +10 이상일땐 리치
아템빨이 공격력 +10 미만일땐 알케끼워주세요.
이상 야매땧 였고요.
다음에 나올 야매땧 선알케 3탄을 기대해 주셔용 ^^
그리고 선알케 쓰는 타종족!!!!!!!!!!!
커랩션빨 없는 선알케는 무늬만 선알케다!!!!!!!!!!!
ps. '알택아'
고블린: 오우거야 내가 항상 강조하는게 뭐지?
오우거: 스피드~
고블린: 오거야 너 갑자기 몸도 풀고 공속도 높고 왜그래? 정신차려!
오우거: 그분이 오셨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