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은 언제나 선데몬 후워든 --; 심심해서 전략게시판에 글좀 깨작거리고 갑니다.
도움이 되는 분은 아마 없을지도 모르지만 --; 그래도 뭔가 힌트를 얻으실 분은 있을 것이라 믿고 글 올립니다. T.T
1 vs 1 이고 지도는 아무지도나 다 통합니다. 패스트라이플맨이든, 스펠뷁이든 풋맨+매지컬이든 내가 실수한 거 빼고는 다 통했습니다.
빌드는 투워 빌드
4위습 금광
5위습 알타
6위습 문웰
7~9 위습 나무
문웰지은 위습다시 문웰 , 알타에서 데몬
10 위습 또는 11위습 (위습 하나 정찰 갔을 경우) 헌터스홀
12위습 앤션워
13위습 앤션워
14위습 (또는 헌터스홀 지은 위습) 문웰
15위습 나무 , 16위습 근처에서 위습 생산 중단
데몬+위습으로 휴먼 견제감.
가까운 맵일 경우 상대 영웅 막 태어났거나 먼 맵이어서 상대 위치 늦게 알아채도 저렙 몹 사냥할 타이밍이므로 반드시 견제갑니다.
아메일 경우
일단 아메에게 마나번을 먹입니다. 아메가 블리자드라면 무시하고 때리고,
워엘의 경우 위습이 잘 숨었다가 워엘 소환할 타이밍에 정확히 터뜨립니다.
그리고 데몬이 워엘을 때립니다. 그럼 에너지 절반 워엘 금방 터집니다. 여기서
밀리샤가 달려나오는 휴먼이 골치인데 그 때는 일단 뒤로 뺍니다. 하지만 보통은 여기서는 휴먼도 별로 피해가 없어서 밀리샤까지는 동원안하고 풋맨+아메+워엘 가지고 데몬 잡으려 합니다. 근데 데몬이 1렙에선 좀 강하죠 안 죽습니다. 워엘 터지면 일단 견제 성공이라 볼 수 있슴
여기서 데몬이 아메에게 마나번 한번 더 먹이면 아메 이제 워엘 소환못합니다.
그러고나면 데몬이 아메+풋맹에게 포위당해도 아메만 때리면 아메가 먼저 죽습니다. 이때 아메를 잡습니다. 콘트롤 좋은 휴먼은 아메가 빙빙 돌리기를 할 텐데 그럴 경우에는 피젼트나 풋맨 하나 좀 에너지 닳게 하고 돌아옵니다.
이 타이밍이면 헌트리스 3~4기가 나옵니다. 돌아가서 문웰 먹고, 렙5 , 렙3 몹있는 노랑색 지점 하나 텁니다. 그러면 데몬이 워엘 잡은 것도 있고 해서 금방 렙 2 됩니다.
선마킹의 경우에는 위습은 정찰용으로 남겨두고 마나번으로 마킹 마나를 날립니다. 망치 두방 맞아주는 대신 포위당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문웰 먹고 가서 또 마나번 먹이는 걸 몇 번 반복하면 휴먼 발전에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여기서 문웰 먹고 한번더 견제가면 (아직 둘쨋날밤) 패스트 라이플맨의 경우 라플맨이 2~3기 나오려고 할 겁니다. 그리고 영웅이 마나가 오링됐었기 때문에 이제 막 사냥을 나가서 돌아오기 힘든 시점입니다.
본진에 타워 2개 일 경우엔 빼지만, 타워 1기 일 경우 데몬+헌트리스로 충분히 터뜨립니다. 그리고 피젼트 학살 좀 하고 나옵니다. 만약 사냥갔던 영웅 돌아오면 아메1.4 또는 라플맨 1.4 로 하나만 잡고 튑니다.
만약 견제 대비하고 사냥 안 나갔을 경우에는 한 두대 치고 뺍니다. 상대가 못 봤다면 상대 지역 몹 잡고 아템 먹고 튈 수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 본진업을 합니다. 본진업하면서 앤션원더 짓습니다. (앤션원더 먼저 지어도 되지만 그러면 헌트 6마리 + 문웰 50 쉴새없이 못 만듬)
그리고 문웰 마시면서 헌트 6 마리 데리고 사냥터를 휩씁니다. 주로 상점 위주로. 여기서 뒷치기 안 당하는게 중요
본진 업되면 앤션윙 , 앤션로어 올립니다. 라이플맨수가 많으면 로어를 올리고 풋맨,라플, 매지컬 등 조합일 경우 윙을 올립니다. 올리자마자 마자또는 페어리를 연속으로 생산합니다.
그러고 나면 휴먼이 슬슬 라이플 부대가 완성되서 공격올 겁니다. 절대 방어입니다. 정면 승부 피하고 아메 1.4 또는 문웰/아템빨 버티기로 잘 막아내야 합니다.
이 타이밍에서 막아내고, 페어리 한 부대 또는 마자 2 마리가 뜨면 거의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매지컬의 경우 상대 본진 테러를 통해 포탈타고 날아오는 매지컬의 마나플레어 폭사를 노립니다. 페어리의 경우 은근히 라이플에게 강한게, 한방 맞으면 없어졌다 생기기 때문에 1.4가 잘 안 되고, 라이플이 지상유닛을 먼저 공격하기 때문에 아까 뽑아놓은 헌트리스 6마리 던져주고 잡는 꼴입니다.
데몬이랑 워든으로 일단 공격대상은 라이플맨 한마리한마리씩 잡고, 상대 영웅렙이 좀 낮으면 페어리 전원을 1.4 시켜놓으면 알아서 도망갑니다. (은근히 쎕니다. 페어리 1.4) 데몬은 망치 대비해서 힐링포션 하나 필요하고 워든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죽였다가 170원으로 되살리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렙업하면 블링크 찍어서 1.4를 피합니다.
라이플맨 찌르기 타이밍을 휴먼 유저 분들이 잘 몰라서 그런지 조금 늦거나 조금 빠르거나 하면 쉽게 이겨왔습니다. 기본은 초반 데몬+헌트리스 견제 이후 마자 + 페어리 드래곤입니다. 가끔 드라 추가를 하는데, 아쳐나 탈론은 안 써봐서 모르겠고 이 빌드 써먹은 이후로 휴먼전 그다지 무섭지 않습니다.
조언 환영~
ps. 리플은 조금 타이밍도 실패하고 허접했던 경기입니다.
상대방분 요청오면 지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