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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나에리
작성일 2004-01-12 12:50:43 KST 조회 1,152
제목
Hunter[NF]님의 선키퍼 프텍 조이기 -유의사항 10가지
저도 Hunter[NF]님의 선키퍼 프텍 조이기를 많이 시도 해봤습니다만 꼭 한두가지 요소 때문에 경기를 한순간에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길원들과 해서 프텍조이기 4번중 전패-_-)

분명 이 전략은 오크전에 좋은 전략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몇몇분들이 조이기를 힘도 못쓰고 풀려버렸다던지 몇번 쓰고 너무 허접한 전략이다라던지 이런 일이 없게끔 보충자료(그냥 유의사항이라고-_-;;)를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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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놀우드 같은 6인 맵일 경우

6인맵일 경우엔 별로 추천하지를 않습니다. 바로 옆자리라면 모를까 옆자리라면 타격이 2인맵 보다 타격이 훨씬 클 수도 있겠지만 상당히 떨어져 있을 경우엔 오크가 시간을 버는 경우가 많습니다. 6인맵에서는 반드시 키퍼가 나오기 전에 위습 두마리를 동반에 정찰을 재빠르게 하세요. 키퍼가 나와도 상대 본진의 위치와 테크상황을 보지 못했다면 위험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2. 되도록 조이기는 빨리!!!

이 요소 때문에 저는 항상 졌었다는.... 밑에 글 Hunter[NF]님의 테크같이 선키퍼가 나오자 마자 조이기를 시도한다면 상관 없겠지만 간혹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많은 유저분들이 사냥을 하면서 병력을 조금 모으고 조이기를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확실히 홀업 전에는 거의 뚫리기 불가능한 조이기 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홀업 후에 배럭을 부쉈다던지(부숴질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피온이 2~3마리는 붙어서 수리를 하기 때문이죠 부숴졌다고 해도 나무 파서 생긴 공간에 배럭을 짓습니다) 노배럭이 아닌 이상 디몰이 나오자 마자 전세는 역전 될 수 있습니다. 2~3기만 나오면 역전이 가능한데다가 치프틴까지 나올 경우 극강 컨트롤이 아니면 헌트, 아처들은 도망치지 않고서야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간혹 글쓰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오크유저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배럭만큼은 파괴되지 않을려고 할 것입니다. 글쓰를 사용한다면 승률이 높아질 수도 있겠지만 후에 최악의 공성병기(공성 유닛인지가 의심스러울 정도의 낮은 공격력...), 자원, 생산시간 낭비, 언아머가 별로 없는 오크라는 특성상 때문에 글쓰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3. 과격한 플레이는 절대 금물!!!

상대 영웅의 피가 빨피라서 전병력을 동원해서 파셔를 잡으려 오크 집에 깊숙히 들어간다면 크나큰 손해입니다. 오크는 언데드와 함께 최강의 심시티를 자랑하는 종족! 파셔는 잡을 수 있을 지 몰라도 렙이 1~2 정도고 버로우에 일점사 당하는 헌트는 대부분 죽거나 빨피정도 입니다. 아니, 헌트를 모두 잃을 수도 있습니다(그런 적이 있었다는...) 헌트들이 대부분 빨피라서 살아 남아서 문웰을 마시게 해도 결국 문웰 사용으로 인한 회복 수단 부재, 실제적으로 써야하는 경우에 못쓰는 경우가 생깁니다. 힐스나 문웰을 많이 건설 한다고 해도 결국은 돈낭비이므로 유의하세요

4. 노배럭일 때 방심은 금물!!

밑에 글에 Hunter[NF]님이 노배럭일 경우에 100% 이길 수 있다고 하셨지만 아닐때도 있습니다 -_- 심시티 최강에다가 블마 견제... 피온으로 수리하면서 끝까지 홀업까지 버티는 깡 쌘 오크가 그런 경우입니다. 이럴 때 홀업 이후에도 배럭이 없어서 디몰이 없을 수도 있지만 안에 배럭을 몰래 짓는다면 문제가.... 게다가 분명히 오크분은 대관령을 생각하셨더라도 조이기를 당하면 비스터리로 체제를 바꿉니다. 아시죠? 레이더, 윈라, 뷁라, 디몰... 나엘이 싫어하는 유닛들 중에 속하죠...

5. 기지 수비는 그래도 충실!!!

고블린 관측소가(맞나 -_-?) 있는 맵이라면 일부러 디몰로 조이기를 금방 푸려고 하지 않고 일부러 시간을 끌다가 몰래 제플린으로 아군 기지에 디몰 드랍으로 끝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승리는 당연히 어느쪽으로 기울까요 -_-?

6. 무리한 테크, 느린 테크는 안된다!!!

무리하게 빠른 테크를 올리다가 전방 조이기라인이 약해 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한방 나오는게 오크의 무서움이죠. 조심하시고!!! 느린 테크일 경우에 또한 엄청난 피해를 예상하셔야겠죠?

7. 상점은 당연히 필수!!!

보통 경기 끝까지 상점 안짓는 유저들도 계시지만 이럴 경우엔 상점은 필히 지어야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상점은 2개까지 지어서 계속 문스톤을 사용하는 심리전을 사용 할 수도 있겠내요

8. 스킬은 마음대로지만 추천하는 스킬 순서는 인탱-포스-포스-인탱-인탱or포스

왜 포스를 찍냐구요? 포스는 미디움 방어타입이기 때문에(헤비인가 -_- 기억이..;;) 버로우, 디몰에도 잘 버티고 그런트는 어차피 끊어 먹기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9. 조이기 라인이 뚫렸다고 절망하지 말것

오크도 분명 피해를 많이 입었습니다. 테크를 느리게 올리지 않았더라면 충분히 대적 가능합니다. 왜냐구요? 오크 벙력이 있어봤자 2영웅, 디몰 2~3기, 그런트 소수정도기 때문이죠.

10. 디토는 절대적인 필수 요소!!!

영웅이 상대적으로 좋은 오크 영웅에겐 디토가 약화되었더라도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체라+쇽웨에 큰 피해를 입을 수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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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대로 이정도이네요 -_- 전략을 보실려면 아래 Hunter[NF]님의 글을 보시면 되겠구요. 위에 요소정도만 알아두시면 프텍 조이기는 웬만해선 다 먹혀 듭니다... 프텍 조이기로 끝내는게 목적이지만 끝내지 못해도 오크는 피해를 많이 입었다는 점에서 절망하지 마세요.

제가 강조하는 유의사항은 2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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