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을 말하기전에
상대가 휴망이 있다면 비추천입니다.
쀍커의 압박과 AOE의 압박으로 차라리 곰이나 마자를 넣는게 낫습니다.
이 조합은 언데나 오크에 최상의 조합입니다.
특히 언데드한테는 전무후무한 최강의 조합!
다만 피가 약한 유닛들의 조합이기에
반드시 힐링스크롤이 필요합니다.
자 그럼 아처+탈론 조합을 만드는 여러가지 경우에 수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요.
1. 영웅 선택편
선영웅이 키퍼일 경우
키퍼를 쓸때는 아처를 먼저 쓰기보다는 투워에서 헌트를 먼저 쓰면서 4~6기 정도의 헌트만 운용해서 상대방 유닛을 계속 끊어주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아처를 뽑으면서 테크를 탑니다. 참고로 키퍼 뽑았을 경우에는 유닛을 2~3기 이상 끊어줘야 무난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수 있고요. 그정도 끊고나서 멀티를 해주는게 좋을거 같네요.만약에 유닛을 못끊고 역으로 끊기면 그 게임 상당히 암울합니다!
선영웅이 데몽일 경우
데몽은 견제셋 구입 필수에 일단 언데전엔 비추고요. 데몽을 쓴다면 빠른 테크가 목적이므로 1워에서 헌트 약간만 뽑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윈드올리고 자원되는대로 워하나 더 올리면 되구요. 쀍커없는 휴망을 상대할때는 나가씨와 같이 쓰는게 좋을거 같네요. 영웅킬이 용이하거든요. 아처+탈론 조합을 쓸때 데몽은 그다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선영웅이 비마일 경우
비마라면 아처사냥이 역시 필요하겠네요. 패멀되는 맵이라면 빠른 패멀하면서아처 계속 뽑으면서 헌트 약간 섞어야 합니다. 온니아처로는 굴이나 그런트에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원되는대로 테크타면서 아처는 계속 뽑아주면 됩니다.
선영웅이 프문일 경우
투워헌트 상당한 물량으로 피해를 마니 주고 나서 아처탈론으로 전환하는게 나을거 같네요. 선프문은 역시 투나엘일때가 좋겠죠. 후반에 무시무시한 아처+탈론 물량에 트루샷 오라 받으면 AOE빼고는 녹일 유닛이 없을듯..
2. 아처+탈론 비율
언데가 있을때 상대가 땡굴일 경우(옵시는 기본옵션)
디스가 없다면 아처+탈론 비율을 2:1 정도면 되겠네요. 3영웅 렙이 높다면 탈론이 더욱 필요합니다. 페드는 옵시수에 맞춰서 뽑아주면 되고요. 굴이 있다면 헌트도 약간 섞는게 좋습니다.
언데가 있을때 상대가 땡핀드일 경우
노헌트로 아처+탈론 비율을 3:1 정도면 되겠네요. 역시 3영웅 렙에 따라 탈론수를 조절하면 됩니다.
나엘이 있을때 상대방이 헌트+아처일 경우
헌트수에 맞춰서 탈론을 뽑으면 되고 헌트일점사가 중요합니다. 역시 약간의 헌트가 있는게 낫겠네요. 같은 조합이면 컨트롤싸움!
나엘이 있을때 상대방이 동농일 경우
동농이면 아처+탈론이 그다지 좋은건 아니지만 페어리파이어 걸고 곰을 먼저 없애버려야 합니다. 그게 아니고 정상적으로 싸우면 아처+탈론이 질듯
오크가 있을때 상대방이 그런트+디몰일 경우
그런트 숫자에 맞춰서 헌트를 약간 모자라게 뽑아주시고 그런트를 쓴다면 아처+탈론 비율을 4:1 정도면 됩니다. 그런트가 인구수 높기 때문에 탈론은 많지 않아도 될거 같네요. 디몰이 나오면 아처 비율을 좀 더 높이세요. 그리고 디몰있을때 힐링스크롤 없으면 탈론 다 녹습니다. 디몰처리는 헌트강제어택으로 치면 되고 아처+탈론은 그런트 상대하면 되겠네요.
오크가 있을때 상대방이 노배럭 와이번일 경우
아처비율을 월등히 높이고 탈론은 페어리파이어 걸어버리고 변신하면 되겠네요. 다만 체라나 쇽웨같은걸 조심해야 겠네요. 역시 힐스필수
오크가 있을때 상대방이 샤닥+타우렌일 경우
탈론을 타우렌수에 1.5배 정도 있으면 되고 나머지는 아처와 페어리드래곤을 섞어야 합니다. 페드는 샤닥숫자의 1/3 정도만 있으면 되겠고요. 타우렌이 뜨면 사이클론 필수입니다.
휴망이 있을때 상대방이 라이플+소서일 경우
라이플+소서조합이면 그리 문제가 없을듯 하네요. 아처+탈론 조합을 4:1 정도로 하면 되는데 페드는 역시 필수고 힐스가 역시 필수입니다. 메이지 더블콤보에 잘 녹기때메 약간 쓰기 어렵겠네요.
즉 이 조합을 쓸때 있어서 상대방이 근접유닛이면 헌트를 쓰다가 아처+탈론으로 전환하는게 바람직 하겠죠. 비마아닌 이상은 어차피 헌트가 필요하겠지만..
참고로 아처+탈론만 쓴다고 가정하면 헌터스홀 안지어도 됩니다. 자원 최대한 빡빡하게 아처와 탈론만 모으고 싶다면 지으시지 말구요. 페어리파이어용으로만 탈론을 쓴다면 역시 업글 아예 안해도 됩니다. 그돈으로 힐스에 사는게 좋겠죠.
3. 멀티 타이밍
일단 맵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는대요.
놀우드일 경우는 키퍼의 유닛끊기로 재미봤을때나 상대방 있는 쪽의 가장 먼곳에 비마로 패멀하면 됩니다.
라운드 어바웃은 크립이 강하므로 아처6기이상 헌트3기 이상이 필요하고 그때되서 무조건 멀티먹어야 합니다.
로템은 아마 헌트로 견제하면서 언덕쪽에 트리지으면 될거 같구요.
트위스트는 비마쓸땐 바로 패멀하면 되고요. 다른 영웅일 경우는 아처 4 헌트 2정도면 잡을 수 있으니까 그때 하심 됩니다.
브로큰샤드의 경우도 비마쓰면 패멀이 가능하구요. 앞마당 크립난이도는 트위스트랑 비슷하겠네요.
바신 역시 패멀가능..두명의 사이에 하는게 일반적이죠.
물론 멀티하는건 언제나 몰래성 멀티입니다. 멀티타이밍에 견제는 필수요. 유닛잃지 않는 컨트롤은 더욱 필수입니다.
4. 그외에 팀플에서 중요한 팁 몇가지들
투나엘일 경우는 하드코어가 가장 좋으며 그게 아니라면 한명은 멀티가져가면서 같이 견제를 하는게 좋습니다.
AOE의 위험성이 있는 맵에서는 힐링스크롤 필수!
상대방에 투칼라가 같이 러시가면서 위습으로 디토안할때는 과감하게 플텍으로 변신하는 것도 좋겠네요.
곰은 몸빵용보다 로어용으로 쓰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몸빵하다가 일점사에 순식간에 녹음~~
헌트는 하드코어일때 빼고는 6기 넘지 않는게 좋겠네요. 하드코어가 가능한 경우는 상대방이 땡풋맨, 땡그런트, 땡굴, 노워테크업일때가 좋죠.
키퍼쓸때는 3스킬때 포스오브네이쳐가 좋습니다. 네이쳐스블레싱 업글은 필수고 키퍼 5렙되면 헌트가 필요없을듯~
타워러시가 들어오면 자원을 받아서라도 플텍을 지어줘야 합니다. 특히 러시거리가 가까운 트위스트 같은 맵에서는 심시티에 조금만 신경써서 플텍지어주면 타워막기 쉬워집니다.
아처는 어택땅보다 몸빵유닛한테 일점사 하는게 좋죠~ 하지만 진형의 흐트러짐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흐트려져서 근접유닛에 붙으면 아처 다 녹음!
아처+탈론 쓸때 업글은 아처공업위주로만 하면 될거 같구요. 사업, 마크맨쉽은 무조건 하세요. 헌트가 있다면 방업도 1업 필수~
본진업 한번이라도 했다면 원영웅보다는 투영웅 플레이가 좋습니다. 보통은 프문이나 나가씨를 주로 쓰죠. 하지만 본진업 완성되서도 병력에 우위를 점한다면 키퍼도 괜찮습니다.
이 리플은 헌트쓰면서 자연스럽게 아처+탈론으로 넘어간 잘 된 리플입니다~
랜팀리플임 ㅋㅋㅋ
삭제요청들어오면.....지우기 난감한데
다른 리플이 없어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