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말 다 빼구요, 나나전 최고의 유닛은 아쳐입니다.
물론 이 얘기는 거리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을때에 해당되는 거구요.
이런 분들이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슨소리냐! 아머 타입을 보라! 개떼랑 상성이라도 헌트는 피가 몇인데!"
맞습니다. 헌트랑 피 차이를 본다면 아쳐는 경험치 덩어리 일수도 있지요...
그러나! 헌트1기 나올때 아쳐는 2기 나오며,
가격대 성능비 우수하기로 말한다면 아쳐만한것도 없죠.
일단 빌드는 선 중립영웅체제와 흡사합니다.
문웰 - 워 - 알타 - 문웰 - 아쳐 - 아쳐 - 키퍼 - 문웰 - 세컨 워
대략 이정도이죠.
왜 키퍼냐?
상대가 헌트로 올때 씹탱글 한방이면 무장해제와 함께 1.4의 기회가 생기고,
또는 교전시에 도망가는 영웅 붙잡아 한번 더 때리면 포탈 혹은 사망이죠.
일단 나무관리를 초장에만 잘 하셔서 문웰 안막히게 하시구요,
나머지는 뭐 꿀리시는대로 나무캐게 하시면 됩니다.(나무는 6기정도만...)
키퍼 나오고 4~5아쳐일때 일단 달리세요.랠리포인트 영웅이나 상대방 기지에
찍어두시고요, 워에다 아쳐는 계속 찍어두세요.
상대 본진 들어가면 영웅이 1헌트(조합을 위해 아쳐가 먼저나올수도 있음)
하고 사냥하고 있거나 땡헌트일경우 2기가 나와있고 3기째 생산중입니다.
테크타는 나엘일경우는 뭐로해도 뚫리죠.
헌트보시는 즉시 일점사와 동시에 제일 앞쪽 헌트에 씹탱글(인탱글)한방 찰칵!
피다는거 보면 아쳐가 카오스뎀지로 보여요("ㅁ")
점사 하면서 헌트가 아쳐때리면 맞는아쳐 뒤로빼거나 빙빙 돌리고 쿨타임되면
다른헌트 또 씹탱글 한방 찰칵!...
새로 뽑아진 아쳐 계속 달려오구요. 점사는 계속됩니다.
물먹으면 안되니까 꼭 묶은헌트를 점사해주세요.
설령 이번 러쉬에서 상대방 헌트를 다 잡았지만 "내 아쳐 피해도 만만치 않다"
일 경우, 이득은 아군쪽이 훨씬 앞섭니다.
헌트체제라면 테크빨리탈수도 없고 자원의 압박에 문웰은 문웰대로 뽕빨나고,
헌트+아쳐라면 헌터스 홀 안짓고 출발한 우리쪽 병력이 더 많으니까
여간해서는 밀리지 않게되죠.
1차교전에서 싸우고나서 포탈을 탔을경우입니다.
영웅이랑 아쳐 피 채워주시고 모인 아쳐(대략 1부대정도?) 있는대로 다 끌고서
또 2차 갑니다. 땡헌트일경우 이번러쉬는 못 막구요, 아쳐+헌트일경우에는
이번에 들어가시지 말구요, 헌터스홀 짓고 사냥하시다가 헌트 4기정도 모이면
바로 러쉬 들어가세요. 헌터스 홀 짓는도중에 아쳐는 계속 찍어야 합니다.
인구수 넘어가는거 무시하세요.
헌트4기 추가되는대로 러쉬 들어가심 이길겁니다. 단, 상황판단 잘 하셔서
무대포 보다는 훗날을 도모하는 치밀함도 있으셔야 합니다.
나나전에서는 땡헌트뽑는쪽은 거의 지게되더군요. 물량이요? 헌트 가격을 보
면 초반에 물량이란 단어는 없습니다. 위습뽑으랴 건물 지으랴 각종 압박세트
의 무게가 몇인데 헌트가 초반 물량소리가 나온답니까..;;
지금까지 선마킹한테 8연패 당한[ Hunter)Spirit ]이었습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