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얼마전에 한번 썼는데여, 리플 달아주신 분들의 의견을 모아, 수정판을 씁니다...
이 전략은 상대의 러쉬를 막은후 역러쉬를 갈때 프로텍터로 압박을 주는 전략인데여.
자 함 봅시다^^
--------------------------------<본문>--------------------------------
먼저 정찰보낸 위습을 상대 위치와 체제를 확인한후 움푹 들어간 나무에서 나무를 케게 하여 숨겨둡니다.
체제는 이 전략이 프로텍터로 마물을 짓는 간단한 팁정도이기 때문에 전략은 여러분들 맘대로 하셔도 됩니다.. 다만 상대방이 한방 러쉬를 왔을때 막을수 있을 정도의 병력이 되야 된다는거져...
그후 평소대로 견제나 사냥을 합니다. 나중에 아시겠지만 앞마당 멀티지역을 사냥해 두실것을 추전 합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상대방이 러쉬를 들어올 것입니다.
<Tip> : 상대방 러쉬 타임
휴먼-라이플맨 수가 같춰지면서 마킹(세컨영웅)이 갖춰지고 메지컬 소수가 나왔을때
오크-그런트 이후 세컨 영웅, 샤먼 또는 디몰리셔가 나왔을때
언데드-옵시와 리치가 추가됬을때
나엘-2워일경우 헌트나 아처수가 어느정도 갖춰졌을때, 로어일경우 곰의 마스터 업이 됬을때
프로텍터는 압박-_-+용 이기 때문에 후반러쉬든 초반러쉬든 괜찮습니다.
상대방이 러쉬를 오며는 심시티를 하여 에이션트를 끼고 막습니다.
<Tip> : 오크의 디몰을 제외한 경우 문웰과 헌터스홀로 나무쪽부터 벽을 쌓은후 워 2개를 가운데에 조금 공간이 남도록 짓는거... 아시죠^^? 나엘 추천 전략/팁에 갑시면 찾으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막으시면 무난히 막으실수 있으실 겁니다.
자신의 병력이 조금 부족하다, 생각하시면 미리 프로텍터 1,2 개 정도를 박아두셔도 됩니다. 프로텍터는 금보다는 나무를 많이 먹기 때문에, 2워를 운영하신다면 무리 없이 지으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상대방 러쉬를 막으면서 상대방 러쉬를 확인한 후, 프로텍터를 상대방 본진 가까운 쪽에 떡하니 박아둡시다.
1번. 를 쉽게 막을 수 있을듯 싶을 경우 프로텍터를 나무 뒤에 숨겨 둡니다.(상대방은 교전에 신경쓰느라 프로텍터를 발견할 겨를이 없습니다.)
2번. 러쉬를 막기 어려울거 같은 경우, 상대방이 보이는쪽에 프로텍터를 박아둡시다.(상대방이 프로텍터를 발견하면 이쪽에 신경쓰느라 러쉬쪽의 컨트롤이 조금 무뎌집니다.)
자, 러쉬를 막으셨는지요...
2번의 경우는 프로텍터가 깨졌어도 괜찮습니다. 러쉬를 막으셨다면...
러쉬를 막은쪽이 훨씬 유리하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보통처럼 플래이 하셔도 이기실 겁니다.(사냥을 하시던지 역러쉬를 가시던지)
1번의 경우에는 문웰을 마시고 바로 역러쉬를 갑니다.
<Tip> : 이때의 멀티는 승리를 굳힙니다.
그때쯤이며는 프로텍터가 완성되서 걸어가고 있을겁니다.
상대방은 본진으로 돌아가면서 프로텍터를 발견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프로텍터를 치려 할때!
뒤에서 달려오는 우리의 병력들(만쉐이~;;)
러쉬가 막혔던 상대는 기가 죽어서 자신의 본진으로 도망갑니다.
그러면 프로텔터를 사정거리가 되는쪽에 박은다음에, 농성을 하시면?
GG~ 를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방금 전략에서 프로텍터가 없어도 이길수 있지 않았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나엘의 프로텍터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1. 위습이 나무에 붙어서 나무를 체취한다.
다른종족처럼 죽자고 않걸어 가도 되니, 숨어 있다가 최상에 타이밍에 타워를 지으실수 있습니다.
2. 프로텍터는 시간이 만이 걸리지만 돈이 적게든다.
나무를 조금 많이 먹는게 탈이지만 워체제의 경우 나무를 적게 먹기때문에 무리가 없고 로어의 경우라도 그정도 나무의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3. 프로텍터는 걸을수 있다.
타 종족처럼 꼭 사정거리에 짓지 않아도 걸어가서 박을수 있져... 한마디로 몰래 지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전략이라기 보다는 팁에 가깝습니다.
위에서 프로텍터가 없어도 이길수도 있었겠지만, 위 글에서 프로텍터는 상대방의 정신을 다른데에 돌림과 동시에 마무리를 지을때 건물! 이라는 압박으로 더욱 빨리 GG를 받을수 있다고 봅니다.
타종족에 비해서 가장 가장 소외받는 타워, 프로텍터....
하지만 프로텍터의 장점을 이용해서 프로텍터가 가장 나는 타워가 되는 날이 오기를!
p.s 제가 태그를 베우다가 컴터 학원을 끊어서... 스샷을 첨부 못하는게 한이네여....ㅠㅠ 그래도 좋게 봐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