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음... 이거 써놓고 또 돌맞는건 아닐런지...
뭐, 나중에 돌날아오면 글 삭제한다는 심정으로 한번 써봅니다.
일단 빌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테니 일부러 페이지 낭비할 필요는 없구요.
정찰로 핀데드인것을 확인했다고 칩시다.
선영웅을 선택하되 영웅킬에 비교적 강한 영웅을 선영웅으로 씁니다.
비마를 추천합니다. 원래 나엘이 잘쓰는 영웅이기도 하고 힘영
웅이라서 그래도 잘 뻐기는데에다가 혼자서도 잘해요라서 사냥도 빠르므로
여러모로 좋습니다. 터번 없으면 이 전술 쓰면 안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전술은 터번이 있는맵이라고 가정하고 쓰는겁니다.
선영웅 비마...
워를 짓고 아쳐를 꾸준히 생산해주면서 홀업을 빠르게 가져갑니다.
헌터스홀은 홀업누른다음에 짓고요.
언데드사냥견제를 하면 좋지만 괜히 아쳐갖구 깔짝대다 끊기면 곤란해지니까
차라리 비마를 쓸때는 견제보다도 언데드보다 한군데라도 더 빨리 쓸어버린
다는 생각을 가지고 절대 본진귀환을 하지않는 뚝심사냥을 합니다.
물론 언데드랑 조우해서 불리하면 당연히 포탈 써야죠.
비마는 사냥할때 최소한 반피 이상은 유지해야 합니다. 반피 이하로 떨어지면
아쉽지만 비마혼자라도 빨리 본진서 물먹고 와야 합니다.
여차저차 이러쿵저러쿵해서 사냥에 핏대세우다보면 홀업이 되고...
세컨영웅은 프문 키퍼 다 쓸모없습니다.
남자는 힘!! 핏로드를 고용해주세요. 선스킬은 레인찍으시구요.
1로어 1윈드 지어주시고 탈룬과 드라를 뽑아주세요.
아쳐를 그때까지 꾸준히 생산하셧다면 한부대정도는 거느리실텐데,
아쳐가 많이 있고 끊기지 않았다면 추가아쳐는 없어도 됩니다. 확장했을경우
에는 물론 추가해주는게 좋지만 하이테크유닛을 써야하니...
페드2기뽑는거는 옵시상대로 정석급이니 두말할 필요는 없고...;;
대충 업글은 아쳐 사업, 공방1업씩, 드라 어볼은 개발 안해도 좋지만
아이템팔아 돈이 남고 시간이 남으면 나중에 해주시고 드라도 공방1업이상은
해 줍니다.
탈룬보고 디스뜨는데, 머 타다닥 몇번하면 시체도 안남으니까 알아서 처리해
주시고, 탈룬쓰는 당연한 이유인 싸이클론을 위해 최종 이너니티를 가져갑니
다. 그전에 당연히 지르기 오는데요, 헌트도 아니고 아쳐이니 왠만하면
막습니다. 핏로드의 힘인 레인이 있는이상 핀드는 더이상 괴물이 못되죠.
추후에 페드뜨면 옵시도 걸레됩니다.
아니라구요? 접전붙었을때 최대한 많이 맞으면서 적의 퇴각로에 조금 걸치
도록 레인 갈궈보시길. 블리따위는 껌으로 보입니다.
자. 제목을 왜 귀차니즘과 싸우는 법이라고 했는지 그 이유를 말씀 드리면,
핀드상대로 아쳐를 쓰든 뭐를 쓰든 헌트를 쓰든 코딱지를 쓰든 곰을 쓰든
어쨋든 영웅뿐만 아니라 유닛도 컨트롤 해줘야 합니다. 특히 곰은 어택땅
잘못하면 노바+점사로 순식간이죠. 거기다 컨트롤 디스 두기이상뜨면 곰도
핀드막기 버거워집니다. 헌트쓰면 말할필요도 없고, 아쳐도 어택땅 잘못하면
미디엄인거 소용없게되버리는거 다들 아실테구요.
대 오크전 만큼이나 컨트롤의 압박을 심하게받는 것이 언데드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휴먼이나 나엘하고할때는 껌이라는소리는 절대 아님.)
처음 한두판이야 그렇지만 서너판 넘어가면 것도 귀차니즘의 압박을 받으며
슬슬 이런 생각이 듭니다.
"에이 씨앙~ 귀찬여~!!...어택땅신공~ 다뒤이지어랏~ 될대로 되라지!!ㅋㅋ"
...
언데드 상대로 일반적인경우 어택땅으로도 경기를 쉽게 잡는경우는
압도적인 물량의 차이에서 오는것인데 그렇게 되기가 쉽지 않으므로
압박이 자주 옵니다. 귀차니즘이라는 괴물...
자, 제가 쓴 이 핀데드전 전술은 조합이 되었을때 딱 3가지 컨트롤만 되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어택땅이고요. 여기에다
1. 비마의 소환 컨트롤과 비마 체력관리.
2. 핏로드의 레인과 엠이 많을경우 테러한방씩 간간히 써주기.
3. 핀드띄어주고, 리치가 죽어가는경우는 데나띄어주기.
나머지는 다 레인지대 레인지 싸움이니 어택땅 해도 되고, 언데드는
앞으로는 레인에 상대레인지어택의 압박에, 뒤로는 페드의 마나플레어 압박에
옵시는 할수없이 디스떠야하고, 디스 뜨자니 피채워줄놈들이 하나도 없고.
에라 몰라, 포탈타자아~
...
자, 옵시를 4개 보유했다쳐도 피없는놈 디스변신시키면 나머지놈으로
캐스팅 걸어야하는데 걸면 또 죽어나고, 레인은 자꾸 갈궈대고...코일은
안먹히고...(핏로드는 언데드 탈영병...ㅋㅋ)
역으로 귀차니즘의 힘을 상대 언데드에게로 가합니다.
실제로도 레인을 피하면서 페드도 잡아주고 옵시 체력관리 하는게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페드내리고 점사하는사이 페드 잡힌다쳐도
그사이 안움직이고 레인 고스란히 맞아주면 뭐 코일이 전체버프도 아니고
핀드 죽어나가는소리 우웨웩만 들립니다.
레인을 동그랗게 피해주는건 컴퓨터 컨트롤뿐이 없습니다.
(컴퓨터 아쳐부대상대로 블리써보신분은 알걸요...동그라미 피하기..ㅡㅡ;)
피한다쳐도 뒤로 빠지면서 몇대 얻어터지기 쉽상이고 영웅기술로만 먹고사는
것도 아니니 상대 병력의 어택땅신공의 압박에 소환물까지...
페어리파이어 걸리면 어이없게도 풀방어력이 아닌 핀드는 아쳐한데
평타를 고스란히 맞아주는 신기한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사거리도 기니 뭐... 도망치다 슬로우포이즌에 몇기는 끊기고...
터락일경우는 앞마당 확장 필수입니다. 다른맵도 사정이 된다면 확장은
필수이고요. 돈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전술이지만 워 2 윈드 2 로어 2을
쓴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아쳐와 드라 탈룬은 모두 150원이 안넘어가는 유닛들이니 가격대 성능비를
극대한으로 재미보실분은 세컨핏로드의 레인을 꼭 추천합니다.
레인 한방으로 어택땅신공의 편리함을 몸소 체험해보지 않으시련지...
지금까지 [ Hunter)Spirit ]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