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ㅡ..
대 략 허 접 한 글을 올 ㄹ ㅣ ㄹ ㅕ ㄱ ㅓ 합 ㄴ ㅣ ㄷ ㅏ .
나엘이 언데드상대시 상대의 조합에 대한 대처법과 팁입니다 ..
1.정파 (구울)
상대방이 구울 일경우 나엘 유저로썬 가장 난감한 조합입니다 ..
그만큼 언데드의 주력이 구울입니다 ..
사파보단 구울 쓰시는분이 더많은거같더군요 ..
아처로 상대하긴 까다로운게 맞습니다 ..
물론 탈론이 받쳐주고 비마 소환물이나 마자 몸빵 등이있으면
이길가능성도 있습니다 ..
하지만 나엘이란 종족이
기본적으로 있는 알타영웅의 피가 모두 낮습니다 ;;
피 600넘어가는 알타영웅이 한기도 없죠 ;;
그렇기에 상대방대나가 구울로 광랩해서 우리가 4-5 랩일때 5랩이다
치면 코일 2-3 방 노바 맞고 핀드 일점사에 녹기 십상입니다 ..
게다가 크로 까지 추가되면 아처로는상대가 할수없을정도로 난감해집니다 ..
마자를 뽑는다고도하지만
마자는 생성상 구울에게 불리하므로
(하지만 이길수도있습니다 ;; 제가언데상대로 마자를안써서그렇지요 ;;
확인된바는아니지만 2기정도있으면 구울 이 5-6마리 녹일정도로 몸빵위력을
자랑합니다 ..)
구울일경우 아처 테크는 될수 있으면피해야합니다 ..
뭐 따른 조합 (헌트 + 마자 + 탈론 )등의 유닛들을 쓸때 조합하면 좋습니다만
온니아처로할경우 숫자가 더많거나 영웅랩이 높지않은이상
언데드의 영웅 빨을 감당 못합니다 ..
리치 노바 2 랩정도와 같나온 크로의 임펠을 2번정도맞으면 아처한부대가
쓸리더군요 .....
대략 난감합니다 .
그렇다고 힐스로극복하기도 멀티 테러등을 당했다면 난감하죠 ..
헌트로 싸울래면 숫자가 더많거나 영웅랩 ( 비마 + 워든)
등의 스킬빨이 빨아주는 영웅들이 붙어야합니다 ..
클러를 쓸때도 마찬가지죠 ...
솔직히 클러가 구울과 맞붙게되면 쌍오라 + 해골빠다의 압박으로 밀립니다 .
왠만한숫자가아닌이상 ;
저는 구울언데드를 상대할때 이런전략을씁니다 ..
일단 선워든 으로 (원워 원홀 홀업빌드아시죠 ;;?)
그걸로 헌트 2-3 -4 기정도를 뽑아줍니다 ..
그걸로 초반에 영웅랩을 1- 2 로 잠재우다가
홀업이되면 비마나 프문을삽니다 ..
그러곤 광랩모드로 들어가서
50/50 정도체울쯤 멀티와 아템 1-2 개를가지고 러쉬를 들어갑니다 ..
물론 .. 트리테러가 극성하기때문에 멀티를 한다는게 쉬운게아닙니다 .
하지만 워크에서보면
멀티안먹고 멀티먹은종족과 대등하게 붙는 종족이 언데드 ,오크 입니다 ..
그중에서도 언데드는 멀티안먹고 이기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클래식때도 멀티먹은 휴먼을잠재웠습니다 ..
즉 아처를 쓸래면 일단 수를 정해놓고 뽑아놓고 그이후에
다른조합을생각해봐야합니다 ..
괘니 용썻다간 전멸이죠 ,..
제가 언데드이지만 ;;
나엘상대시 제가 불리했음에도 영웅 2기잡고 병력차 극복했습니다 ㅡ.
물론 힐스빨과 영웅빨이 있엇지만요 ㅡ;.
(지긴했지만 ㅡ;.)
그만큼 언데드 영웅의 힘은 언데드화력을 대부분
담당합니다 ..
이런언데드를 이길려면 초반에 사냥 코스를 내주지않거나
랩을 우리 가 더높거나
혹은 찌르기타이밍에 확실히 승기를잡아야합니다 ...
아니면 밀리게되죠 .
추천하는조합은 드라 + 클러
마자 + 클러 +드라 ..(자원된다면말이죠 ..)
그리고 탈론 + 드라 +마자가 있습니다 ..
사파.(핀드.가고일..)
모두들 난감해 하시는 부분일껍니다 ..
핀드야 많은 해법이 개발됫다고하지만
가고일은 상당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
솔직히 나엘히포보다 가고일이 먼저나오는 상태에서 따라잡기는 멀티 1-2 개는 먹어야합니다 ..
아니면 홀업을 더 빨리가야겟죠 ...
핀드일경우 구울보단 홀업이 늦지만
그만큼 영웅랩이 더높습니다 ..
그만큼핀드사냥이 빠르죠 ..해골완드의 사용으로 ..
그럴경우 나엘은 두가지를 선택해야합니다 ..
대충의미는 알타영웅일경우 (견제를가겟다 ..)
테번일경우 사냥페이스로 접어들거나 한타를노리겟다... 는것이 되겟슴다 ..
일단 알타영웅일 경우 견제는필수입니다 ..
한두번해서 사냥페이스를 후짓꺼 노거나 데나를 갖고 놀아줍시다 ..
알타영웅을쓸시에 주의할점은 위습 1-2 기는동반해야합니다 ...
적이 선데나일경우 디토를 해서 깨워줘야지 도망가기가 쉽죠 ..
헌트 한기라도 따라 붙엇다면
같이 엠키를 우리영웅한테찍어놓으면
헌트가막은공간은 구울이 못들어오니 깨어나면 같이빠질수가있습니다 ..
(어려울수도있겟지만 많이하면 익숙해진답니다 ..)
가고일일경우 드라를쓰는것은 무리입니다 ..
인구수차이도 그렇지만
가고일을 먼저 모앗다는점에서 드라로 따라잡기엔 힘들고 또한 그동안의
위습테러나 영웅킬을당할 염려가 있습니다 ..
어쩔수 없이 히포를가는경우가 대부분인대
이럴경우 아처로 과감히 상대하시는편이 낮습니다 ..
비마일경우 5랩이 된다면 퀠비 3단개 1-2 정도와 아처탈론으로 상대가능합니다 .
물론영웅빨이장난이아니지만요 ..
그리고 가고일한테쌘 팬더랜 + 워든 펜업 브레스 콤보도 있습니다 ...
핀드언데상대시엔 클러가 가장 효율적인 유닛이 마자인거같습니다 .
알고계시겟지만 마자 방3업하고 하드 레지 업글하면 영웅으로도 처리하기가
힘들고 핀드에게 20이하의 데미지를먹습니다 ..
거의 10 정도 맞는다고도 볼수잇죠 ..
클러 + 마자일경우
마자에게 리쥬버를걸어주면
진짜 안죽습니다 ㅡㅡ....
타워 뎀지도그냥씹죠 ㅡ
가드타워 데미지를 리쥬버걸어준 마자로 쓸었습니다 ㅡ.
또마자의 이용도는 바로 턴트죠 ...
마자를쓰시는분의 로망이라고도할수있는 ...(나무뽑기도있습니다만 .)
턴트를쓰면 일단 그쓴 유닛을 공격하게됩니다 ..
핀드일경우 상당히 난처하죠 ..
영웅을먼저잡고 유닛을처리하는 유닛조합이 핀드인데
영웅을못잡으니 뒤에잇는 클러나 아처한테 녹기가 쉽상이죠 ..
그렇다고 빼고 빠지기하려니 ..턴트 덕분에 멍청한 영웅들이 달라붙어서 쑈를하다가
전사합니다 ㅡ...
대략 휴먼전시에 마자 쓰면 영웅킬할때 좋더군요 ...
가고일언데드상대시 영웅조합이 우선이라고할수있겟고 ..
아처 + 탈론이나
히포수가 더많다면 히포 키메라의 스카이 를추가합니다 ..
물론 멀티 1-2 개는먹어야겟죠 ..
핀드상대시 마자 1기정도만있어도 아처 마자 탈론으로 무난히상대가능하다고
봅니다 ..
아니라는분도 계시 겟지만 ..
이만글을주립니다 ..
허접한글을줄이며
제글이 여러분의 게임에
도움이 되셧길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