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만 적겠습니다.
1. 각 영웅의 스킬중 영웅킬에 가장 좋은것들은?
워든: 쉐스 + 팬옵나 후 공격
키퍼: 인텡글 + 1점사 공격 (점사만 잘되면 어느 스킬 못지 않게 무서움)
프문: 트루샷 + 시어링의 1점사 (스턴 등을 걸어주어야 효과를 봄)
데몬: 영웅킬 할만한 스킬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함;;
나가: 프로스트 에로우 + 1점사 + 포크라이트닝
비마: 영웅킬 스킬은 별로.. 그나마 호크가 스토킹 해주면 괜찮은듯..
다레: 라이프드레인이 있지만 도망가면 그만.. 큰 효과는 별로..
팬더: 드렁큰 + 브레스 + 1점사
로드: 영웅킬용은 없어보임;;
2. 몇 가지 서로 보완해주는 스킬들을 모아보겠습니다.
* 먼저 실전에서 쓸수 있게, 그리고 마킹을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영웅킬에 대한 대비책이 강한 녀석이므로;
멈추게 하거나 속도를 느리게 하여 도망 못 가도록 해주는 스킬들
* 나가-에로우, 워든-쉐스, 키퍼-인텡글, 팬더-드렁큰.
그럼 멈추게 해놓고 나서 1점사 등으로 쓴다면 상당한 효과를 주는 스킬들
* 프문-시어링+트루샷의 1점사 (상당합니다;), 다레-드레인..
나머지는 그다지 눈에 띄는 것이 없습니다.
특히 다레의 드레인은 인텡글 걸기 전부터 쓰는것이 좋죠. 도망갈때쯤 인텡글.
그리고 나엘의 경우, 좋은 스킬이 많지만 생각해보면 영웅킬은 쉽지 않군요.
제가 심심할때 악마적인 견제를 하며 놀때 조합은..
이상하게 들리실지 모르지만,
키퍼, 프문, 다레 입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 생각이 없을때 해보았던것이지만
얼핏 보기에는
워든의 쉐스가 대단한 영웅킬용으로 보이지만 심리적으로는
쉐스는 영웅킬의 신호탄이므로 포탈을 태우기는 좋을지 몰라도
영웅을 잡아주기엔 역부족입니다. 게다가 워든이 마킹을 상대할때
여차 하면 오히려 워든이 쉐스한방 못날리고 잡힙니다.
체력이 너무 부족하죠..
거기에 비해 키퍼의 인탱글은 사정거리도 더 길고
본래 후방에 있기때문에 마킹이 달려오는걸 보고 피할수도 있습니다
또 그동안의 1점사로 마킹을 당황하게 할수도 있죠
물론 유닛의 포지션이 중요하겠지만요..
제가 해본 결과로는 (컴터 말구 사람을 상대로요;;)
프문 시어링과 트루샷의 아처로 1점사를 미리 시작합니다.
앞에 최소한 3~4마리의 헌트가 몸빵을 잠깐이나마 해줘야겠죠?
마킹은 분명 누군가에게 달려듭니다. 아니면 아처나 헌트를 노리겠죠.
하이드 되면 바로바로 안전하게 하이드 합니다. 아슬아슬 하게 하려다
죽이면 안되죠. 더 좋은 방법은 영웅이 있는 쪽으로 유닛을 빼 줍니다.
그러면 마킹이 쫓아오다가 영웅에게 망치를 던질것이 뻔해요.
이때가 포인트 입니다. 아처 두기 정도는 잡으라고 둡니다. 아처 두기
잡힐 동안 피가 반쯤은 달았겠지만 분명 힐포를 먹겠죠.
이때 다레가 달려갑니다.
마킹을 상대로 다레라... 하지만 다레가 망치를 맞는 순간
인탱글을 걸어줍니다.
물론 다레가 피가 없는 상태에서 망치 맞았다면 이미 죽은거구요.
이게 가장 힘든것 같지만 되긴 되더군요..
다레가 스턴이 풀리자마자 드레인을 합니다.
그럼 지금 상태는? 마킹은 인텡글 걸리고 계속 프문 시어링과 아처의 1점사
에 압박을 당하고 있었고, 스턴 풀린 다레가 라이프 드레인을 합니다.
뒤로 빼려고 하지만 힐포 무포 믿고 앞으로 나온 마킹을 죽이는건 결국
뒤쪽에 소서나 프리 혹은 라이플맨이죠;
이때 키퍼로 따라가서 인탱글을 걸어줍니다.
거기서 살아나면 마킹은 정말로 캐사기 맞습니다;;;
이 영웅킬 콤보의 포인트는
실전에서 쓰일만 한가 그리고
실질적으로 쿨타임등을 봤을때 가능한가..
네 됩니다. 특히나 다레가 망치 맞는것이 위험해 보인다면
다레가 망치 맞아주지 말고 바로 드레인부터 쓰고 있다가
망치 던지려고 하면 인텡글 걸어주면 됩니다
그럼 대략 드레인 + 프문 시어링+트루샷+아처1점사+ 인텡글의 뎀지 감소
입니다.
또 심리적으로 피를 충분히 깎아 내리다가 어느 순간에
포탈도 할수 없게 묶어놓고 잡아낼수 있는가 입니다.
궁금하신분은 한번 해보시면 드레인 + 인텡글 + 시어링과 트루샷빨 아처의
강력함을 볼수 있습니다;
나중에 가면 아처가 프문보다 공격력이 더 높은건 아시죠?
그리고 이해 안가시는 점은 리플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