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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emiX.today
작성일 2004-05-19 14:43:56 KST 조회 1,164
제목
랜덤으로 하는 랜팀 어렌지 기본지침서
솔로든 팀플이던 자신이 하던 종족만 계속 하게되면 지루할때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랜덤으로 하자니 못하는 종족걸리면 어쩌나....싶을때

최대한 기본적인방식만 모아봤습니다



휴먼

가장무난한 아메 블메 더블메이지 라이플 메지컬 또는 선마킹 세컨 팔라 라이

플도 괜찮습니다

단 초반에 원체 견제를 많이 당하기때문에 그에 대한 세심한주의가 필요합니



만약 3:3이상에 자신이 가운데자리에 걸리고 아군이 오크나 나엘일 경우 빠른

테크후 최종유닛으로 승부보는방법도 있습니다 단 아군이 견제를 갈시 본인도

호응을 해줘야겠죠

아군이 언데드나 같은휴먼일경우 아무래도 견제보단 사냥에 치중하는 경우가

흔하기때문에 테크타는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휴먼빌드를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제가 쓰는 약간 모잘란.(최적화는 아닙니다)

빌드 하나 올려드립니다


4피전트 금광 5피전트 알타 6피전트 배럭 7~8 팜 그리고 나무에다가 피전트 계

속 붙여주시고 알타짓던 피전트는 금광으로 그리고 2번째 팜짓던(8번째 피전

트)로 타워하나쯤 박아주시고(본인이 견제막는데 자신있으면 안박으셔도 무방

합니다) 타워완성되면 다시 팜 그리고 나무모이는데로 볼트와 블랙스미스를

올리고 홀업후 소서나 프리추가



그리고 여유가 되신다면 프리 어뎁터 업글보단 소서 어뎁터 업글을 권장합니

다 아군영웅이 죽을듯하면 걸어주는 인비지가 팀플에서 더더욱 좋기때문이죠





오크


견제에 자신있는분들은 파시어를 견제에 도움안되겠다 싶으면 칩튼을 추천합

니다 중립영웅활용도 좋죠 제가봤을때 나엘과 오크가 중립영웅쓰기엔 가장 무

난하더군요

오크걸리면 유의할사항이 초반 그런트 끊어먹히는것은 주의하셔야합니다만

한타싸움때 유닛을 전부 잃더라도 아군 후방지원유닛 (라이플 아처 핀드등등)

이 멀쩡하게 있다면 본인유닛은 포기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 세컨은 거의 쉐헌을 뽑는데 칩튼은 아군이 유리하다 싶으면 최대

한 살릴려고 해보지만 정 안될거 같으면 그냥 죽게 내버려 둡니다

그런트 타우렌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칩튼 죽을거 같다고 포탈타시면 정말

난감..

그리고 선블마후 타워도배후 노배럭 윈라도 가끔 쓰시는데 이글은 어디까지나

초보들을 위한글이므로 -_-;;

거기에 대한글은 생략하겠습니다

거듭말하지만 팀플에서는 웬만하면 노배럭은 정말 권하지 않습니다

하물며 자신이 그다지 많이 해보지못한 랜덤일경우 어설프게 노배럭 타다간

그게임 말리는 지름길이므로 안정적으로 기본유닛을 어느정도 뽑으신후에

샤먼 샤닥 또는 윈라 뱃라등을 보충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쓰는 오크빌드는....


4피온 금광 5피온 알타 6피온 버로우 7피온 배럭 8피온부터 쭉 나무에 붙여주시고


나무가 다시 40모이자마자 다시 버로 그리고 그런트추가 워밀 상점순으로 짓습니다


그리고 그런트 3~4기 모으면 홀업 방어용으로 타워 1~2기쯤 세우시는것도 좋습니다



언데드


언데드는 팀플에선 거의 핀드를 쓰죠 구울이 원체 잘녹기때문에 ㅡ_ㅡ;;;

그리고 견제목적으로 알타를 먼저 올리지 않는이상 영웅나오는 시점이 좀 늦는

편입니다 언데드의 주요 역활은 아무래도 코일노바의 영웅킬 옵시로 아군 힐

러역활이고 급하면 디스2~3기로 매지컬에 대항할수

있게 하는게 주요역활입니다

약간 변칙적으로 요즘 네크로를 활용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굳이 나쁘진 않습

니다만

아무래도 팀플이니 그만큼 디스펠러도 금방충원되니 (한타싸움까지 들키지않

으면좋습니다만) 차라리 핀드몇기 더 추가시키는게 나을듯합니다 (어디까지

나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아군이 휴먼 언데일경우 아무래도 아군유닛전부 레인지 유닛이 될경우가 생길

듯하면 빠른홀업후 투슬래터 어보미 선드레드도 괜찮습니다.

핀드언데의 주요 빌드는

에콜1기 추가 크립트 야드 지구랏 에콜추가 알타 구울2기추가 지구랏 핀드 핀

드 핀드 홀업입니다 솔로에서는 보통 2핀드에서 홀업하는경우가 많으나 초반

견제를 최대한 잘막으려면 핀드3기에 해골막대가 더 효율적입니다 상점은 2번

째 핀드 추가하시고 지으시면 핀드보급에는 막힘이 없으나 상점이용이 좀 늦습

니다 상점이용을 빨리할려면 1핀드 추가전에 상점을 먼저 짓고 (영웅나오자 마

자 상점이용가능) 핀드추가도 있으니 자신에 맞게 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3언데일경우 3리치 2크립 구울을 사용해서 극초반에 끝을내는법도 잇

습니다만 적군에 2오크 2나엘이상이라면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나이트엘프

가장좋은건 역시 투워입니다 ㅡ_ㅡ;;


패치이후 나엘이 팀플에서도 약한모습을 보이기때문에 되도록 초반에 물량으

로 최대한 피해를 주거나 1명쯤은 완전히 밀어야 후반진행이 원활합니다

중립영웅이나 알타영웅중 뭘뽑아도 무난합니다 (그만큼 확실한영웅이 없다라

고도 할수있죠 ㅡ_ㅡ;;)

반지는 여전히 구입이 가능하나 스부의 구입이 힘들어진 관계로 초반영웅견제

시에는 너무 무리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까딱하다간 볼트 인탱글 코일 맞고 비

명횡사하는 영웅을 보실수 있습니다 ㅡ_ㅡ;;)

헌트로 초반 주요 견제는 나엘이나 휴먼정도 최대한 피빠진 헌트는 하이드나

빼주기 컨트롤로 잘 살려두시면 후반 테크타기도 무난합니다


헌트 영웅포함 인구수 50가까이 되면 슬슬 홀업을 준비합니다

투워를 탔을때 가장좋은 테크는 역시 키메라....투워인 만큼 초반에 헌트를 많

이 잃지않으면 그만큼 돈과 나무가 넉넉하게 남습니다 (논스톱 홀업이 가능)


투워 빌드는 아누스님의 투워빌드를 참조(혹시나 싶어서 적어놓습니다)

4금광 1알타-6금광-19/20까지 위습, 도중에 나무 160되면 헌터스홀+워-다시 나무 60

되면 워-나무 40되면 문웰*2-헌트 뽑으면서 인구수 35/40이 되면 문웰




그외 자잘한팁


유닛을 뽑을땐 항상 적군 유닛이 근접인지 레인지유닛인지 명확하게 판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죄다 아처 라이플 핀드인데 그걸 가골이나 키메라

그리폰으로 막겠다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유닛공유는 해두는게 좋습니다만 그게 내키지 않을경우 아군이나 자신의 근접

영웅 피를 자주자주 확인해둡니다 아군유닛에 끼여서 죽을경우 정말 허무해집

니다 아군영웅이 뺄거같은 눈치가 보이면 바로 비켜줍시다



자기기지 밀린다고 끝까지 농성하거나 표시등을 남발하지 맙시다

한타싸움에서 밀렸는데 본진으로 쳐들어왔다...그러면 그냥 싸우지말고 최대한

시간을끕니다 그리고 병력보존을 잘해서 포탈타고 아군기지로 도망가는게 오

히려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줄때도 많습니다


아군이 나엘 투워 헌트일때 자신이 핀드나 아처 라이플일 경우 소수병력은 무

시하고 타워부터 부숴줍시다


코일노바는 생각날때마다 날리되 마지막타 날릴 마나는 항상 남겨둡시다

상대영웅 피도없고 포탈도 없을때 결정타 날릴 마나가 없어서 그냥 영웅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설픈 조합보다 차라리 한가지 확실한 담당을 합시다

근접이면 근접 레인지면 레인지 한가지를 확실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이거저것

뽑다간 정말 죽도 밥도 안됩니다



근접유닛위주라면 방어업을 레인지계열이라면 공격력업을 합니다



항상 아군과 같이 다니는게 좋습니다

사냥같이하면 경험치 안오르신다구요? 그러다가 적군뭉쳐있는곳에 마주쳤다

간 아까운 포탈값 유닛만 잃게 됩니다

그리고 찌르기를 가면 자기유닛이 많이 있고 없고 간에 일단은 같이 가주는게

좋습니다


자신이 레인지유닛계열이라면 반드시 어택땅보단 일점사를 씁시다

쉬프트 어택신공만 잘해도 허무하게 밀리지 않습니다


빠른테크로 승부를 지을려면 아군 종족비율을 봅시다

위에도 설명했지만 오크 나엘 같은종족이면 도전해볼만도 합니다만

휴먼 언데일경우는 약간 힘듭니다 초반에 사냥모드로 가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초반 3색칼라 러쉬에 허무하게 밀릴수도 있습니다




언데드가 아닌이상 초반 아군 나엘 문웰사용은 자제합시다

가끔 본진에 상점지어놓고도 돈아깝다는 이유로 아군 문웰을 몽땅 다 마셔버리

는 사람도 있습니다 초반에 회복수단이 코일외에는 없는 언데드라면 모를까 다

른 종족같으면 정말이지 위급한상황을 제외하고는 되도록 상점을이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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