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대방의 체제를 파악하라.
초보분들은 이 부분이 가장 소홀하다고 생각되네요.
워3라는 게임은 상성관계가 아주 극심한 게임이라 상대방의 체제를 알지 못하면 이기기 힘든게임입니다.
특히 나이트엘프(이하 나엘)란 종족은 말이죠.
상대의 상성을 잘 이용하면 '사기'라는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상성을 잘 이용하지 못하면 상대방 병력에 기스도 내지 못하고 전멸당하는 자신의 병력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2. 상대를 흔들어라.(스토킹 하라.)
나엘이라는 종족은 서로 하고 싶은거 다하고 상대랑 교전이 붙엇을때 절대로 이길수 있는 종족이 아닙니다.(타종족 또한 마찬가지겠지만요.)
나엘의 경우 1영웅만으로 상당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 하는 영웅진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Ex : 데몬, 워든, 키퍼(?))
그들을 이용해서 상대방이 하고 싶은것을 할 수 없게 방해 합시다.
3. 흔들기(스토킹)에 실패했다면 가차 없이 사냥모드로 돌입하라.
많은 초보분들이 한 번 실패하게 다시 성공시기키 위해 이리저리 흔들기를 시도해보시더군요. 하지만 한 번 실패했다면 그 갭을 매꾸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사냥모드로 돌입하여 아이템과 경험치를 챙겨야합니다. 이건 전종족 필수 사항일듯싶네요.
4. 내가 강한 타이밍에는 반드시 교전을 하라.
어떠한 종족이든 어느 타이밍에 확실히 강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딱 50을 채웠을때가 그 타이밍이죠. 하지만 나엘의 경우 여러가지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제가 초보분들에게 추천하는 타이밍은 선영웅이 3렙이 되었다면 상대방과 교전을 시도 하십시오.(사냥모드시.)
상대방 본진으로 들어간다면 포탈쓸 각오를 하시고 들어가십시오.
선영웅이 3렙이라면 상대방보다 화력에서 어느정도 앞선다는 이야기가 됩니다.(나엘만의 타이밍이라면 타이밍이겠지요.)
5. 대규모 교전시 상대방의 매지컬을 노려라.
매지컬 유닛은 보조계열의 유닛으로 화력이 되는 유닛을 뒤받침 해주는 아주 중요한 유닛입니다.
하지만 나엘의 경우는 매지컬에 상당히 취약한 모습을 보이죠.(나나전에 매지컬 뜰일은 거의 없을껍니다.)
그걸 보안하기 위한것이 드라이어드 입니다. 안티 매지컬 유닛이죠.
기동성도 좋고 피어싱 데미지에 독데미지까지 있어서 체력이 적고 언아머드방어타입인 매지컬 유닛들을 잡기 안성맞춤입니다.(지적 감사합니다.)
이 드라이어드를 이용하여 반드시 매지컬 유닛부터 잡아줍시다.
만약 진형이 너무 좋아서 매지컬을 노릴수 없게 된다면 뒤로 빼서 다시 한번 진형을 가다듬어 봅시다.
그래도 진형이 안잡힌다면 포탈타고 도망가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드라이어드가 없거나 유닛에서 앞설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영웅의 스킬을 이용해 잡아줍시다.
항상 첫타겟은 매지컬 유닛입니다.
6. 틈만 나면 멀티를 하라.
나엘은 같은자원 먹고 같은 태크의 유닛으로는 상대 종족을 거의 이길수 없습니다.
항상 금광주위의 크립들은 정리를 미리 해놓고 언제든지 멀티를 할 수 있게 대비를 해놓읍시다.
그리고 상대방은 멀티를 먹을수 없게 해야겠죠? ^-^
7. 상대가 GG치기를 기다리지마라.
이건 전종족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초보분들은 너무 소심하거나 너무 대담한 플레이가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소심한 플레이를 하시는분들을 보면 분명 이길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공격들어 가시는걸 꺼리게 됩니다.
상대방 본진에 마치 타워 100만개라도 있는양 상대방 본진 근처는 얼씬도 안하시죠.
하지만 그게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로 GG를 치는것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상대가 GG를 치게 만들어야합니다.
상대방은 모든 병력이 전멸하고 방어할수 있는 방법이 없지 않는한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역으로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도 한가닥의 희망이 있다면 포기하지 마십시오.(건물 숨겨짓기 따위는 한가닥 희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