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 실력 허접한 나엘 유저인데요.. ㅇ_ㅇ;;
운좋게 23렙 휴먼이랑 만나서 힘겹게 이겼습니다.
그때 쓴 전략이 워+스카이 나엘인데요, 개요는 일단 투워로 헌트+아쳐로 초반 안정적인 사냥을 하다가 멀티를 빨리 먹고 인구수 50에서 테크를 타는 겁니다.
초반에 사냥 및 병력에서 밀리지 않고 싸울 수 있구요,
위습을 충분히 뽑아놓고 노킵상테에서 멀티 & 테크를 들어감으로써 키메라 및 스카이를 위한 자원을 충분히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인구 50 상태에서 병력충원 없이 5분 정도 버텨주어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 밀릴 위험이 높은데.. 일단 멀티에 프텍 2-3기, 본진 1-2기 정도로 수비적인 입장을 취하는 겁니다. 사냥은 그 이전에 웬만큼 다 끝내놓고요..
프텍과 문웰의 도움으로 적 병력 60-70 인구수 정도는 막을 수 있겠지요
전 선데몬 후프문으로 선택했습니다. 데몬이 몸빵이 되주고 적 영웅 스킬사용을 줄여줄 수 있는 장점과, 후 프문으로 키메라 등이 떴을때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겠네요. ^^
로어는 만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휴먼전에 곰 및 드라가 없으므로, 몸빵 및 디스펠 능력에 약점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적이 쳐들어 올때 위습 디토를 잘 이용해서 최대한 디스펠 + 마나번을 시켜주는 겁니다. 공격갈때 데려가도 좋고요.
몸빵은 데몬 + 헌트로 할 수 밖에 없는데, 일단 키메라가 뜨게되면 몸빵 없어도 됩니다.
적 지상병력이 키메라때문에 맥을 못추거든요. 게다가 키메라 스플래쉬 뎀지는 아군에도 영향을 미치니, 곰처럼 붙어싸우는 경우 우리편 피해도 있어 궁합이 아주 좋은건 아니라고 봅니다. 둘다 비싼 유닛이고요.
지상은 아쳐, 헌트 소수, 탈론 소수 정도면 괜찮은 듯 하고, 나머지는 스카이 병력입니다.
잘 연구하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연구 좀 해주시고, 의견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_^;;
이상 허접 나엘 유저였습니다. ^^;;
많이 리플 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