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힝 말그대로 오리때의 영광으로
다시 말하자면 온리 드라라는 뜻..
물론 말ㅇㅣ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꺼에욘..
하지만 검증된 전략(사실 재수하느라 얼마 검증은 못해봄...단지 2번..한번은 가능성 한번은 승리..?)
스크롤압박ㅇㅣ 심하니 양해바라구요..
리플은 생기는 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전 질문은 태클로 생각하지 않으니 질문 마니 해주세욘
설명전 전략설명방법 알려드릴께요
1.이전략의 장점및 목적 가능성~
2.간단한 빌드.
3.이전략의 주의점.
4.이전략의 취약점(사실 이건 제대로 확인을 못했심)
1.이전략의 장점및 목적, 가능성(?)
우선 장점...이전략은 자유자재로 유연한 변화가 가능하다는점..
상대의 전략에 따라 자유전략이 될수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변화도 가능합니다...
드라의 가격이 아쳐에 비해15원인가 비싸다는 장점....한마디로 스타에서 벌쳐와 같이 사용한다는 거죠.....벌쳐를 누가 힘싸움으로 쓰나요,,초반 견제후 후반에는 벌쳐가 너무 많을경우에나 힘싸움에 쓴다는..(물론 시즈가 쏘고 벌쳐 맷집하는 상황말구욘)
이전략의 목적이라 함은..상대를 견제를 통해서 압박을 주는거죠..자신은 충분히 멀티와 사냥을 하면서..
그리고 상대 영웅렙이 쓸모가 없어지게 함으로써 악마킹 풋맨화
무한멀티를 통해 아템빨...
포탈나엘, 엘리미나엘 등으로 전환 가능.....힘싸움 또한 가능
그리고 나는 사냥하는동안 너는 드라 몇기만으로 만족해라는 식이죠...
이전략의 가능성..
우선 휴먼의 라지컬...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자면
라지컬.. 나엘이 투로어를 하면 라이플+프리만으론 안되다는건 휴먼이 더 잘알겁니다...당연한거고 그렇다면 소서혹은 스뷁이 더해지는데 그 비율은 거의 라이플반 대 마법단반 이 될겁니다...온리드라가 2부대가 넘어가면 라이플을 상대할수 있다는 얘기죠...(빼먹을뻔..맷집은 워가 합니다...6기를 넘어간..)
그리고 두번째 휴먼이 일꾼을 지속적 견제받고 본진에 견제를 받으면 느린 이속으로 방어하러 와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림...포탈을 계속 탄다면 일꾼과 함께 금의 압박을 받게 되있음....
그렇다면 무시하고 들어오거나 태크타는 타이밍 찌르기는?
워를 통해서 막습니다.. 초반엔 투워 찌르기쯤엔 3~4워가 됩니다..이전략의 맹점은 맷집역활은 곰이 아니라 워가 하는것입니다..이것이 포인트가 됨...블레싱업은 필수이구요
나의 멀티..는?
영웅둘은 데몬과나가가 가장 이상적이란 결과가 나왔고..그둘과 워하나나 드라 몇기로 따로 사냥을 합니다...그리고 나머지 드라는 휴먼을 본진에 묶어두고 견제를 합니다... 사냥을 하면 멀티 ..로 막멀을 지향합니다..
상대 멀티.?
부수지 않습니다..상대가 멀티하면 일꾼만 잡고 홀피만 줄여줍니다..역시 자원의 압박을 주는 거죠 상대가 멀티하게끔 유도를 해야하고 멀티를 부수지 않아야 합니다...이게 포인트 왜냐면 견제할곳이 둘이기 때문에 휴먼이 오히려 더 힘들죠....
2.간단한 빌드..(자신 맘대로 해도 전혀 지장없습니다)
알타가고 전부 같습니다.선데몬이 가장 이상적인 영웅이라는 판단에 선영웅은 데몬입니다..
사냥을 위한 아쳐6기정도뽑으셔야 하는데..워는 역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타이밍에 짓구 위습은 22까지 뽑습니다..(데몬포함해서)
그리고 태크타면서 나무 60남으면 바로 워하나 더 짓습니다....문웰과 워는 나무가 남으면 지속적으로 올려줍니다..
태크가 완성되는 즉시 블레싱업..
그리고 찌르기가 오겠죠...?나가씨와 나무만으로 충분히 막습니다..[터틀 옆자리 휴먼 디펜업 타워링을 아쳐6기로 가볍게 막았습니다..]
이제 투로어에서 인구수 압박없이 꾸준히 드라를 뽑습니다..(위습계속 뽑으시고 워도 계속 짓습니다..6기까지)
그리고 드라 6기가 넘어가면 견제를 가고 렐리는 영웅으로 찍어둡니다
영웅둘은 사냥을 하고 드라 6은 본진 견제..
주포인트는 이 드라는 내줘도 된다는 거죠!
드라가 절대 무리해서 심시티 잘된 본진들어가 일꾼 때릴필요없습니다...팜부터 하나씩 깨면서 심시티를 부수시구 들어가세요...휴먼이 사냥마치고 돌아오거나 포탈타면 즉시 도망갑니다..포탈탔는데 프리가 앞에 있다면 드라한기와 바꿔주는것도 좋구요..
영웅에 찍어둔 렐리에서 드라가 4기 넘어가면 남는수는 견제쪽으로 보내구요
계속 견제하세요...나오면서...길이 보통 양쪽으로 찢어지자나요 글엄 양쪽에 드라한기씩 배치후...한쪽으로 나오면 반대편 길로가셔서 견제하다가...빠지고 그러세요....
멀티가 3개이상 데몬렙5...워는7기 이상 드라 공방 22업이상이 되시면 찌르기 하셔도 좋습니다... 그전에 이미 휴먼이 멀티를 할것이고(대부분 휴먼이라면)
그때 견제를 꾸준히 하셨다면 라플수가 드라의 2분의 1이 안될겁니다...
데몬 무적쓰시고 마킹 마나번 먼저 날리시는게 중요합니다..이유는 선더안찍
기때문에 마킹이 망치는 무조건 데몬에게 날리기 때문이죠...
워가 맷집해주면서 드라가 프리일점사 써드는 키퍼뽑으시는게 좋구요
프리만 다 잡으시면 인탱글 해주시고..(써드는 안뽑아주시는것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가다가...마킹땜에 못이길거 같다 생각되시면 주저마시고
드라뒤로 빼세요 데몬이 죽는다거나 힘쌈 안되겠다는 생각 드시면 그리고..
포탈나엘이나 엘리미 나엘로 전환..(지고있을때 곰뽑는건 약간 위험합니다)
그렇게 하면 이기실수 있을꺼에요
3. 이전략의 주의점..
1.역시 초반에 아쳐잡히지 않는게 중요하구요
2.두번째는 역시상대가 찌르기 왔을때 침착하게 대처해야 하는거죠 워가 많으니깐 첫번째 찌르긴 무조건 막습니다..
두번째 찌르기부터가 중요한데요.....드라는 무조건 견제하니 상대쪽 본진쪽에 있을겁니다 그런데 휴먼이 무시하고 찌르기를 왔을때...이게 가장 중요하겠죠 많은 분들이 이걸 의심할겁니다..
그때쯤에는 상대방이 멀티를 했을텐데요 멀티를 부숩니다...깨질때쯤 되면
휴먼은 워가 많아서 이걸 다일으키시면 안됩니다 앉혀 놓으세요..이걸 무시하고 들어가는 휴먼 업을겁니다..무시하면...다 일어나서 때리세요 글엄 포탈탑니다...멀티가 먼저 부서지니 휴먼이 워갯수보고 먼저 포탈탈겁니다...
글엄 본진으로 달려가서 또 본진견제 이런식의 플레이...한마디로 상대가 찌르기를 오면 그걸 막지말고 역으로 찌르기를 하세요..막멀 나엘에게 엘리전하면휴먼이 필패하거든요...
3.영웅에게 무포 힐포 힐스 포탈은 필수입니다...꼭 다 들고 댕기세요 돈이 남아도니깐..
4.영웅 따로 사냥하시는게 중요하구요...견제하는 드라가 무리해서 다 잡히지 않게 ...드라쪽에 주의하세여 번호 지정알려드리자면
영웅과 사냥하는 드라는 1번 견제하는 드라는 2번입니다
5.휴먼이 이상한 전략 쓴다..-_-;;아직 그건 저도 잘... 거기다가 제가 기억이 잘안나서 넣지 못한 부분도 많을거에요..질문바랍니다
6.곰은?어정쩡한 곰은 오히려 경험치를 줍니다...드라가 이미 한부대 넘어가면 곰은 안뽑는게 오히려 더 낳을꺼에요...워를 10기 넘게 뽑으세요 차라리..
7.상대가 스카이?? 멀티가 많으니 윈드를 마니 짓으세요
8.초반에 위습을 몇군데에 뿌려주는것도 중요합니다
9.위습을 마니 뽑아주시는거 상당히 중요한데요 타워링오면 워를 막지어야 하거든요....위습이 부족한상태에서 태크타시면 나중에 나무 부족해서 못막습니다..
4. 이전략의 취약점..
1.우선 상대가 엄청빠른 찌르기를 할때....
워1개일때는 위험합니다..
2.선ㄴㅏ가씨 용병 타워링에 약할거라고 판단...
초반에 들어오는 만큼 버서커를 막아낼수 없습니다 주의하세요...
3.선마 후팔라...아직당해보진 않았지만
이전략에 가장 큰 취약점일지도 모른다고 판단..
4.아직 충분한 확인을 못해서 아직 많지 않습니다